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아나 상향, 브리기테/한조 하향! 오버워치 1.24 패치 및 감사제 이벤트 개시

게임뉴스 | 최수빈 기자 | 댓글: 53개 |


5월 23일(수), 오버워치에 1.24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기간 한정 이벤트인 '2018 2주년 감사제 이벤트'가 시작되었다. 이번 이벤트는 5월 23일부터 6월 12일까지 3주간 진행된다.

오버워치의 발매 2주년을 기념하는 이번 감사제 이벤트에서는 정장 둠피스트, 셜록 맥크리, 방패 여전사 브리기테 등 신규 전설 스킨 8종과 영웅 스킨 3종, 신규 춤 감정표현 3종을 포함한 총 60종의 치장용 아이템이 추가되었으며, 여태까지의 모든 기간 한정 아이템들을 크레딧과 '감사제 전리품 상자'를 통해 구매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내에 접속한 플레이어는 중복 없는 전설 등급 스킨이 확정으로 나오는 '전설 감사제 전리품 상자' 하나를 얻을 수 있다. 전설 감사제 전리품 상자의 경우 일반 전리품 상자 50개를 구매할 경우 추가로 하나를 더 얻는 것이 가능하다.




▲ 맥크리 '셜록' 스킨




▲ 브리기테 '방패 여전사' 스킨




▲ 바스티온 '스텔스' 스킨




▲ 둠피스트 '정장' 스킨




▲ 정크랫 '해적단' 스킨




▲ 오리사 '숲의 정령' 스킨




▲ 시메트라 '마술사' 스킨




▲ 토르비욘 '사이버욘' 스킨




▲ 전설 감사제 전리품 상자에서는 중복 없는 전설 스킨 하나를 확정으로 얻을 수 있다


신규 데스매치 전장인 '페트라'가 새롭게 추가되었다. 페트라는 고고학자들이 발굴한 오래된 유적지 형태의 전장으로, '오아시스'의 도심 전장이나 '샤토 기야르' 등에서 볼 수 있는 초록색 점프 패드가 존재하며, 전장을 가로지르는 허름한 다리가 무너지는 등의 기믹이 존재한다. 기존의 데스매치 전장인 '샤토 기야르'와 마찬가지로 먼저 처치 횟수 20회를 달성한 플레이어가 있을 경우 게임이 종료되며, 처치 승점 1위부터 4위까지가 승리로 판정된다.

이에 추가로 8인 개별 전투 데스매치 경쟁전이 추가되기도 했다. 8인 개별 전투 데스매치 경쟁전에서는 샤토 기야르 전장과 페트라 전장이 랜덤으로 등장하며, 다른 경쟁전 게임 모드와 마찬가지로 10회의 배치 경기를 치르고 실력 평점을 얻을 수 있다. 시즌이 종료되면 티어에 따라 경쟁전 포인트와 시즌 종료 기념 스프레이를 획득할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이번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지금까지 등장했던 모든 아케이드 난투들을 즐길 수 있다. 기간 한정 난투는 루시우 볼이나 정켄슈타인의 복수, 예티 사냥꾼 등의 과거 난투들이 '오늘의 난투'로 등장하며 이벤트 기간 내내 매일 변경이 되는 방식이다.




▲ 신규 데스매치 전용 전장 '페트라' 전경
















▲ 좌측의 '오늘의 난투'에서 매일마다 바뀌는 기간 한정 아케이드 난투를 즐길 수 있다


1.24 업데이트가 적용되면서 영웅 간 밸런스에도 조정이 생겼다. 아나는 생체 소총의 탄창 크기가 기존 10발에서 14발로 증가하였고, 최대 생명력 상태의 아군에게 생체 소총을 발사할 경우 대상을 통과하고 치유하거나 피해를 가할 수 있게 변경되었다. 이를 통해 아나의 대규모 교전 중 아군 치유 능력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간 메타에서 큰 영향력을 발휘했던 브리기테와 한조가 각각 하향을 받았다. 브리기테는 궁극기인 집결이 아군에게 부여하는 최대 방어력이 150에서 100으로 감소하였으며, 주력기인 방패 밀쳐내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에서 6초로 증가하였다. 한조는 그간 너무 큰 대미지를 가해왔던 폭풍 화살의 발당 공격력이 80에서 70으로 감소했다.




