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모두 해피하게 되었나요?' BanG Dream! 5th 라이브 DAY 1

게임뉴스 | 차에스더 기자 | 댓글: 3개 |




2018년 5월 12일, 13일 일본 치바 마쿠하리 멧세 국제전시장 1~3홀에서 ‘BanG Dream! 5th☆LIVE’가 개최되었다. 이번 라이브는 이틀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Day1에는 ‘Poppin’Party’가, Day2에는 ‘Roselia’가 출연하였다.

이전에 개최되었던 라이브들과는 다르게 이번 라이브는 라이브에 참가하지 않아도 즐길 수 있는 페스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라이브 회장 외에도 라이브 티켓이 없이 입장할 수 있는 어트랙션 구역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 라이브에서 멤버들이 착용했던 의상과 악기, 캐릭터 패널 등이 전시되고 있었다.

한 쪽에 설치된 부스에서는 라이브 굿즈 및 콜라보 굿즈가 판매되고 있어, 어트랙션 구역은 전시를 구경하는 팬들과 굿즈를 구매하려는 팬들로 가득했다.



▲ 어트랙션 구역 입구에서 팬들을 맞이해주던 대형 라이브 키비쥬얼



▲ 다양한 라이브 굿즈를 판매하고 있었다



▲ Poppin'Party 신의상 패널



▲ Roselia 신의상 패널



▲ 의류 브랜드 'GEKIROCK CLOTHING'과의 콜라보 의상



▲ Poppin'Party와 Roselia의 멤버들의 라이브 의상과 악기가 진열되어 있었다



▲ 야마부키 사아야 역 오오하시 아야카의 의상과 스네어 드럼

2홀 앞 로비에는 업계 관계자들이 보낸 화환과 더불어 팬들이 마음을 담아 보낸 화환들이 나란히 줄지어 늘어서 있었다. 멤버에 맞는 색과 꽃으로 표현된 화환 앞에는 화환을 사진으로 찍어 기념하려는 팬들이 가득했다.



▲ 2홀 앞에 놓여있던 화환들



▲ Poppin'Party와 Roselia의 공식 화환






▲ 팬들로부터 도착한 화환, 다양한 국적의 팬들이 참가하였다


THE THIRD(仮)의 오프닝 무대

베이스, 키보드를 연주하면서 보컬까지!




▲ THE THIRD(仮)의 멤버들 (출처 : BanG Dream! 공식 홈페이지)

지난 1월 개최되었던 '라이브 정식 명칭(이하 걸파 라이브)'에서 각 보컬의 백 밴드로 참가하였던 THE THIRD(仮)의 무대로 1일차 라이브가 시작되었다. THE THIRD(仮)는 Raychell(보컬+베이스), 코하라 리코(기타), 나츠메(드럼), 쿠라치 레오(키보드)로 이루어졌다. 걸파 라이브에서 객원 멤버로 참가했던 Poppin'Party의 오오츠카 사에와의 첫 번째 라이브 이후 코하라 리코가 THE THIRD(仮)에 합류하였다.

THE THIRD(仮)는 Afterglow의 'That How I Roll!'을 시작으로, 헬로, 해피 월드!의 'えがおのオーケストラっ!', Glitter*Green의 'Don't be afraid!'를 차례로 연주했다. 'えがおのオーケストラっ!'에서는 피아노를 담당하는 쿠라치 레오가 연주를 하는 동시에 노래와 안무까지 완벽하게 소화해내는 모습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연주가 끝난 뒤 THE THIRD(仮)의 2nd 라이브 개최가 발표되었다. 라이브에 대해 간단한 소개를 하고, 관객을 향해 인사를 마친 THE THIRD(仮)는 자신들의 오리지널 곡인 'R.I.O.T'를 선보였다. 이번 라이브에서 처음 공개된 오리지널 곡을 어떻게 응원해야 할지 고민했던 것도 잠시, 레이첼의 힘있는 목소리와 어우러져 울려 퍼지는 밴드 연주에 관객들은 리듬을 타며 응원하기 시작했다.


라이브의 시작을 향해!

시작부터 눈을 뗄 수 없도록 만드는 연주




▲ 'ティアドロップス' 애니메이션 비디오

THE THIRD(仮)가 장식한 오프닝 무대가 끝나자 관객들은 회장 좌우에 설치된 스크린에 집중했다. 스테이지를 가린 천 너머에 있는 Poppin'Party 멤버들의 모습이 스크린에 비춰지자 관객들이 하나둘 환호하기 시작했다. 섬광 같은 조명과 함께 스테이지의 천이 치워지는 것과 거의 동시에 'ティアドロップス' 무대가 시작되었다. 공연 도중 스크린에는 'ティアドロップス'의 애니메이션 영상이 함께 재생되었다. 공연 도중 아이미가 손을 뻗으며 'この手を離さない(이 손을 놓지 않아)'라고 읊자 관객들은 열광하며 무대를 향해 뜨거운 함성을 보냈다.



