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리더들 모이는 토론의 장, e스포츠 BAR 서밋 서울서 개최

장민영 기자 |



전 세계 e스포츠 산업에 대한 지식을 공유하고 각국의 업계 관련자들 간의 교류와 시장환경에 대한 전반적인 논의를 위한 글로벌 컨퍼런스 Esports BAR Summit이 2018년 8월 3일, 서울에서 개최된다.

2017년 깐느와 마이애미에서의 성공적인 론칭으로 세계 e스포츠 산업의 커다란 이슈가 되었던 Esports BAR Summit은 2018년 게임 컨벤션 서울(리드팝, 리드 엑시비션스 코리아 공동주최) 기간에 동시 개최될 예정이다.

Esports BAR 개발총괄 본부장 스테판 감베타(Stéphane Gambetta)는 "Esports BAR는 e스포츠 문화를 체계적으로 발전시키고 e스포츠 트렌드를 기존 팬층에서 관련도가 비교적 낮은 팬층에 이르기까지 전파하는데 영향력을 주고 있다"고 밝혔다.

리드 엑시비션스 코리아 손주범 대표는 e스포츠는 아시아지역, 특히 한국에서 매우 인기가 많고, 진행의 흐름상 유럽과 북미에서 론칭을 했으니 이제 아시아에서 개최해야 하는 단계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행사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리드 미뎀과 리드 엑시비션스 코리아의 공동 파트너십으로 주최되는 2018년 Esports BAR Summit은 사전 초청에 의해서만 참석 가능하며, 미국과 유럽 그리고 아시아의 e스포츠 산업 리더 약 50명을 초빙하여 서로 활발한 비즈니스 교류 및 네트워킹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Esports BAR Summit에는 세계 유수의 게임 퍼블리셔 및 e스포츠 유관 기업, 미디어, 토너먼트 주최자, e스포츠 구단이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서울에서 개최되는 2018년 Esports BAR Summit에서는 전 세계의 e스포츠 산업 오피니언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여 e스포츠 분야의 미래 발전에 대해 논의 할 예정이며, 기조연설 등을 통해 e스포츠 산업의 비전에 대한 국제적인 시각을 들어보는 시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Esports BAR는 이미 깐느와 마이애미 행사에서 ESL, EA, 페이스북을 비롯한 e스포츠 기업과 함께하고 있다. Esports BAR의 참여 업체는 이 밖에도 액티비전 블리자드, 프나틱, 분데스리가, 터너스포츠, 밀레니얼 이스포츠, 닐슨 이스포츠, 팀 바이탈리티, 웨비디아, GINX, Hi-Rez Studios, 게임로프트, 유비소프트, 슈퍼 이블 메가코프, CNB 이스포츠 클럽, Clube Atletico Mineiro, G2 이스포츠, 락스 게이밍, SK 게이밍, Team One, 트위치, 하이퍼 X, AMC 네트웍스 인터네셔널 등이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