▲ 생체 소총 상향으로 아나의 대규모 전투시 유지력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 브리기테의 경우 궁극기 집결의 영향력이 다소 감소하게 되었다


이밖에도 지난 1.23패치때 새롭게 등장한 신규 화물 호위 전장 리알토가 정규 경쟁전에 추가되었으며, 개별 전투 데스매치 한정으로 아나가 자신에게 나노 강화제를 투여할 수 있는 등 여러가지 변경 및 버그 수정이 이루어지기도 했다.

오버워치 1.24 패치 업데이트와 기간 한정 이벤트인 '2주년 감사제'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패치노트 전문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 3월 23일(수) 1.24 패치노트 전문

▣ 패치 하이라이트


ㅁ 새로운 이벤트: 2018 오버워치 감사제
새로운 개별 전투 데스매치 전장, 페트라와 스텔스 바스티온, 방패 여전사 브리기테, 정장 둠피스트, 해적단 정크랫, 셜록 맥크리, 숲의 정령 오리사, 마술사 시메트라, 사이버욘 토르비욘을 비롯한 190개 이상의 감사제 아이템(2018년 새롭게 추가된 아이템 60개 이상)과 함께 오버워치 2주년 감사제를 기념하세요! 지난 이벤트에서 획득하지 못한 아이템이 있으신가요? 오버워치 감사제 기간 동안 이전 이벤트 아이템들을 크레딧 또는 감사제 전리품 상자를 통해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의 기간 한정 난투 대다수를 아케이드에서 플레이할 수 있으며, 오늘의 난투가 이벤트 기간 내내 변경될 것입니다.

또한 보너스로 감사제 전리품 상자에는 예전 기간 한정 이벤트의 아이템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만 해도 최소 1개의 전설 아이템이 담긴 전설 감사제 전리품 상자를 받게 됩니다.

그동안 오버워치와 멋진 2년을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게임 내에서 여러분과 함께 축하할 수 있길 기원하겠습니다!

ㅁ 새로운 전장: 페트라
고고학자들이 발굴 및 보존 프로젝트에 착수한 페트라 유적지는 신규 개별 전투 데스매치 전장입니다. 페트라에서 영웅들은 각자 치열한 전투를 펼치며, 가장 높은 처치 승점을 기록한 단 한 명의 영웅이 승리의 영광을 안게 됩니다.

드높은 고지, 굽이치는 통로, 깊은 동굴이 어우러진 페트라의 장엄한 경관을 즐겨보세요. 아찔한 절벽을 따라 구경할 수도 있지만, 발을 헛디디면 미끄러질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전장을 가로지르는 허름한 다리 또한 허물어지며 여러분을 사망에 이르게 할 수 있습니다 (약간의 데미지도 적용됩니다). 초록색 점프 패드를 밟으면 높은 층으로 뛰어오를 수 있습니다. 점프 패드는 새로운 전략을 세울 때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ㅁ 새로운 경쟁전 모드: 개별 전투 데스매치
페트라와 샤토 기야르는 개별 전투 데스매치 경쟁전에 추가되어, 배치 경기, 실력 평점, 순위표, 경쟁전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로 쓰일 예정입니다.

▣ 영웅 업데이트

ㅁ 아나
▶ 생체 소총
- 최대 생명력 상태의 아군을 통과합니다.
- 탄창 크기가 10에서 14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이번 변경은 아나가 대규모 교전에서 사망 직전의 아군을 치유해야 할 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것으로 생체 소총은 치유가 필요하지 않은 아군을 통과하여 치료가 필요한 아군을 맞힐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탄창 크기가 증가하여 중요한 교전 중에 재장전해야 하는 상황이 줄어들 것입니다.

