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흥정만 잘해도 은화가 벌린다! 상점과 파트리지오를 활용한 은화 수급법

게임뉴스 | 지민호 기자 | 댓글: 11개 |
장신구 상점, 장비 상인, 파트리지오 개선 후 신화 장비를 싸게 구매할 방법이 늘어났다. 이를 통해 유저들은 전설 등급 이상의 장비와 장신구를 이전보다 더 수월하게 구할 수 있다.

거래소에도 많은 변화가 있었다. 우선 거래소에 등록될 때마다 순식간에 사라졌던 전설 장신구들은 공급이 늘어남에 따라 남는 매물도 늘어나고 있다. 이전에는 거래소에서 찾기 어려웠던 신화 장비들도 지금은 매물과 누적 거래량이 꾸준히 상승 중이다.

이와 같은 시스템 개선에 따라 은화를 수급하는 방법도 늘어났다. 때에 따라서는 수백, 수천 만 은화에 달하는 이득을 볼 수도 있다. 물론 매일같이 많은 이득을 보기는 어렵지만, 기회만 된다면 꾸준히 은화를 수급할 방법을 정리해봤다.



▲ 시스템 개선에 따라 은화를 수급할 방법이 늘어났다


잠재력이 돌파된 장신구도 등장! - 장신구 상점
+1 이상 돌파된 장신구는 구매해서 되팔면 무조건 이득

펄 상점에 존재하는 장신구 상점은 이전부터 전설 장신구를 거래소보다 낮은 가격에 구할 수 있는 유용한 상점이었다. 장신구 상점에서 은화로 판매하는 장신구를 구매해서 거래소에 판매해도 이득을 볼 수 있으니 스펙 상승뿐만 아니라 은화 수급이 목적인 유저들에게도 큰 도움이 됐다.

최근에는 장신구 상점 갱신 시 일정 확률로 잠재력 돌파 장신구도 등장하도록 개선되어 장신구 상점의 효율이 더 높아졌다. 게다가 잠재력 돌파 장신구의 가격은 돌파 횟수에 따라 비싸지는 것이 아니라 +0 장신구와 같은 가격으로 책정되므로 더 큰 이득을 볼 수 있다.



▲ 돌파 수치가 다르더라도 같은 종류의 아이템이라면 가격이 같다. (출처 : 인벤 루트링)


그러나 잠재력 돌파 장신구를 필드와 장신구 상점에서 획득할 수 있게 되면서 전설 장신구의 공급량이 큰 폭으로 늘어났고, 자연스럽게 전설 장신구들의 거래소 시세가 낮아졌다. 현재에 이르러서는 장신구 상점에 등장한 전설 장신구를 구매해 거래소에 판매해도 이득이 적고, 하한가로 판매하면 오히려 손해를 보는 경우도 있다.

따라서 자신이 사용할 목적이 아니라면 장신구 상점에 등장한 +0 장신구를 굳이 구매할 필요는 없다. 다만, +1 이상의 장신구는 영지에서 추출소를 통해 분해한 뒤 판매하면 여전히 큰 이득을 볼 수 있으니 꼭 구매하길 추천한다.



▲ 장신구 상점에서 약 800만 은화에 판매 중인 +0 귀걸이는 거래소에 되팔면 손해를 본다


거래소보다 무조건 싼 가격에 구매 가능! - 장비 상인
직접 사용할 목적이라면 무조건 이득, 장비 상인의 친밀도를 활용해 가격 할인도 가능

마을마다 존재하는 장비 상인은 펄 상점의 장신구 상점처럼 먼저 5개의 장비를 판매한다. 이후 장비를 구매하면 추가 장비를 공개해 최대 10개의 장비를 구매할 수 있다. 이 중에는 낮은 확률로 신화 장비가 등장하기도 한다.

장신구 상점과 다른 점이 있다면 장비 상인이 판매하는 장비들은 무조건 은화로만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이다. 게다가 장비 상인이 판매하는 장비는 대부분 거래소에서 책정된 것보다 가격이 낮다. 실제로 거래소에서 하한가가 약 1억 은화 이상인 '극 그루닐 장갑'을 장비 상인이 약 5,200만 은화에 판매하는 것도 볼 수 있었다.

만약 5,200만 은화에 극 그루닐 장갑을 구매한다면 거래소에 하한가로 판매해 수수료 30%를 뗀다 해도 약 2천만 은화를 벌 수 있다. 그리고 거래소에서 극 그루닐 세트보다 비싼 장비는 몇 개 없으니 평소에 6천만 은화 정도의 자본금을 가지고 있다면 '장비 상인에게 신화 장비 구매 → 거래소에 판매'하는 방식으로 꾸준히 이득을 볼 수 있는 셈이다.



