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공중 패턴' 무적 돌진과 깃털 공격을 피해라! 월드 보스 카란다 정보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 댓글: 9개 |




두 번째 월드 보스 카란다가 추가되었다. 카란다 레이드의 권장 전투력은 크자카와 동일한 2,296이다. 카란다 레이드는 원형으로 뚫린 맵에서 진행된다. 보스 카란다는 하피퀸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하늘을 누비며 다양한 패턴으로 모험가들을 공격한다.

실제 레이드에 참여해 본 결과, 직접 체감한 난이도는 크자카와 비슷했다. 약 20명의 유저들이 입장한 방에서 6분 정도 걸려 카란다 토벌에 성공했다. 수시로 날아다니면서 모험가들을 귀찮게 한다. 자동 전투 유저에게 위협적인 패턴이 많아졌다. 그러나 이 패턴들은 보고 대응할 시간이 긴 편이라 수동 컨트롤을 하는 유저는 오히려 크자카보다 쉽다고 생각할 수도 있다.

이처럼 크자카와는 다른 카란다 레이드를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해 준비해야 할 것과 주요 패턴, 보상을 정리했다.


■ 체력바 확인을 위한 카란다 지식 습득 - 카란다 능선에서 지식 획득!

카란다 레이드에서 보스 HP를 확인하려면 카란다 우두머리 지식이 필요하다. 카란다 지식은 중립 국경 지대 - 카란다 능선에 있는 NPC '브레고 윌리어'의 관심사 하피 우두머리, 카란다로 대화(행동력 3 소모)하면 획득할 수 있다.



▲ 브레고 윌리어와 관심사 대화로 얻을 수 있는 카란다 지식



▲ 지식 레벨이 오르면 공격력도 증가!


■ 토벌 장소는 중립 국경 지대 - 하피 절벽

카란다 토벌도 크자카처럼 최대 25명이 무작위로 매칭되어 카란다 토벌 필드에 입장하는 방식이다. 레이드 시작 시간이 되면 화면 상단에 월드 보스 등장 메시지가 뜨며, 미니맵 옆의 아이콘을 눌러 필드 어디서든 카란다 둥지 포탈로 자동 이동할 수 있다.



▲ 출정 버튼 터치로 어디서든 쉽게 월드 보스에 참여할 수 있다


■ 주의할 패턴은 무적 돌진+2가지 광역 깃털 공격

카란다 토벌을 진행할 때 주의해야 할 패턴은 공중 돌진과 근거리/원거리 광역 깃털 공격 3가지다.

공중 돌진은 카란다가 화면 밖으로 사라진 뒤 여러 각도에서 맵을 일자로 가로지르는 공격이다. 해당 패턴 중에는 카란다가 무적 상태이므로 대미지를 입힐 수 없어, 이 패턴이 자주 나올수록 토벌 시간이 길어진다.

광역 깃털 공격은 시전하기 전 카메라가 위에서 내려다보는 시점으로 바뀌어 대비하기 쉽다. 이후 카란다의 행동에 따라 근거리/원거리 광역 깃털 공격을 구분할 수 있다. 근거리 버전은 시점이 바뀐 뒤 카란다가 수직으로 날아오르며, 원거리 버전은 카란다가 공격하기 전 필드 구석으로 이동한다.



▲ 공격 궤적을 알려주는 모래바람



▲ 수직으로 날아오르면 카란다와 멀리 떨어지고



▲ 맵 구석으로 날아가면 카란다 발 밑으로 가야 살 수 있다


■ 카란다 토벌 보상 - 각종 아이템과 신화 유물, 단델리온 무기

카란다를 토벌하면 블랙스톤, 수정, 상급 기술 교본, 희귀~전설 등급 장비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운이 좋다면 신화 등급 유물과 보스 장비인 단델리온 주 무기도 획득할 수 있다. 단델리온 무기는 수정 장착 소켓이 2개이며, 크자카 무기와 공격력이 동일하다. 그리고 치명타 +4%, 공격속도 +2%인 크자카 무기와 대칭되는 치명타 +2%, 공격속도 +4% 보조 옵션을 보유하고 있다.



▲ 토벌 보상 구성은 크자카와 비슷한 편



▲ 크자카/단델리온 무기 능력치 비교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