ㅁ 브리기테
▶ 집결
- 플레이어당 부여되는 순간 최대 방어력이 150에서 100으로 감소했습니다.

▶ 방패 밀쳐내기
-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에서 6초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브리기테의 궁극기는 매우 막강할 수 있으며, 지속 시간 전체에 걸쳐 팀 전원에게 부여되었을 때 사기적이 될 수 있는 면이 있었습니다. 첫 번째 변경 사항은 전투 중의 전체적인 위력은 그대로 두면서, 최대 방어력이 부여되었을 때의 영향력은 감소시키려는 것입니다. 또한 방패 밀쳐내기는 그 강력함에 비해 재사용 대기시간이 상대적으로 짧았으므로, 상대하기 쉽지 않았습니다. 방패 밀쳐내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한 브리기테는 지금보다 쉽게 상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ㅁ 한조
▶ 폭풍 화살
- 공격력이 80에서 70으로 감소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한조의 폭풍 화살은 이단뛰기나 투사체 속도 증가 등 그에게 적용된 다른 변경사항과 비교해 너무 많은 데미지를 주었습니다. 이번 데미지 감소로 한조를 마주치는 플레이어들은 폭풍 화살이 사용될 때 조금 더 나은 상황에서 대처할 수 있습니다.


▣ 경쟁전 업데이트

ㅁ 리알토
- 리알토가 경쟁전에 추가되었습니다.


▣ 게임 탐색기 및 사용자 지정 게임

ㅁ 일반
- 모이라의 융화에 궁극기 지속시간 무한 설정과 궁극기 지속시간 조정 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ㅁ 개별 전투 데스매치
- 아나가 자신에게 나노 강화제를 투여할 수 있습니다.