▲ 3rd 라이브의 'ティアドロップ' 중 손을 뻗는 아이미

이어 연주한 곡은 같은 싱글에 수록된 '走り始めたばかりのキミに'였다. 곡의 브릿지에서는 오오츠카 사에의 현란한 손놀림이 돋보였다.

간단한 멤버 소개가 끝난 뒤 TV 애니메이션에 삽입되었던 '私の心はチョココロネ', 'STAR BEAT!〜ホシノコドウ〜', '夢見るSunflower', '前へススメ!'가 메들리로 연주되었다.


더욱 더 강하게! Poppin'Party 강화 특훈 1

라이브를 앞두고 멤버들에게 특훈 미션이?


메들리 무대가 끝나자 스크린에서 영상이 나타났다. 라이브를 앞둔 Poppin'Party 멤버들에게 각각의 특훈 미션이 주어졌고, 첫 번째로 특훈을 진행한 멤버는 오오츠카 사에였다. 오오츠카 사에의 특훈은 배짱을 기를 수 있도록 노상 라이브를 하는 것이었다. 여러 장소를 거쳐 마지막으로 도착한 장소는 오오츠카 사에가 과거 쭉 노상 라이브를 했었던 요코하마 역 앞이었고, 우연찮게 과거에 자신의 노상 라이브를 계속 봐주었던 손님을 만나게 되었다. 예전부터 계속해서 자신을 응원해준 손님과 다시 마주하게 된 오오츠카 사에는 눈물을 흘렸다.

두 번째 멤버는 베이스를 담당하고 있는 니시모토 리미였다. 무대에서의 퍼포먼스력을 기르기 위해 도장에서 검과 톤파로 훈련을 받았다. 니시모토 리미가 자신의 톤파의 이름을 '니시모·톤파'라고 소개한다거나, 톤파를 휘두르며 외치는 스킬명 '초코·코로네'는 관객들에게 인기 만점이었다.


포피라지 들어보셨나요? 섹시 투&베이비 쓰리

조금 다른 어쿠스틱 코너


이어서 어쿠스틱 코너가 진행되었다. 하복 의상으로 갈아입은 아이미와 오오츠카 사에가 무대에 등장해, 기존의 어쿠스틱 코너와는 다르게 팀을 나누어 연주한다고 관객들에게 설명했다. 두 사람이 연주한 곡은 'TimeLapse'였다. 관객들은 눈을 감거나, 몸을 좌우로 흔들며 두 사람의 목소리와 어쿠스틱 기타 연주를 감상했다.

연주를 마친 아이미와 오오츠카 사에가 퇴장하자 이어서 니시모토 리미, 오오하시 아야카, 이토 아야사가 무대로 등장했다. Poppin'Party의 라디오에서 아이미, 오오츠카 사에를 섹시 투, 자신들을 베이비 쓰리라고 칭한다고 소개했다. 아이미와 오오츠카 사에에 이어 'Yes! BanG_Dream!'을 어쿠스틱으로 선보였는데, 연주하는 도중 오오하시 아야카가 사용하던 탬버린의 징글이 깨져 바닥으로 떨어지는 해프닝이 있었다. 연주가 끝나자 이토 아야사는 '무도관에 이어 또 탬버린을 부수느냐'며 오오하시 아야카를 장난스럽게 꾸짖었다.



▲ 매주 월요일 'HiBiKi RADIO Station'에서 Poppin'Party의 라디오 방송을 들을 수 있다

잠시 퇴장했던 아이미와 오오츠카 사에가 무대로 돌아왔고, Poppin'Party 전원이 함께 연주하는 'STAR BEAT!〜ホシノコドウ〜'로 어쿠스틱 코너가 마무리되었다.


더욱 더 강하게! Poppin'Party 강화 특훈 2

근육 트레이닝과 댄스 트레이닝의 결과?


특훈 세 번째 멤버는 오오하시 아야카. 드럼을 담당하고 있는 오오하시 아야카의 특훈 코스는 근육 트레이닝이었다. 트레이닝 전후 결과를 비교하기 위해 한 쪽 발로 공 위에서 얼마나 오래 균형을 잡을 수 있나 테스트를 하였는데, 공에서 미끄러질 때에는 한결같이 손을 위로 모은 자세로 착지하였다. 오오하시 아야카가 트레이닝 중 특유의 재밌는 목소리로 지친 소리를 낼 때는 관객들 모두 회장이 떠나가라 웃었다.