▲ 장비 상인이 약 5,200만 은화에 판매 중인 극 그루닐 장갑



▲ 거래소에 하한가로 판매해 수수료 30%를 떼도 약 2천만 은화 정도 이득을 본다


그러나 모든 신화 장비가 극 그루닐 장갑처럼 이득을 보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극 칼라스 투구'의 경우 장비 상인에게 약 3,800만 은화로 구매할 수 있으니 거래소에 판매해 이득을 보려면 약 5,500만 은화 이상으로 판매해야 한다.

그러나 현재 극 칼라스 투구의 거래소 시세는 약 4~5천만 은화 사이다. 서버마다 시세가 조금씩 다르지만, 대부분 비슷하다. 결국, 직접 사용할 목적이 아니라면 장비 상인에게 극 칼라스 투구를 사는 것은 손해라는 뜻이다. 장비 상인을 통해 이득을 보려면 자본금을 모아두는 것도 중요하지만, 항상 거래소의 수수료를 고려해서 가격을 비교할 필요가 있다.



▲ 장비 상인이 약 3,800만 은화에 판매 중인 극 칼라스 투구



▲ 거래소에 상한가로 판매한다 해도 수수료 30%를 떼면 손해를 본다


장비 상인은 친밀도를 이용해 가격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장비 상인의 친밀도를 매우 좋음까지 달성하면 모든 장비를 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5%의 할인율이 낮아 보일 수 있으나 천만 은화 단위로 등장하는 신화 장비의 가격을 생각하면 은화 절약에 큰 도움이 되는 수치다.

친밀도 할인이 적용되는 장비 상인은 발레노스의 '서부 경비 캠프', 칼페온 북부의 '플로린 마을', 칼페온 서남부의 '베어 마을' 등 3곳에서 찾을 수 있다.



▲ 친밀도가 적용되는 장비 상인의 친밀도를 매우 좋음까지 달성하면 5% 할인이 적용



▲ 할인되기 전 가격(위)과 할인된 가격(아래) 비교


흥정 성공 여부에 따라 이득의 규모가 달라진다! - 파트리지오
거래소 하한가 기준 70% 이하까지 흥정에 성공하면 손해는 보지 않는다

파트리지오가 운영하는 비밀의 만물상에서는 신화 장비를 포함해 다양한 아이템을 구할 수 있다. 여기에 등장하는 아이템의 가격은 거래소 하한가를 기준으로 약 50%~1,000% 사이에서 무작위로 책정된다.

가격이 비싸게 책정되더라도 싸게 구매하는 방법이 있다. 파트리지오가 판매하는 아이템의 가격이 하한가 기준으로 100%보다 높다면 흥정 기능이 활성화된다. 선물 아이템을 사용해 흥정에 성공하면 아이템의 가격을 절반씩 할인받을 수 있고, 아이템의 가격이 100% 이하로 떨어지거나 흥정에 실패할 때까지 흥정을 계속할 수 있다.



▲ 파트리지오에게 흥정을 시도



▲ 흥정에 성공하면 아이템 가격을 절반씩 할인받을 수 있다


개선된 파트리지오의 핵심은 가격을 거래소 하한가 기준으로 책정한다는 것과 흥정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거래소 하한가를 기준으로 가격이 표시되니 일일이 거래소를 확인하면서 가격을 비교할 수고를 덜었다. 또한, 흥정이 성공했을 때 해당 가격으로 구매하면 이득을 볼 수 있는지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흥정에 성공해 가격을 100% 이하로 낮췄다면 거래소에서 구매하는 것보다 더 이득이다. 추가로 가격을 70% 이하까지 낮췄다면 구매해서 거래소에 되팔아도 최소 본전 확보가 가능하다. 게다가 가격을 70% 이하까지 낮춘 아이템을 거래소에서 평균가나 상한가로 판매할 수 있다면 본전뿐만 아니라 더 큰 이득을 볼 수도 있다.

다만, 파트리지오에게 아이템을 싸게 구매하더라도 거래소에 되팔기 어려운 아이템도 존재한다. 예를 들어 '푸른 비늘 팔찌'와 같은 장신구는 조금씩 시세가 낮아지고 있으나 여전히 잘 판매되는 아이템이다. 반면에 '로사르 타리스만'은 싸게 구매하더라도 거래소에 매물이 매우 많아 되팔기가 어렵다. 따라서 아이템을 구매하기 전에는 항상 예약을 걸어두고 해당 아이템이 잘 팔리는지 거래소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

[※ 관련 기사 바로가기] : [정보] '파트리지오 구슬리기' 마지막 흥정 때 100% 이하로 내리는 것이 핵심



▲ 거래소 하한가 기준 57%로 책정된 푸른 비늘 팔찌, 하한가에 되팔아도 무조건 이득



▲ 거래소 하한가 기준 50%로 책정된 로사르 타리스만, 가격이 매우 싸다



▲ 그러나 로사르 타리스만은 거래소에 매물이 너무 많아 판매 자체가 어렵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