▣ 게임 탐색기 및 사용자 지정 게임

ㅁ 일반
- 경기에 중도 합류하면 반복적으로 영웅 선택 화면으로 돌아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전리품 상자에서 나온 음성 대사를 미리 볼 때 음성 파동 시각 효과가 재생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주 메뉴에서 획득한 아이템이 0/0으로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훈련장에서 위도우메이커가 기둥에 낄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소셜 메뉴의 그룹 탭이 동적으로 갱신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때때로 방패가 트레이서의 펄스 폭탄과 정크랫의 폭탄 발사기와 같은 투사체를 막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웅크린 후에 선 상태로 돌아갈 때 한 프레임 동안 카메라가 내려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ㅁ 개별 전투 데스매치
- 그룹으로 데스매치 대기열에 등록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솜브라가 한조의 음파 화살이나 위도우메이커의 적외선 투시로 발각되었을 때 모든 적들에게 다 보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ㅁ 게임 탐색기 및 사용자 지정 게임
- 모이라의 궁극기 지속 시간이 100% 초과로 설정되었을 때 융화의 애니메이션이 올바르지 않게 반복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모이라의 궁극기 지속 시간이 100% 초과로 설정되었을 때 융화의 효과음이 몇 초 뒤에 멈추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점령과 연습 전투 게임 모드에서 가만히 있는 플레이어가 부재 중으로 인식되어 경기에서 제외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무작위 영웅으로 부활 설정이 활성화되었을 때 부활 초기화와 라운드 시작 대사가 재생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팀 데스매치 경기 시작 시, "전투 시작!"이 아닌 "적의 깃발을 쟁취하십시오"가 재생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무작위 영응으로 부활 설정이 활성화되었을 때 한 번 자살이 여러 번 죽은 것으로 기록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ㅁ 하이라이트
- 하이라이트 마지막에 대사가 잘리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최고의 플레이나 하이라이트 중에 정상적으로 포탑 등을 배치할 때도 배치 표시기가 빨갛게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ㅁ 영웅
- 아나 생체 소총의 조준선이 저격했다가 풀었을 때 잠깐 없어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바스티온이 사막 횡단차 스킨을 착용하고 손을 흔들어 인사할 때 텍스처가 늘어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브리기테의 방어구 팩을 재사용 대기시간 종료 직후에 사용하면 새로운 대상이 아닌 전에 지정했던 대상을 치유-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브리기테의 방패 밀쳐내기 히트박스가 방패보다 넓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브리기테의 자가 치유 통계치가 추적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둠피스트가 로켓 펀치 직후에 철권포를 썼을 때 둠피스트의 손이 움직이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한조의 이단뛰기 애니메이션이 첫 번째 점프 이후 방향을 틀어도 첫 번째 점프의 방향을 따라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한조가 특정 스킨을 착용한 상태에서 명상 감정 표현을 사용하면 손이 다리 위로 뜨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한조가 후계자 스킨을 착용하고 영웅 승리 포즈를 취했을 때 정강이가 이상하게 보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사용자 지정 게임에서 한조의 이단뛰기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을 조정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한조가 폭풍 화살을 사용할 때 한조의 조준선이 줄어들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루시우의 소리 파동 애니메이션 재생 직후에 빠른 근접 공격을 사용하면 애니메이션이 두 번 재생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맥크리가 스크루지 스킨을 장착한 상태에서 황금 무기의 공이치기에 황금 광택이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맥크리가 털썩 앉기 감정 표현을 사용했을 때 맥크리의 발목이 변형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때때로 얼어붙은 대상이 공격을 피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메이가 파자메이 스킨을 착용했을 때 척추의 곡선이 과장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메이의 냉각총 시각 효과가 방패를 뚫고 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메르시가 천사 강림을 사용하는 중 손을 흔들어 인사하면 날개가 비정상적으로 늘어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메르시가 영웅 라인업에서 너무 뒤로 배치될 수도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메르시가 발키리를 발동시키고 처음 사용하는 치유와 공격력 증폭 광선이 보이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오리사의 영웅 갤러리에서 호박 머리 승리 포즈를 보고 나간 이후에도 호박이 계속해서 남아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라인하르트의 로켓 해머의 일격에 맞은 플레이어의 카메라가 로켓 해머로 줌인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솔저: 76가 일반 스킨을 장착한 상태에서 자켓의 깃이 어깨에 끼일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솜브라가 탈론 스킨을 장착하고 있으면 솜브라의 조준 레이저 끝이 옅어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시메트라 선택 화면에서 시메트라의 경화광 프리즘 시각 효과가 비정상적인 구체로 변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시메트라의 순간이동기와 보호막 생성기가 특정 벽에 설치되었을 때 터져버리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트레이서의 시간 역행 장면이 관전자, 하이라이트, 다시보기에서 떨리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토르비욘의 메달 승리 포즈에서 호흡 애니메이션과 포탑의 움직임이 점점 어긋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위도우메이커의 조준선이 저격을 풀었을 때 잠깐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윈스턴이 감정 표현을 사용한 이후에 어깨가 빠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윈스턴이 점프 팩을 사용해 절벽 턱으로 뛸 때 끝까지 도달하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ㅁ 전장
- 공격 팀 전투준비실 문에 발사한 투사체가 위쪽으로 올라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게임이 시작하기 전에는 화물의 위치 표시가 나타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첫 수비 팀 전투준비실에 있는 플레이어들이 물 튀는 소리를 낼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화물 추진기가 후진할 때 붉게 변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겐지의 사이보그의 날렵함과 한조의 벽 오르기 애니메이션이 작은 벽을 오를 때 버벅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둠피스트의 콤보 하이라이트에서 둠피스트가 주변 환경과 겹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리알토에서 플레이어가 곤돌라 옴닉을 처치하는 것으로 최고의 플레이를 받을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첫 수비 팀 전투준비실 바깥 문에 치유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수비 팀이 공격 팀 전투준비실 안쪽 입구를 볼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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