네 번째 멤버는 이토 아야사였다. 이토 아야사에게 주어진 특훈은 댄스 레슨이었다. 이토 아야사는 평소에도 키보드를 연주하며 안무를 소화해왔고, 스스로를 댄싱 키보디스트라고 칭한 적도 많았다. 댄스 레슨은 그런 이토 아야사에게 아주 잘 어울리는 특훈 코스였다. 댄스 선생님의 '夏空 SUN! SUN! SEVEN!' 안무 시범을 본 이토 아야사는 댄스에 대한 의지를 내비쳤고, '夏空 SUN! SUN! SEVEN!'의 안무를 완벽하게 소화해냈다.

특훈 영상 2탄이 끝난 뒤에는 'キラキラだとか夢だとか ~Sing Girls~'로 라이브가 재개되었다. 평소와는 다르게 드럼 대신 탬버린을 연주하던 오오하시 아야카는 곡의 브릿지에서 분홍색 아령을 들고 근육 트레이닝을 하는 퍼포먼스를 보여주었으며, 아이미는 그런 오오하시 아야카의 왼쪽 팔에 매달려 중심을 잡아주었다.

'夏空 SUN! SUN! SEVEN!'에서는 이토 아야사의 숄더 키보드와 안무가 돋보였다. 후렴구가 시작되자 이토 아야사는 숄더 키보드를 벗어던지고 댄스 특훈에서 익혔던 안무를 선보였는데, 스크린으로 보았던 연습 장면보다 더욱 절도 있고 완벽했다. 이토 아야사의 완벽한 퍼포먼스에 관객들은 모두 감탄의 박수를 보냈다.


여름을 잇는 곡, 그리고 모두와 와!

모두와 꼭 하고 싶었어요




▲ '八月のif'를 부르고 있는 야마부키 사아야와 토야마 카스미

뱅드림 OVA의 삽입곡 '八月のif'는 작중 여름방학을 맞아 바다로 놀러간 Poppin'Party 멤버들이 바닷가에 위치한 가게 주인의 부탁으로 연주하게 된 곡이다. 기타를 연주하는 아이미의 옆에 나란히 선 오오하시 아야카는 자신의 속마음을 이야기하듯 노래를 불렀다. 스크린에 비치는 영상 속에서 캐릭터들이 마주 보며 노래할 때는 아이미와 오오하시 아야카 역시 서로를 마주 보며 노래했고, 그런 두 사람의 화음은 무엇보다 아름다웠다.

다음 곡을 연주하기 전, 멤버들은 자신이 담당한 캐릭터의 핫피를 걸쳤고 관객들에게 핫피 뒤에 그려진 일러스트를 자랑하였다. '夏のドーン!'은 '八月のif'의 여운이 남아있던 회장의 분위기를 완벽하게 전환시켰다. 스테이지의 스크린에는 가사가 불꽃놀이처럼 쏘아 올려졌고, 마치 축제에 온 것 같은 느낌을 받았다. 후렴구에서는 곡 시작 전 아이미가 미리 이야기했던 대로 관객들이 분홍색 타올을 돌리며 응원을 보내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 9th 싱글 'CiRCLING'의 앨범 자켓

뒤를 잇는 곡은 최근에 발매되었던 9th 싱글의 'CiRCLING'이였다. 라디오 방송 등에서 CiRCLING의 후렴구 중 '와'라는 부분에서 모두와 함께 동그라미를 그리며 '와'를 하고 싶다고 여러 번 언급했기 때문에, 곡 제목을 소개가 끝나자 관객들 모두 손을 올려 동그라미를 그렸다. 그런 관객들의 모습에 멤버들은 모두 웃음을 보였다. 아이미와 이토 아야사가 안무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한 뒤 연주가 시작되었다. 후렴구가 나올 때마다 빨간색, 노란색, 파란색, 분홍색, 보라색의 동그라미가 회장을 가득 채웠다.


괜찮아, 혼자가 아니야

아이미를 향한 Poppin'Party 멤버들의 마음


마지막으로 특훈을 진행한 멤버는 Poppin'Party의 리더인 아이미로, 아이미의 특훈은 스타성을 기르기 위해 카드에 적힌 내용을 연기하는 것이었다. 순정만화 히로인, 로맨틱 코미디부터 불량배까지 다양한 역할을 연기하였는데, 그 중 일품은 불량배 연기였다. 방송에서도 종종 보여줬던 불량배 연기와 그런 연기를 돋보이게 해주는 소품들에 관객들의 반응이 엄청났다. 영상 속 불량배 아이미는 버려진 개를 발견하고 '오늘부터 네 이름은 타마다'라고 말하며 스크린 밖으로 사라졌고, 그렇게 특훈은 종료되었다.



