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철 대표, "언리얼엔진, 게임은 물론 비게임 분야에서도 강력함 증명"

게임뉴스 | 이현수 기자 |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언리얼 엔진의 최신 기술 및 정보를 개발자들과 공유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언리얼 엔진 컨퍼런스인 서울(Unreal Summit 2018 Seoul, 이하 언리얼 서밋 2018)'을 오늘(18일),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과 컨퍼런스룸(북)에서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기조연설 강연자로는 에픽게임즈의 창립자이자 CEO인 팀 스위니 대표와 언리얼 엔진의 일반 산업 분야 비즈니스인 엔터프라이즈 총괄 매니저 마크 쁘띠가 나서며, 언리얼 엔진 모바일 부분 개발 총괄인 잭 포터 부장이 '언리얼 엔진 로드맵'에 대해 발표한다. 또한, 아트, 프로그래밍, 파트너사, 엔터프라이즈, 플랫폼 분야의 강연도 진행한다.

이외에도 에픽게임즈는 '언리얼 서밋 2018' 현장에서 세션 외에도 다양한 스폰서 부스와 함께 디지털 휴먼, 포트나이트, 언리얼 스튜디오 등 언리얼 엔진의 최신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언리얼 엔진 체험 공간과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는 파트너사들과 개발자들을 이어주는 채용 공간도 운영할 예정이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언리얼 엔진의 판매고가 500만장에 도달했으며 서울과 성남이 각각 전세계사용률 1위, 8위를 기록했다"며 "포트나이트를 개발하고 운영하며 얻은 노하우를 4.20 업데이트에 담았다"고 전했다.

이어 "언리얼엔진은 오프라인 렌더링 보다 좋고 빠른 결과물을 내는데 강점이 있어서 비 게임 산업에서도 많이 사용한다"고 말했다.

에픽게임즈는 엔진자체 뿐만 아니라 포트나이트를 개발과정에서 필요한 요소를 엔진에 업데이트하고 있으며 운영하면서 얻은 교훈으로 엔진을 업데이트하고 있다. 4.20에 추가할 리플레이기능이 이에 속한다. 또한, 게임 외 산업분야인 '엔터프라이즈'도 일신하여 비게임분야에서도 리얼타임렌더링 시대를 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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