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3차 밸런스 패치부터 신규 식신 추가 및 육성 이벤트까지!

게임뉴스 | 이문길 기자 | 댓글: 2개 |
음양사에서 6월 14일 정기점검을 통해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식신 출시뿐만 아니라 밸런스 패치와 신규 이벤트까지 포함된 대규모 업데이트다.

신규 식신으로 SR등급 네코오카미와 R등급 충요사가 등장했고, 전용 이벤트 던전이 생겨 한정 코스튬을 비롯한 풍부한 보상과 교환할 수 있다.

밸런스 패치는 SSR등급 미케츠를 포함하여 간접피해라는 새로운 개념의 공격 타입이 생겼고, 디버프 해제 타입의 식신들이 전체적으로 스킬이 바뀌었다.

음양사에서 큰 축을 차지하고 있는 어혼에서도 광골과 유곡향이라는 새로운 어혼 2종이 추가되어, PvP 등에서의 머리싸움이 좀 더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그리고 신규 이벤트 중 하나로 백동자 코스튬 퍼즐 이벤트가 추가되었으며, 소환 시 일정 확률로 검은 달마 및 5성 식신 전환권을 얻는 뽑기 이벤트가 진행된다.




▲ 새로운 식신과 밸런스 패치가 동시에! 대규모 업데이트 완료



단일 공격 최강의 공격수 등장?
SR등급 네코오카미와 R등급 충요사

이번에 새로 출시된 SR 등급 네코오카미는 단일 대상에 대해 막강한 파괴력을 자랑하는 공격형 식신이다. 일반 평타부터 다른 식신과 다른 구조를 지녔으며, 각성 후 2번째 스킬에 달린 효과 저항으로 딜러임에도 불구하고 자체 저항력이 높아 PvP에서 유용하게 쓰인다.

마지막 3번째 스킬은 타겟에게 최대 12번의 타격을 입히는 스킬로 침녀 어혼을 장착하고 있다면 음양사 내 최대 대미지를 주는것도 가능하다.

스킬별 설명을 추가하자면 평타 '이리온~'은 공격 시 작은 고양이 1마리를 소화하며 피해를 입히는 스킬이다. 소환되는 고양이는 3종류로 쿠로는 60% 확률로 상대 도깨비불 감소 / 유키는 40% 확률로 추가 피해 / 차차는 대상의 행동 게이지를 20% 감소시킨다. 묘술로 고양이에 탑승한 상태에서는 추가로 고양이를 소환하는 특징이 있다.

두 번째 스킬 묘술은 네코오카미의 속도를 20포인트 상승, 각성 효과로 효과저항 40%를 획득하며, 해당 효과는 제거되지 않는다.

세 번째 스킬은 핵심 공격 스킬로 대상에게 네코오카미 공격력 42%의 피해를 5회 입히고 소환한 고양이에 따라 평타와 같은 효과를 추가한다.

소환되는 고양이에 따라 다소 랜덤성이 있는 식신이지만, 굳이 추가 피해를 입히는 유키가 아니더라도 쿠로나 차차 역시 도깨비불 감소 및 행동 게이지 감소로 톡톡히 밥값을 해준다. 그렇기에 너무 네코오카미의 공격력을 신용하는것보다는 보조할 수 있는 다른 식신과 함께 조합을 구성하는 것이 좋다.




▲ 네코오카미 스킬 상세정보(※ 클릭하면 커집니다.)



동시에 출시된 충요사는 R등급 식신이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체력과 속도가 높은 전형적인 서포터 스탯을 지닌 보조형 식신이다.

특징으로는 우녀나 염주령과 마찬가지로 상대가 건 디버프를 해제해주는 역할과 동시에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는 회복 담당을 겸하고 있다. 우녀나 염주령에 비해 체력 회복 기능까지 달려있기에 해외에서의 평점은 매우 높은 편이다.

기본 스킬은 다른 식신과 마찬가지로 별 특징 없는 평범한 스킬이지만, 두 번째 스킬인 벌레의 꿈은 피해를 받을 시 25% 확률로 꿈에 빠져 피해를 무시하고, 공격자에게 2턴간 받는 피해를 30% 증가시키는 디버프를 부여한다.