▲ 아이미와 명연기를 펼쳐주었던 '타마 '(출처 : 아이미 트위터)

모든 카드에 적힌 연기를 끝낸 아이미에게 제작진은 봉투 하나를 건넸고, 봉투 안에는 Poppin'Party의 멤버들이 아이미에게 쓴 편지들이 들어있었다. 처음 만났을 때부터 지금까지 언제나 자신들을 지탱해줬던 아이미에게 고맙다는 말과, 이제는 아이미를 지탱해주고 싶다는 멤버들의 마음이 담긴 편지를 읽어나가는 아이미의 눈시울이 붉어졌다. 편지를 모두 읽고 감동한 아이미는 옅은 미소를 띈 채로 눈물을 흘렸다.

영상이 끝나고 시작된 앙코르 무대의 첫 곡은 아이미의 영상에도 나왔던 'Light Delight'였다. 직전의 영상과 노래의 가사가 겹쳤던 탓일까, 블레이드를 흔드는 관객들의 눈물에도 조금씩 눈물이 고였다. 가사 중 각 멤버들이 부르는 소절들은 마치 아이미를 격려하고 응원하는 말 같았다. 아이미는 노래가 끝나고 박수를 보내는 관객들을 향해 미소를 지었다. 'Light Delight'의 무대 후, 멤버들은 관객들을 향해 마지막 인사를 전했다.



오오츠카 사에 : 혼자라면 무섭지만 혼자가 아니에요. 포피파는 5명이서 포피파에요.

니시모토 리미 : 여러분, 오늘 즐거웠나요? 여러분의 그런 미소를 봐서 좋아요. 가슴에 가득해요. 여러 밴드가 있는데, 그중 포피파는 어떤 존재인지 생각했어요. 해피 파티라는 라이브처럼, 역시 힘든 일이 있어도 웃으면서 돌아가는 게 포피파라고 생각해요. 미소가 되고 싶고, 되도록 노력하고 싶어요.

오오하시 아야카 : 여러분, 해피하게 되었나요? 근육 트레이닝의 성과 어땠나요? 얼마나 행복하게 될 지 궁금했어요. 여러분이 즐기는 모습이나 멤버들을 보고 저도 행복하게 되었어요.

이토 아야사 : 처음 시작했을 때부터 뱅드리머의 와 보고 싶다고 했는데 CiRCLING으로 볼 수 있었어요. 아, 보라색의 와 고마워요. 가까이 있는 나를 믿어주고, 멤버 모두를 믿고 힘내서 가고 싶어요.

아이미 : 무도관부터 오랜만이라 와줄까나 불안했는데 모두 와해서 기뻤어요. 이번엔 모두랑 잔뜩 얘기해서 어떻게 해피하게 할 수 있을지 생각했는데, 전해졌나요? 라이브에서 하고 싶은 게 엄청 많아요. 뒤로 간다거나? 그러니까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멤버를 소중히 하는 라이브가 되었어요.









멤버들의 인사가 끝난 뒤, 라이브의 마지막은 'HAPPY HAPPY PARTY'가 장식하였다. 라이브의 타이틀인 'Happy Party'과 잘 어울리는 곡으로, 곡의 전주에서는 박수로, 후렴 부분에는 팔을 좌우로 흔들며 Poppin'Party를 응원했다.

마지막 곡이 끝나자 스테이지 중앙으로 모인 멤버들은 서로의 손을 잡았고, 아이미의 인사와 함께 관객들을 향해 고개 숙여 인사했다. 인사를 마지막으로, 모두를 행복하게 만들고 싶다던 Poppin'Party 멤버들의 염원이 담긴 1일차 공연이 종료되었다.



BanG Dream! 5th☆Live Day1
~Poppin'Party HAPPY PARTY 2018!~



THE THIRD(仮)

1. That Is How I Roll! (Afterglow)
2. えがおのオーケストラっ!(헬로, 해피 월드!)
3. Don’t be afraid (Glitter*Green)
4. R.I.O.T (Original)

Poppin’Party

1. ティアドロップス
2. 走り始めたばかりのキミに
3. 私の心はチョココロネ (Medley)
4. STAR BEAT!〜ホシノコドウ〜 (Medley)
5. 夢見るSunflower (Medley)
6. 前へススメ!(Medley)
7. TimeLapse (Acoustic Ver.)
- 아이미&오오츠카 사에
8. Yes! BanG_Dream! (Acoustic Ver.)
- 니시모토 리미&오오하시 아야카&이토 아야사
9. STAR BEAT!〜ホシノコドウ〜 (Acoustic Ver.)
10. キラキラだとか夢だとか ~Sing Girls~
11. 夏空 SUN! SUN! SEVEN!
12. 八月のif
13. 夏のドーン!
14. CiRCLING
15. Light Delight
16. HAPPY HAPPY PARTY



공유하기
주소복사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