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팬들에게 선사하는 작은 선물, '캡틴 스피릿'

게임뉴스 | 박광석 기자 | 댓글: 5개 |


⊙개발사: 돈노드 엔터테인먼트 ⊙장르: 어드벤처
⊙플랫폼:
PC, PS4, XBOX ONE ⊙발매일: 2018년 6월 26일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시리즈의 팬들에게 커다란 선물이 될 돈노드 엔터테인먼트의 신작, '어썸 어드벤처 오브 캡틴 스피릿(이하 캡틴 스피릿)'이 올해 E3 2018을 통해 최초로 공개됐습니다. PC와 PS4, XBOX ONE 플랫폼을 통해 오는 6월 26일에 출시되며, 모든 유저들에게 무료로 공개될 예정입니다.

캡틴 스피릿은 돈노드 엔터테인먼트의 전작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와 같은 세계관을 가지고 있지만, 전혀 다른 새로운 캐릭터 '크리스'의 이야기가 중심이 되어 진행됩니다. 때문에 전작을 플레이해보지 못한 유저라도 아무런 어려움 없이 플레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죠. 물론 무료로 제공된다는 점도 새로운 유저들을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의 세계관으로 끌어들일 수 있는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금일(13일) E3 현장에서 중국, 홍콩, 한국 매체를 대상으로 진행된 캡틴 스피릿 발표 행사에서는 게임의 실제 플레이 모습을 조금이나마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됐습니다. '캡틴 스피릿'의 개발을 담당하는 돈노드 엔터테인먼트 프로듀서의 안내로 초반 10분 정도의 플레이를 직접 확인할 수 있었죠.

본작은 눈 덮인 마을을 배경으로 슈퍼 히어로 '캡틴 스피릿'을 연기하는 상상력이 풍부한 어린 소년 크리스의 시점으로 진행됩니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주변에 놓여있는 다양한 물건과 상호작용을 할 수 있으며, 유저의 선택은 이후의 플레이에 계속 반영됩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크리스가 하얀 도화지에 자신이 상상하는 '캡틴 스피릿'의 모습을 그리게 되는데, 이때 자신이 선택한 히어로의 의상이 앞으로의 전개에 계속해서 등장하는 방식입니다.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에서 주인공 맥스가 시간을 돌리는 초능력을 가졌다면, 크리스에게는 슈퍼히어로 '캡틴 스피릿'의 힘이 존재합니다. 특정 물건과 상호작용을 할 때 슈퍼히어로에 걸맞은 특수한 선택지가 등장하게 되죠. 어두운 보일러실에 나타난 괴물을 물리치거나, 슈퍼 히어로 코스튬을 완성해서 초능력을 사용하는 등 다양한 연출이 등장합니다. 물론 이 모든 것은 크리스의 상상 속에서 펼쳐지지만, 유저는 크리스와 함께 히어로 놀이를 즐기는 경험을 공유하며 동심으로 돌아갈 수 있게 됩니다.

20분 가량의 짧은 발표 이후,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와 신작 '캡틴 스피릿'의 개발을 총괄한 라울 바벳(RAOUL BARBET)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만났습니다. 그에게 '캡틴 스피릿'은 어떻게 만들어진 작품인지, 그리고 캡틴 스피릿과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는 어떤 상관 관계를 가지고 있는지 들어봤습니다.



▲ 라울 바벳, 돈노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간단하게 자기소개를 부탁 드립니다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와 캡틴 스피릿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라울 바벳입니다. 캡틴 스피릿에는 2인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있고, 둘이서 스토리와 디자인, 시네마틱 영상, 음악 등 대부분의 요소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캡틴 스피릿이 전작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의 엔딩 이후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전작의 엔딩 이후 3년이 시간이 흐른 시간대를 배경으로 합니다. 추후에 공개할 예정인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2편과는 같은 시간대를 공유하게 되죠. 주요 무대는 미국 오리건 주의 '비버 크릭'이라는 가상의 마을입니다.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2편과 같은 시대로 설정한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캡틴 스피릿'은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2편을 이야기하기 전에 공개하는 '도입부'의 작품이라고 생각하면 좋습니다. 크리스는 이후 2편에도 등장할 예정이죠. 본편을 이야기하기에 앞서 '크리스'라는 캐릭터의 어린 시절을 조명하여 2편이 어떤 세계관을 갖게 되는지 미리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캡틴 스피릿의 전체 플레이 타임은 얼마나 될지 궁금합니다. 시연에서는 8개 정도의 미션이 공개됐는데, 해당 미션을 완료하면 바로 엔딩인가요?

그대로 플레이하면 한 시간 정도 분량이지만, 유저의 선택에 따라 다양한 변화가 등장하기 때문에 리플레이 요소가 많이 있습니다. 다른 방식과 연출을 하나씩 감상하다 보면 플레이 시간은 배로 늘어나게 됩니다. 주인공인 크리스는 굉장히 외로운 환경 속에 있는 소년이니 다양한 놀이를 함께 즐겨봐 주시길 바랍니다.


1편의 주인공인 맥스는 시간을 돌리는 초능력을 사용했는데, 캡틴 스피릿의 주인공 '크리스'의 상상력이 초능력으로 발현되는, 초자연적인 요소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전작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는 현실과 초자연적인 요소가 섞여 있는 작품이었죠. 크리스도 놀라운 상상력의 힘을 가지고 있고요. 아직 자세히 공개할 수는 없지만, 1편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므로 추후에 크리스의 상상력이 어떻게 전개될지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캡틴 스피릿 내에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의 팬들이 반가워할 만한 요소들로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같은 세계관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연결 고리가 존재하고, 이러한 것들을 게임 속에서 유저가 직접 찾아볼 수 있습니다. 선물과 같은 요소들과 디테일을 추가해 놓았으니, 이러한 요소들을 찾아가는 재미를 만끽해보시길 바랍니다.





6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미국 LA 컨벤션센터에서 E3가 진행됩니다.박태학, 박광석, 김수진 기자가 현지에서 인터뷰, 체험기, 포토 등 따끈한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 인벤 E3 뉴스센터: https://goo.gl/gkLqSp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