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로켓 펀치 발사, 캐논 전탄 발포! 라그M, 미케닉 살펴보기

게임뉴스 | 양예찬 기자 | 댓글: 1개 |
블랙스미스의 4차 전직 미케닉은 외형만 보면 모든 직업 중 가장 파격적으로 변신한 전직이다. 미케닉은 '마도기어'라는 로봇을 타고 적과 싸운다. 스킬 역시 로켓 펀치를 날리고, 캐논포를 발사하는 등 다른 직업과는 차별화된 매력이 있는 클래스다.



▲ 로켓 펀치 슝슝! 로봇을 타고 전투하는 미케닉


■ 압도적인 존재감! 미케닉의 새로운 힘, 마도기어

미케닉으로 전직하면 '마도기어'를 탑승할 수 있다. '마도기어'는 '마도기어' 아이템을 장착한 상태에서 스킬을 사용하면 어디서든 ON/OFF가 가능하다.

'마도기어'에 탑승하는 것만으로 여러가지 변화가 생긴다. 먼저. 마도기어 탑승만으로 ATK가 증가한다. 마스터하면 총 150이 증가한다. 페널티도 있다. 마도기어 탑승시 AGI과 이동 속도가 감소되는데, 이 페널티는 스킬 레벨을 올릴 수록 상쇄되며 5레벨 마스터 시 해당 페널티가 사라진다. 마도기어 탑승 시 받은 속성 대미지를 줄여주는 룬도 있어 생존력 향상에도 일정 부분 도움을 준다.

마도기어 탑승 상태에선 외부 용인으로 가속 및 감소되지 않는다. 이는 버프, 디버프 모두 영향을 받지 않기에 장단점이 있다고 할 수 있다. 다행히도 미케닉의 '호버링' 스킬로 자체 가속을 할 수 있어, 기동력이 크게 떨어지진 않는다.



▲ 외부 스킬로 가속, 감속하지 않는 마도기어. 그래도 자가 가속 버프가 있어 다행이다



■ 원거리 공격수로 변신! 미케닉은 1티어 직업군을 올린 스킬 '부스트 너클'과 '암즈 캐논'

마도기어에 탔다고 해서 기존에 써왔던 스킬을 사용 못하는 것은 아니다. 각종 버프는 물론, '카트 레볼루션', '매머나이트'와 같은 스킬은 여전히 사용 가능하다. 따라서 마도기어 전용 스킬에 관심 없는 미케닉 유저라도, 마도기어의 ATK 보너스 등을 챙길 수 있으니 미케닉으로 전직하면 마도기어에 탑승할 것을 추천한다.

마도기어의 주 공격 스킬은 두 가지다. 원거리 공격인 '부스트 너클'과 광역 공격인 '암즈 캐논'이 그것. 두 스킬의 대미지 공식이 전혀 달라 전혀 다른 스탯 빌드를 구성해야 하는 것도 아닌 만큼, 둘 다 찍어서 상황에 맞게 사용하면 된다.



▲ S급 공격 스킬을 두 개나 보유한 미케닉


'부스트 너클'은 짧은 쿨타임의 원거리 공격기다. ATK 기반이며, 마스터시 840%의 계수를 가진다. DEX가 높을수록 가하는 대미지도 커지니, 일정 수치 이상의 DEX 투자하자. 부스트 너클은 미케닉의 주력 스킬이고, DEX 투자 효율이 꽤 괜찮은 편이다.

대미지도 좋고 사정거리도 길어, 원거리 직업군을 플레이한다는 느낌으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게임 특성 상 원거리 스킬 효율이 높은 만큼 굉장히 유용한 스킬이다. 이 부스트 너클은 미케닉을 에피소드 4.0의 1티어 직업으로 올려놓는 데 큰 역할을 했다.

부스트 너클은 대미지 증가 룬도 있으니 최우선으로 찍어주자.



▲ 긴 사거리와 강한 대미지. 이 정도면 사냥터에서 레인저와도 경쟁할만하다


'암즈 캐논'은 원거리 광역 스킬이다. 캐스팅 3초와 스킬 딜레이 1.5초를 갖고 있다. DEX를 많이 찍는 미케닉의 특성상 캐스팅은 큰 문제가 안되고, 1.5초의 후딜레이도 치명적인 정도는 아니다. 대미지는 마스터 시 2060%로 매우 강력하고, 소형 몬스터에게는 1.5배의 대미지를 줄 수 있다.

여기에, 암즈 캐논은 적의 회피를 무시한다. PvP나 GvG에서 높은 회피를 가진 직업군을 상대할 때 매우 유용하다. 암즈 캐논을 강화한 미케닉은 회피 직업군들의 상성 캐릭터라고 봐도 좋다.

하지만 단점도 있다. 우선, 속성이 적용되지 않아 추가적인 대미지 증가를 노릴 수는 없다. 또한, 대형 몬스터에게는 25% 낮은 대미지가 들어간다. 여기에, 스킬을 1회 시전할 때마다 방당 50제니 짜리 '포탄'이 소모된다. 그렇게 비싼 가격은 아니지만 매 타격마다 소모되는 만큼, 연사에는 부담이 따를 수 있다.

암즈 캐논 관련 룬으로 대미지 증가, 상대 방어력 감소 룬이 있으니 이 쪽도 잊지 말고 챙기도록 하자.



▲ 이펙트도 끝내주고 대미지도 끝내준다. 단, 쏠 때마다 포탄이 든다.



■ 미케닉의 무기 선택 - '부스트 너클'의 베체르 엑스와 '암즈 캐논'의 파멸의 도끼

미케닉에게 잘 어울리는 무기는 '베체르 엑스'와 '파멸의 도끼'다. '베체르 엑스'는 부스트 너클 사용 시, '파멸의 도끼'는 암즈 캐논 사용 시 유용하다.

'베체르 엑스'는 블랙스미스의 주력 스킬인 '카트 레볼루션'의 대미지를 올려줘 기존에도 많이 사용되는 무기다. 무기 자체의 대미지가 뛰어나고, 기본 옵션과 업그레이드 옵션에 중형 몬스터에게 주는 대미지 보너스가 있어 화력 상승에 도움을 준다. 파멸의 도끼는 ATK를 %단위로 올려주고, 최종 티어까지 업그레이드 할 시 암즈 캐논의 대미지를 올려주는 옵션을 갖추고 있다.

이 두 무기는 꼭 미케닉이 아니라 화이트스미스 시절에도 유용한 만큼, 미리 준비해서 사용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 미케닉에게 잘 어울리는 무기 '베체르 액스', '파멸의 도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