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유언 효과로 전장에 재소환되는 '투탕카멘' 추가! 섀도우버스 신규 카드 소개

게임뉴스 | 최민호 기자 | 댓글: 3개 |
섀도우버스의 여덟 번째 확장팩 '기원의 빛, 종말의 어둠'의 신규 카드가 공개되었다. 이번에 공개된 카드는 비숍의 레전드 카드인 '투탕카멘'과 뱀파이어의 골드 카드인 '밤의 흡혈귀 바니아', 위치의 골드 카드 '양파 군단장 바젠트'이다.

이번 추가 카드는 '기원의 빛 종말의 어둠'의 카드로 공식 확장팩이 아닌 미니팩 개념의 업데이트다. 17종이 모두 공개된 이번 미니팩 카드는 5월 30일, 신규 스토리 업데이트와 함께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섀도우버스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정보] 네크, 뱀파 신규 레전드 등장! 기원의 빛, 종말의 어둠 추가 카드 소개 1편
☞ [정보] 천호 포격, 꼭두 네메시스 지원 등장? 기원의 빛, 종말의 어둠 추가 카드 소개 2편
☞ [정보] 로얄 특수 승리 카드 등장? 기원의 빛, 종말의 어둠 추가 카드 소개 3편

※ 해당 카드들에 대한 평가는 현시점의 예상일 뿐 향후 달라질 수 있습니다.


■ 투탕카멘




클래스: 비숍 비용: 6 능력치: 진화 전 6/4 진화 후 8/6
유언: 파괴되기 직전의 체력이 2 이상이었다면, 투탕카멘 하나를 전장에 소환하고, 체력을 1로 만든다.

투탕카멘은 유언 능력으로 전장에 다시 소환된다. 부활 효과는 파괴되기 직전의 체력이 2 이상일 때만 발동하는 독특한 조건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체력 2 이상의 투탕카멘에 '예리한 손톱'으로 3의 피해를 주면 유언 효과가 발동하지만, '카시오페이아'로 1의 피해를 2회 준다면 유언 효과가 발동하지 않는다.

부활한 투탕카멘은 최대 체력이 1로 고정되고 체력 회복 효과도 받을 수 없다. 단, 최대 체력을 늘리는 효과는 받을 수 있다. 이 효과는 진화 포인트를 사용해도 그대로다. 이 때문에 체력만큼 피해를 주는 비숍의 마법진 '최정상의 교회'와 궁합이 좋지 않다.

투탕카멘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먼저 투탕카멘의 체력을 1로 줄이고, 한 번 더 피해를 입혀 투탕카멘을 파괴해야 한다. 2매 이상의 카드 소모가 필요한 셈이다. 이런 식으로 투탕카멘을 내는 것만으로 투탕카멘을 2회 공격해 제거할지, 공격력 6의 투탕카멘을 무시할지의 까다로운 선택을 강요한다.

투탕카멘은 비숍의 레전드 카드인 '하얀 날개의 수호신 아이테르'와 궁합이 좋다. 아이테르의 효과로 투탕카멘을 덱에서 소환할 수 있고, 아이테르로 체력을 부여할 수 있다. 체력 1로 부활한 투탕카멘이 전장에 있을 때 아이테르를 소환하면 투탕카멘의 체력을 2로 늘려 부활 효과를 다시 사용 할 수도 있다.

투탕카멘은 상대하는 직업에 따라 효율이 크게 갈리는 카드다. 로얄 클래스처럼 피해를 주는 주문이나 소멸 효과가 드문 경우, 투탕카멘의 유언 효과를 활용해 유리한 교환을 할 수 있다. 그러나 '칠흑의 법전'을 가진 비숍이나 '바꿔치기'가 있는 네메시스를 상대할 때는 투탕카멘의 유언 효과를 소멸로 무시할 수 있다. 또 '가시나무 숲', '카시오페이아' 등 1의 피해를 여러 번 주는 엘프의 카드들도 까다롭다. 투탕카멘의 유언 효과가 발동하지 않기 때문이다.



▲ 투탕카멘과 좋은 궁합이 기대되는 '하얀 날개의 수호신 아이테르'


■ 양파 군단장 바젠트








클래스: 위치 비용: 7 능력치: 진화 전 5/5 진화 후 7/7
출격: 양파 군단 하나를 전장에 소환. 이번 대전 동안, 내 리더에게 내가 주문을 사용할 때마다, 양파 군단 하나를 전장에 소환을 부여. (리더는 이 능력을 중첩하여 부여받지 않음)

양파 군단 * 양파 군단장 바젠트로 소환할 수 있는 토큰 카드입니다.
클래스: 위치 비용: 2능력치: 진화 전 1/1 진화 후 3/3
공격시 주문증폭을 발동.