각성하면 추가로 디버프에 걸린 대상을 공격할 때 아군 중 가장 HP가 낮은 식신을 준 피해의 15%만큼 회복하는 효과가 추가된다. 25%라는 확률은 결코 낮은 확률이 아닌데다, 완전히 피해를 받지 않는다는 변수까지 만들 수 있어 뛰어난 생존력을 보여준다.

세 번째 스킬인 벌레의 보호는 아군 전체를 충요사의 HP 12%만큼 회복시키며, 동시에 아군 디버프를 최대 4명까지 제거한다. 언뜻 보면 우녀 스킬에 회복까지 붙어있는 사기 스킬처럼 보이지만, 덕분에 패널티로 해제 효과가 적용된 식신은 이후 벌레의 보호 스킬 사용 시 회복량이 감소하며, 해제 개수도 1개를 풀 수 있는데 그친다.

물론 회복 패널티는 스킬 레벨업으로 줄일 수 있고, 디버프 해제 확률이 무려 100%기 때문에 여러개의 디버프가 중첩되지 않는 한 가장 뛰어난 디버프 해제 식신이라 볼 수 있다. PvP에서도 디버프 해제역으로 다른 경쟁자들보다 확실히 앞서는 모습을 보여주며, 향후 자주 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 충요사 스킬 상세정보(※ 클릭하면 커집니다.)



절대강자 미케츠 등장! 디버프 해제 식신들의 약진
3차 밸런스 패치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특히 주목받는 것은 다름 아닌 밸런스 패치라 할 수 있다. 이번 밸런스 패치는 SSR등급 미케츠를 포함하여 총 10명의 식신들의 스킬이 바뀌었다.

그리고 [간접 공격] 이라는 공격 타입이 새롭게 추가됐는데, 해당 공격은 디버프 형식으로 적용되지만 상대의 효과 저항력과 면역 상태를 완전히 무시하고 무조건 타겟에 명중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또한, 거울공주나 반혼향 등의 어혼 효과나 치혼, 꽃조개의 생명연결과 같은 대미지 분산 효과에 대해서도 적용받지 않는 별도의 공격 타입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해당 타입의 공격 스킬을 지닌 식신은 이번 밸런스 패치로 스킬이 다소 변경된 양면불 / 거미마녀 / 사쿠라 / 반디풀 / 잉어요정이다. 특히 반디풀과 잉어요정은 간접공격에 대한 피해를 감소하는 스킬을 새로 달고 나왔다.




▲ 메타가 다시 한 번 바뀌게 될까? 3차 밸런스 패치



이번 패치를 통해 특히 주목해야 할 식신은 미케츠인데, 일발 봉마의 발동 확률이 상승하고, 디버프 효과 중 치유 감소 효과의 성능이 더더욱 상승, 폭발 퇴마전의 공격력 상승 등 흉악한 성능으로 상향됐다. 지금도 충분히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는 식신이지만 이제 당당히 1티어급 식신이라 말할 수 있는 위치에 가게 된 셈이다.

설동자는 패시브 효과의 확률이 소폭 상승했고, 양면불은 또다시 상향을 받았는데, 이번 패치를 통해 3연속 상향이라는 진귀한 기록을 세우게 됐다. 간접 피해라는 새로운 타입의 공격 성능을 지니게 됐고, 방어 감소나 공격력 감소보다 보다 효과적인 행동력 감소라는 효과도 가지게 됐다.

거미마녀사쿠라 역시 스킬 자체가 바뀌었다기보다 간접 피해라는 새로운 공격 타입이 생기게 된 셈이라 실질적인 성능이나 활용도는 크게 바뀌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음양사 내에서 보기 힘든 식신 중 하나인 아오보즈는 디버프 해제 식신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무량 스킬을 시전하면 자신과 아군 전체의 효과 저항력이 상승할 뿐 아니라 획득하는 불인 갯수에 따라 상대가 거는 도발 / 빙결 / 침묵 / 기절 / 수면 / 변형 / 혼란 효과를 제거하도록 바뀌었다. 간단히 말하자면 화조풍월의 상태이상 보호 패시브가 스킬로 바뀌었다고 보면 된다.

