[정보] 100만 골드와 300 수정을 노려라! 붕괴3rd '괴도 호무와 백만 골드' 이벤트

게임뉴스 | 이광진 기자 | 댓글: 1개 |
4월 4일 수요일, 붕괴3rd에 신규 이벤트 '괴도 호무와 백만 골드'가 시작되었다. '괴도'라는 컨셉에 맞춰 미리 날아온 예고장을 통해 알려진 이번 이벤트는 4월 4일 오전 10시부터 4월 17일 오전 4시까지 약 2주간 진행되며, 이벤트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고 획득하는 재화를 통해 정량 보급을 거쳐 최대 100만 골드와 300 수정을 획득할 수 있다.

▶ [관련 공지 바로가기] 괴도 호무와 백만 골드 이벤트 안내



▲ 게임 내 예고장을 통해 미리 알려졌다.


이번 이벤트로 오픈된 스테이지는 2개다. '한밤의 방문객'과 '달빛 아래서의 추격'으로, 한밤의 방문객은 보통과 어려움으로 다시 나뉜다. 4월 4일에는 보통 스테이지만 개방되었으며 어려움 스테이지는 4월 6일 오전 10시 개방될 예정이다.

한밤의 방문객 보통 난이도는 밤의 장막, 암류, 침입, 달빛, 뒷모습, 텅 빈 방까지 6개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다. 스테이지마다 일일 1회 클리어할 수 있으며, 전체 스테이지의 일일 플레이 가능 횟수는 총 6회다. 모든 일일 플레이 가능 횟수를 소모하면 하루 만에 보통 난이도를 모두 클리어할 수 있다.

한밤의 방문객 보통 난이도는 정해진 발키리 및 파티로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방식이다. 최소 SS 등급에서 최대 SSS 등급의 체험 발키리로 구성되어 있어 어렵진 않다. 스테이지별 소모 체력은 5이며 최초 클리어 보상은 모두 괴도의 도전장 15개다.

첫 번째 스테이지 밤의 장막은 SS 등급 핏빛 장미 히메코로 플레이한다. 핏빛 장미의 필살기는 공격을 강화하는 대신 HP가 지속적으로 감소하므로 계속해서 사용했다간 체력 관리가 힘들 것이다. 적이 어느 정도 쓰러지면 필살기를 사용해 마무리하자. 하얀색 타이탄 폭주를 쓰러트리면 스테이지가 종료되므로 필살기를 사용할 타이밍을 가늠할 수 있을 것이다.

두 번째 스테이지 암류에선 핏빛 장미 히메코를 제외한 나머지 3종류의 히메코로 구성된 파티를 사용하며, 외전 헌원편의 보스였던 빙의된 히미코 스테이지를 플레이한다. 세 번째 스테이지 침입은 백기사 월광 키아나로 다수의 적을 쓰러트려야 한다. 네 번째 스테이지 달빛은 투예복 백련, 백기사 월광, 성녀의 기도로 구성된 키아나 파티를 사용하며 메인 스토리 4장의 보스 데우스를 상대한다.

다섯 번째 스테이지 뒷모습에선 그림자의 춤, 발키리 스트라이크, 뇌전 여왕의 귀신 갑주로 구성된 메이 파티를 사용하며 메인 스토리 1장 보스 가네샤를 쓰러트려야 한다. 마지막 여섯 번째 스테이지 텅 빈 방은 발키리 채리엇, 기동 장갑 황매화, 차원 경계 돌파로 구성된 브로냐 파티를 사용한다. 보통 난이도인 만큼 크게 까다로운 전투는 없으며, 도전 목표 달성도 수월한 편이다.



▲ 이번 이벤트 스테이지는 2개로 나뉜다.



▲ 6개 스테이지로 구성된 한밤의 방문객. 보통과 어려움 2개 난이도를 플레이할 수 있다.



▲ 어려움 스테이지는 4월 6일 오전 10시에 개방될 예정이다.



▲ 미리 준비된 발키리를 사용하며, 도전 목표도 어렵지 않은 편.


달빛 아래서의 추적 스테이지는 별다른 난이도 구분이 없으며, 수색 - 단서 - 분석 - 슬럼프 - 연역 - 추리 - 드러난 범인 - 추격 - 난투 - 해명의 10개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다. 각 스테이지는 1일 1회 클리어할 수 있으나 전체 스테이지의 일일 플레이 가능 횟수는 2회다.

즉, 스테이지를 끝까지 클리어하기 위해선 최소 5일간 매일 2개의 스테이지를 플레이할 필요가 있다. 한밤의 방문객과 달리 자신이 보유한 발키리로 파티를 구성해 스테이지에 도전해야 하며, 최초 클리어 보상으로 획득하는 괴도의 도전장은 25개로 더욱 많다.



▲ 10개 스테이지로 구성된 달빛 아래서의 추적. 일일 2회씩 플레이할 수 있다.



▲ 자신의 발키리로 파티를 구성해야 한다. 자폭 호라가 중간중간 등장하니 주의.


스테이지를 플레이하면서 모은 도전장은 이벤트 정량 보급을 하는 데 쓰인다. 메인 화면의 '괴도 호무와 백만 골드' 패널을 선택하면 이벤트 메뉴로 진입할 수 있다. 이곳에서는 이벤트 스테이지 클리어 및 체력 소모 등 정해진 목표를 달성해 추가 보상을 획득하며 이벤트 정량 보급을 진행할 수 있다.

괴도 호무가 훔쳐간 아이쨩의 보물을 정량 보급을 통해 되찾는다는 컨셉으로, 괴도 호무의 도전장 10개로 이벤트 정량 보급 1회를 진행할 수 있다. 정량 보급은 획득 가능한 아이템의 수량이 정해져 있는 보급으로, 보급을 통해 모든 아이템을 획득하면 종료되는 방식이다. 이번 이벤트 정량 보급은 호미의 보물 25개, 호뮤의 보물 10개, 소형 수정 박스 15개까지 총 50개의 아이템을 획득하면 종료된다. 즉, 괴도의 도전장 500개를 모으면 정량 보급의 모든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는 뜻이다.

호미의 보물은 판매 시 2만 골드를, 호뮤의 보물은 판매 시 5만 골드를 획득하며 소형 수정 박스는 사용 시 20 수정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의 주요 보상인 100만 골드와 300 수정은 정량 보급을 통해서만 획득할 수 있으므로 기간이 지나기 전에 도전장을 모아 정량 보급을 진행하자.

유저들은 많은 골드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번 이벤트에 긍정적인 반응을 표하고 있다. 무기 및 성흔 강화는 물론 발키리 스킬 레벨 업에도 많은 골드가 쓰이기 때문이다. 특히, 발키리를 고레벨로 육성할수록 스킬 레벨 업에 소모되는 골드는 점점 많아지므로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말고 무기와 성흔, 발키리를 육성해 기억 전장과 외전, 그리고 조금씩 오픈되고 있는 메인 스토리 5장을 준비하자.



▲ 이벤트 스테이지에서 획득하는 괴도의 도전장으로 정량 보급을 진행한다.



▲ 50개의 아이템을 모두 획득하면 100만 골드와 300 수정이 품에 들어온다.



▲ 장비 강화, 발키리 스킬 레벨 업에 많은 골드가 소모되어 이번 이벤트를 반기는 유저가 많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