양파 군단장 바젠트는 주문을 사용할 때마다 양파 군단 하나를 전장에 소환하는 능력을 리더에게 부여한다. 양파 군단은 1/1의 능력치를 지닌 토큰 카드로 공격 시 주문 증폭을 발동한다. 한번 바젠트를 소환한 뒤부터는 주문을 쓸 때마다 이득을 볼 수 있다. 주문 증폭 능력으로 무시할 수 없는 1/1의 양파 군단이 계속 소환되기 때문이다.

잠재력이 뛰어난 카드로 양파 군단을 이용해 자신은 주문을 사용하면서 양파 군단으로 상대 추종자를 공짜로 제거하거나 리더의 체력을 압박할 수 있다. 양쪽 플레이어의 손패가 다 떨어진 극 후반까지 게임을 할 경우 양파 군단을 이용해 게임을 승리하는 것도 가능하다.

양파 군단장 바젠트의 단점은 높은 비용이다. 바젠트를 내고 다른 주문을 사용해 즉시 양파 군단을 늘리기 어렵기 때문이다. 또, 최근 위치는 전장을 정리하면서 버티는 게 중요하다. 7PP 추종자를 안전하게 내는 상황을 만들기 어려울 수 있다.


■ 밤의 흡혈귀 바니아




클래스: 뱀파이어 비용: 2 능력치: 진화 전 1/1 진화 후 3/3
·백야의 흡혈귀 바니아
·한밤중의 흡혈귀 바니아

이 카드를 사용하기 전에 내 남은 PP가 2 이상이며 복수상태라면, 결단으로 선택한 카드를 사용한다.
출격: 숲박쥐 하나를 전장에 소환.








백야의 흡혈귀 바니아 * 밤의 흡혈귀 바니아로 소환할 수 있는 토큰 카드입니다.
클래스: 뱀파이어 비용: 2 능력치: 진화 전 1/1 진화 후 3/3
내 전장에 숲박쥐가 소환될 때마다, 내 리더의 체력을 1 회복.
출격: 숲박쥐 하나를 전장에 소환.

한밤중의 흡혈귀 바니아 * 밤의 흡혈귀 바니아로 소환할 수 있는 토큰 카드입니다.
클래스: 뱀파이어 비용: 2 능력치: 진화 전 1/1 진화 후 3/3
내 전장에 숲박쥐가 소환될 때마다, 상대방 리더에게 피해 1.
출격: 숲박쥐 하나를 전장에 소환.

밤의 흡혈귀 바니아는 숲박쥐를 소환하는 비용 2의 추종자다. 숲박쥐 2매를 소환하는 뱀파이어의 주문 '권속 소환'과 비슷한 효과를 지닌 카드로 여기에 복수 상태일 경우, 결단 능력으로 백야의 흡혈귀 바니아, 한밤중의 흡혈귀 바니아중 하나로 변신할 수 있다.

백야의 흡혈귀와 한밤중의 흡혈귀는 모두 비용대비 우수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 백야의 흡혈귀 바니아는 숲박쥐가 소환될 때마다 리더의 체력을 1 회복할 수 있으며, 한밤중의 흡혈귀 바니아는 같은 조건으로 상대 리더에게 1의 피해를 준다. 전장의 상황에 따라 체력을 회복하거나 피해를 누적할 수 있는 셈이다.

결단 능력의 조건인 복수 상태를 맞추기 어려울 수 있다. 하지만 밤의 흡혈귀 바니아의 기본 능력치가 좋은 편이기 때문에 변신을 못 하더라도 큰 손해가 없다. 리더 본체에 피해를 주는 어그로 뱀파이어덱이라면 능력치를 보고 무난하게 채용해 볼 수 있다.

숲박쥐를 소환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박쥐 토큰 중심의 박쥐 뱀파이어 덱에서도 활용해 볼 수 있다. 단, 최근 박쥐 뱀파이어 덱의 핵심 카드인 '혈통의 왕'과의 연계를 생각하면 권속 소환이나 '혈통의 발현'에 비해 아쉬운 점이 눈에 띈다. 숲박쥐를 소환하는 능력은 좋지만 바니아 자신이 전장에 자리를 차지해 혈통의 왕으로 입히는 피해량을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 우수한 카드지만 혈통의 왕과의 궁합이 아쉽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