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가 언리얼 엔진 개발자 컨퍼런스인 '언리얼 서밋 2018'을 서울 코엑스에서 금일(18일) 개최했습니다. '언리얼 서밋'은 UE4 엔진의 최신 정보와 실제 개발 사례를 들을 수 있는 컨퍼런스입니다. 이날 오전에는 에픽게임즈 창립자이자 CEO인 팀 스위니 대표와 함께 에픽게임즈 코리아의 박성철 지사장, 마크 쁘띠 총괄 매니저가 기조연설을 진행했으며 언리얼 엔진 모바일 부분 개발 총괄인 잭 포터 부장이 '언리얼 엔진 로드맵'에 대해 발표했습니다.
팀 스위니 대표는 “최근에 게임 외에 건축, 영화, 광고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언리얼 엔진이 사용되고 있다”라며 “에픽게임즈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로 엔진을 더욱 발전시키고, 자체적으로 게이머를 위한 게임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인사말을 전했습니다.
이어지는 오후 세션은 프로그래밍, 플랫폼, 엔터프라이즈, 아트, 파트너로 트랙이 나뉘어 진행됐습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의 신광섭 디벨로퍼 릴레이션 리드가 '언리얼 엔진 4 프로그래밍'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으며,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포트나이트 배틀로얄' 모바일의 최적화 팁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이외에도 엔씨소프트, 넥스트 스테이지, 띵소프트 등의 개발자들이 자리를 빛냈습니다.
아울러 실내 부스에서는 언리얼 엔진을 직접 다뤄볼 수 있는 공간이 준비됐으며, 최근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포트나이트 시연대가 마련됐습니다. 특히 포트나이트는 PC, 콘솔, 모바일 버전이 크로스 플랫폼 기술을 통해 기기에 상관없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모습을 보여 눈길을 끌었습니다.
언리얼 서밋 서울 2018 기사 모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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