디버프 해제의 투톱을 달렸던 염주령은 이번 패치로 인해 다소 하향이 되었는데, 한 번에 제거할 수 있는 디버프 갯수는 늘어났으나, 해제 확률이 40%로 대폭 하향되고, 대신 패시브로 획득하는 염주의 갯수에 따라 해제 확률이 올라가는 등 다소 복잡한 매커니즘으로 바뀌었다. 염주령이 본래 가지고 있는 상대 턴에 따른 전체 공격이나 안정적인 디버프 해제 등 주목받은 요소가 모두 사라진 셈으로 향후 쓰임새가 어떻게 바뀔지 주목된다.

대신 이번 밸런스 패치로 인해 6성 / 5성 염주령을 보유하고 있던 유저에게는 각각 성별 전환권과 혼부가 우편으로 지급된다.

대롱여우도 대폭 개선되어 공격력 상승과 더불어 생존력도 늘어났으나, 쓰임새 자체가 도깨비불 감소 조합의 일원이기 때문에 특화 조합을 제외하면 여전히 PvP 등에서 보기 쉬운 식신은 아닐 것으로 예상된다.




▲ 3차 밸런스 패치 상세 내역



새로운 코스튬은 이벤트로 얻을 수 있다!
네코오카미 및 백동자 신규 코스튬 이벤트

대규모 업데이트를 맞이하여 신규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된다. 첫 번째 이벤트는 초귀왕-네코오카미 출현 이벤트로 6월 14일(목)부터 6월 22일(금)까지 약 일주일간 진행된다.

기간 동안 탐색던전이나 어혼/각성 던전 혹은 찾기 기능을 통해 초귀왕 네코오카미 던전을 발견할 수 있다. 특수 던전에서는 하루 50회까지 도전할 수 있고, 보상으로 네코오카미 식신 계약서를 비롯하여 전용 코스튬 '묘령의 기모노' 검은 달마 및 5성 하얀 달마 등을 획득한다.




▲ 탐색이나 정원에서 초귀왕 던전을 확인할 수 있다.



두 번째 이벤트로는 네코오카미 급속성장 이벤트로, 첫 네코오카미를 성장시킬 때 진화에 필요한 재료가 다른 식신보다 1개 적게 소비되며, 진화 시 스킬 레벨이 1개씩 상승하는 효과를 받게 된다. 즉, 다른 식신에 비해 6성이나 스킬 레벨업이 수월하다는 것이다.

급속성장 이벤트는 6월 14일(목)부터 7월 11일(수)까지 한 달간 진행된다.




▲ 식신부터 계약서까지 풀패키지가 기다리고 있는 초귀왕습격 던전



이외에도 과거 낫족제비나 꽃조개 등 코스튬을 지급했던 퍼즐 이벤트가 백동자로 돌아왔다. 백동자의 코스튬 이름은 붉은 잉어로 킨교히메와 마치 커플링을 연상케하는 이미지다.

마지막으로 소환 추가 보상 이벤트 및 신비 상점 할인 이벤트가 각각 진행된다. 소환 추가 보상의 경우 신비한 부적으로 소환 시 확률적으로 검은 달마 및 5성 식신 전환권이 같이 나오는 이벤트다. 다만 각 보상별로 정해진 기간이 다른데 검은 달마의 경우 6월 14일(목)부터 6월 20일(수) 1주일이며, 이후 6월 21일(목)부터 6월 27일(수)까지 5성 전환권이 드랍된다.

신비 상점 가격 20% 이벤트는 매일 30회까지 신비 상점을 무료로 갱신할 수 있다.




▲ 오랫만에 돌아온 신규 코스튬 지급 이벤트!




▲ 흑동자가 아니라 킨교히메와 남매 맺을 퀄리티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