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분기 매출 최고치 기록, 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34%증가

게임뉴스 | 이현수 기자 | 댓글: 23개 |



글로벌 게임업체 넥슨(대표이사 Owen Mahoney 오웬 마호니)이 10일 자사의 2018년 1분기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

넥슨은 분기 기준 매출, 영업이익, 순이익의 최대치를 경신하며 견조한 실적을 기록했다. 이번 분기의 호실적은 ‘던전앤파이터’, ‘메이플스토리’ 등 스테디셀러들의 글로벌 시장 성과에 기인한다.

중국 서비스 10주년을 맞은 ‘던전앤파이터’는 춘절(음력 새해 명절) 업데이트에서 기대치를 상회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9분기 연속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리수의 성장을 지속했다. 서비스 15주년을 맞은 ‘메이플스토리’의 글로벌 매출 또한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리수의 성장을 기록했으며, 서구권 시장에서는 출시 3주년을 맞은 ‘도미네이션즈’가 글로벌 누적 매출 1억 5천만 US달러를 달성했다.

한편, 한국에서는 새로 출시한 타이틀들에 힘입어 전년 동기 모바일 게임 매출이 49% 증가했으며, 지난 해 인수한 픽셀베리 스튜디오의 대표작 ‘초이스(Choices: Stories You Play)’의 성과에 힘입어 북미지역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2배 가까이 증가했다.

넥슨(일본법인) 오웬 마호니 대표이사는 이번 실적에 대해 “넥슨의 핵심 타이틀들은 이번 분기에도 견실한 성장세를 보였다”며, “이는 게임을 오랜 기간 동안 꾸준히 발전시키고자 하는 우리의 비전을 잘 실현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향후 한국 시장 출시가 예정되어 있는 ‘EA SPORTS™ FIFA 온라인 4’를 필두로 글로벌 시장에 ‘오버히트’, ‘야생의 땅: 듀랑고’, ‘다크어벤저 3’등의 모바일 게임을 선보이며 지속적으로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들어나갈 계획이다”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또한 “넥슨은 각 개발 스튜디오들이 각자의 개성과 독특한 개발 철학을 반영한 게임을 개발해, 다양한 재미와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을 독려하고 있다”며, “넥슨의 타이틀들은 이에 기반한다”고 말했다.


- 2018년 1분기 실적 요약
·매출 905억 엔은 전년 동기 대비 분기 기준 환율(As-reported)로 21% 증가한 수치
·중국 춘절 시즌을 맞이한 ‘던전앤파이터’의 탁월한 성과에 힘입어 예상치를 상회
·영업이익은 주로 중국 지역의 뛰어난 성과에 의해 당사 예상치를 초과한 547억 엔을 기록
·순이익은 영업이익이 예상치를 초과함에 따라, 약 22억엔의 환차손을 상쇄하며 자체 예상치를 초과한 466억 엔을 기록

- 2018년 2분기 실적 전망
·예상 매출은 451억 엔~491억 엔 범위 내,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분기 기준 환율로 4% 감소에서 4% 증가하는 수치
·예상 영업이익은 105억 엔~135억 엔 범위 내
·예상 순이익은 112억 엔~138억 엔 범위 내







▲ 2018년 2분기 이후 파이프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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