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차원이 다른 보상을 경험하라! 신규 전투 모드 '월드보스'의 특징과 파티 조합

게임뉴스 | 유준수 기자 | 댓글: 2개 |
그랜드체이스에 신규 전투 콘텐츠로 월드보스가 추가됐다. 일주일 중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3일 동안만 참여할 수 있는 전투로, 크릭트리아 혼돈의 장 4-9를 클리어한 이후 진입 가능하다.

총 3개의 던전으로 구분되어 있는데, 한 영웅은 1개의 던전에만 진입할 수 있다. 즉, 3개의 던전을 모두 진행하기 위해서는 최소 12명의 영웅이 필요하다. 각 던전의 보스는 '하르키온'으로 동일하지만, 보스의 패턴과 던전의 특성이 조금씩 달라지게 된다.

제한 시간 내에 3개의 던전에서 최대한 많은 총합 대미지를 입히는 것이 목표다. 때문에 파티의 조합이 매우 중요하며,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서는 S등급 영웅들도 골고루 사용해야만 한다. 추가 비용 없이 몇 번이고 전투를 재시도할 수 있으며, 가장 좋은 기록이 남기 때문에 많은 시도를 해보고 최적의 조합을 찾는 것이 좋다.




▲ 크릭트리아 혼돈의 장 4-9를 클리어하면 월드보스가 오픈된다


◆ 차원이 다른 보상을 경험하라! 미션 및 랭킹 보상

월드보스에서는 합산 대미지에 따른 미션 보상과 개인 랭킹, 길드 랭킹에 따른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합산 대미지에 따른 미션 보상은 즉시 지급되며, 랭킹에 따른 보상은 월드보스가 리셋될 때 지급된다.

합산 대미지에 따른 미션은 최소 50만부터 최대 2천만까지 총 13개가 존재한다. 다량의 젬은 물론 일그러진 차원의 보조무기 선택권, 4등급 액세서리 선택권과 같이 기존과는 차원이 다른 보상들을 획득할 수 있다. 그만큼 미션 하나하나가 소중하기 때문에 초기화를 반복하더라도 최대한 많은 미션을 수행하는 것이 좋다.

개인 랭킹에 따른 보상은 골드다. 최대 400만 골드를 획득할 수 있으며, 플레티넘 등급 기준으로 300만 내외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하 등급인 브론즈III 기준으로도 100만 골드를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전투력이 낮더라도 한 번은 전투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 길드 랭킹으로는 골드와 길드 공헌도를 획득할 수 있다.




▲ 합산 대미지 수치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한 곳에 올인하는 방법도 유효! 던전에 따른 차이점

월드보스는 3개의 던전으로 구분되어 있다. 공통적으로 10초마다 조금씩 강해지는 보스인 하르키온을 상대하게 되며, 3분 동안 최대한 많은 대미지를 입혀야 한다. 다만 던전 종류에 따라 보스의 패턴과 특징이 조금씩 달라진다.

첫 번째 던전인 '하르키온과의 조우'는 마법 대미지가 50% 감소하는 특징을 가진다. 때문에 돌격, 저격형 영웅들로 파티를 구성하는 것이 좋다. 보스의 주요 패턴은 돌진 및 광역 공격으로, 세 던전 중 가장 간단한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다.

두 번째 던전은 '하르키온과의 혈투'로 별도의 던전 특성은 존재하지 않는다. 다만 가도센과 같이 분신을 소환하는 스킬을 사용하기 때문에 상대하기 상당히 껄끄러운 편이다. 분신 소환 시 중앙에 버프가 생성되므로 무조건 챙기는 것이 좋다.

세 번째 던전은 '하르키온과의 결전'으로 물리 대미지가 50% 감소한다. 꾸준히 일반 몬스터를 소환하는데 체력이 많고 보호막도 사용하여 빠르게 처치하기 어려운 편이다. 파티원이 분산되기 일쑤이므로 구석에서 전투를 벌이거나 꾸준히 컨트롤 해주는 것이 좋다.




▲ 대미지 감소 효과를 보고 파티 구성을 변경해줘야 한다



▲ 던전에 따라 보스 패턴도 달라진다


◆ 특성에 맞춰 파티를 구성해라! 던전별 추천 영웅

모든 월드보스 던전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총 12명의 영웅이 필요하다. 때문에 SS등급 영웅만으로 파티를 구성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유용한 S등급 영웅을 함께 사용해주는 것이 좋다. 각성도나 장비가 나쁜 것이 아니라면 수호형 영웅은 배제하고 치유형 영웅을 한 명씩 배치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조우 던전은 가장 간단한 메커니즘을 지녔기 때문에 보스에게 지속딜링을 넣기 쉬운 편이다. 그만큼 S등급 이상의 저격형 영웅은 어떤 것을 사용해도 무방하다. 다만 혈투 던전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영웅은 남겨두는 것이 좋다. 해당 조건에 맞는 영웅은 대표적으로 리르와 카론이 있다. 이외에 보조 딜링 및 버프 역할로 라스 혹은 올리비아를 사용하는 것이 추천된다.

혈투 던전은 분신과 함께 전투를 벌여야 할 때가 많다. 분신을 한 번에 모두 타격 가능한 루퍼스가 가장 잘 어울리며, 이외에 엘리시스나 베르가모트와 같은 영웅들도 유용하다. 결전 던전은 SS등급인 레이와 마리, 아르메가 모두 활약할 수 있다. 치유형 영웅의 육성이 제대로 되지 않았을 경우 로난으로 버프를 주는 것도 고려해볼 만하다.

최종적으로 조우의 경우 올리비아와 리르, 카론, 세이지를, 혈투는 라스와 루퍼스, 베르가모트, 에이미를, 결전은 레이와 아르메, 마리, 사치 조합이 유력한 후보로 떠오르고 있다. 물론 개인마다 보유한 영웅의 종류 및 육성 상태가 다르며, 연구에 따라 다른 조합이 더 강해질 수 있다. 때문에 좋은 성적을 내고 싶다면 꾸준한 재시도를 통해 자신만의 파티를 구상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 자신만의 파티를 찾은 후 재시도를 통해 총합 대미지를 상승시키자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