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승부사 모르데카이가 결투자로 부활! '창공의 기사' 신규 카드 소개 2탄

게임뉴스 | 최민호 기자 | 댓글: 4개 |
섀도우버스의 제9탄 확장팩 '창공의 기사'의 신규 카드가 공개되었다. 6월 28일 업데이트 예정인 '창공의 기사'는 사이게임즈의 모바일 게임 '그랑블루 판타지'와의 콜라보가 특징이다. 창공의 기사에서 섀도우버스와 같은 세계관을 공유하는 그랑블루 판타지의 캐릭터를 카드로 만나 볼 수 있다.

'창공의 기사'의 새로운 능력인 '가속화'는 '강화'와 흡사한 방식으로 추종자를 본래 비용보다 낮은 주문으로 발동할 수 있다. 하나의 카드를 주문으로도, 추종자로도 사용할 수 있어 플레이어의 신중한 판단이 요구된다.

오늘(15일)까지 국내에 공개된 카드는 재판 카드인 '영혼전환술'을 제외한 25장으로 섀도우버스 공식 카페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기사에서 다루게 될 카드는 '영원한 결투자 모르데카이', '심안의 미망인 레이디 그레이', '윈드 프리스트 헤이젠', '비밀 요원 데이'의 4장이다.

☞ [바로가기]'창공의 기사' 카드 전체 모아보기


■ 영원한 결투자 모르데카이




클래스 : 네크로맨서 비용 : 10  능력치 : 진화 전 7/7 진화 후 7/7
이 추종자는 소생 능력으로 전장에 소환되었을 때, 진화한다.
출격 : 사령술 6 : 이 추종자는 진화한다.

진화 후
유언: 진화 전 상태의 영원한 결투자 모르데카이 1장을 소환.

네크로맨서의 핵심 카드인 모르데카이가 돌아왔다. 능력치가 7/7로 강화된 대신, 비용이 10으로 늘어났다. 부활 효과도 일부 수정되었다. 기존의 '승부사 모르데카이'는 부활 효과가 조건 없이 발동해 상대가 대응하기 어려웠지만, 영원한 결투자 모르데카이는 진화 상태에서만 부활 효과가 발동한다.

'승부사 모르데 카이'보다 아쉬운 효과를 지니고 있지만, 로테이션에서는 활용할 여지가 있다. 언리미티드에 비해 추종자 제압기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영원한 결투자 모르데카이의 부활 효과를 막기 위해서는 7/7의 높은 능력치를 가진 모르데카이를 먼저 제압하고, 부활한 진화 전의 모르데카이를 연속해서 쓰러뜨려야 한다.

이렇게 한번 부활 효과를 사용한 모르데카이는 진화 포인트를 사용해야 부활할 수 있다. 그래서 승부사 모르데카이처럼 '악마를 먹는자', '저주받은 충의'로 자신의 모르데카이를 파괴해 디메리트를 줄이는 식의 운영을 하기는 어렵다.

또, 모르데카이는 소멸 효과에 취약하다. 비숍의 '칠흑의 법전', 네메시스의 '바꿔치기', 로얄의 '마법 저격수 왈츠' 등 소멸 효과로 모르데카이를 제거하면 부활 효과가 발동하지 않는다. 이들 클래스를 상대로 모르데카이를 사용할 때는 주의가 필요하겠다.

영원한 결투자 모르데카이는 장송 능력을 이용한 네크로맨서 덱에서 활약이 예상된다. 모르데카이가 '소생 능력으로 소환되면, 진화'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장송 효과로 손패에서 모르데카이를 버린 뒤, '영겁을 바라는 자 케리드웬'등의 소생을 가진 카드를 이용해 모르데카이를 소생하면 돌진으로 즉시 전장에 개입할 뿐만 아니라 부활 효과도 활용할 수 있다.



▲ 과거 모습에 비해서는 아쉬운 효과지만…


■ 비밀 요원 데이




클래스: 로얄 비용: 4 능력치: 진화 전 1/1 진화 후 3/3
· 초보 비밀 요원 에반
· 잠입 수사
잠복
출격 : 결단
으로 선택한 카드 1장을 내 손에 넣는다.







초보 비밀 요원 에반
클래스: 로얄 비용: 0 능력치: 진화 전 2/2 진화 후 2/4
진화 시 : 질주, 상대방 추종자 하나에게 피해 2.

잠입 수사
클래스: 로얄 비용: 2
상대방 손에 있는 카드 수와 같게 되도록 카드를 뽑는다.

비밀 요원 데이는 독특한 효과를 지닌 로얄의 추종자다. 먼저 본체는 1/1의 잠복 능력을 지닌 추종자다. 같은 효과를 지닌 1 PP의 '풋내기 닌자'를 생각하면 능력치는 낮은 편이다. 비밀 요원 데이의 진가는 결단 능력으로 찾아오는 두 장의 카드에 있다.

첫 번째 카드인 '초보 비밀 요원 에반'은 0 PP의 2/2 능력치를 가지고 있다. 에반에 진화 포인트를 사용하면 추종자 하나에 피해 2를 입히며 질주 능력을 얻을 수 있다. 비밀 요원 데이를 내고 에반을 진화시키는 것이 일반적인 활용이겠다. 또, 0 PP의 추종자라는 점을 이용, 전장에 낼 추종자가 필요한 다양한 카드와 활용할 수 있다.

먼저 진화 포인트 활용이 불가능한 선공 4턴에 데이를 소환하고, 에반을 손패에 아꼈다가 진화 포인트와 함께 5턴에 활용하는 것을 생각해 볼 수 있다. 데이나 에반을 천공의 요새와 함께 활용해 버프를 부여하거나, 에반을 소환하고 '절망의 지휘관 세리아'를 소환해 세리아의 공격력을 늘릴 수도 있다.
 
두 번째 카드인 잠입 수사는 로얄에게 드문 드로우 효과를 지닌 카드다. 2 PP의 비용으로 잠입 수사를 사용하면 상대방 손패에 있는 카드 수와 같게 되도록 카드를 뽑을 수 있다.  낮은 비용의 추종자가 많고 손패 소모가 빠른 편인 로얄에게 드로우 카드는 언제나 유용하다. 손패가 많은 컨트롤 덱 상대로 다수의 카드를 뽑을 수 있다.

비밀 요원 데이의 단점은 낮은 능력치다. 데이 본체는 1/1의 능력치로 전장 싸움이 치열해지는 진화 포인트 턴 전장에 영향을 끼칠 수 없고, 진화 시 피해를 주는 능력을 지닌 초보 비밀 요원 에반도 2/4의 낮은 능력치를 가지고 있어 1~2 PP의 추종자와의 교환은 우수하지만 4 PP 이후 등장하는 묵직한 추종자들에게는 일방적으로 교환당하기 쉽다.

반대로 드로우를 챙길 수 있는 잠입 수사는 비용이 걸림돌이다. 비밀 요원 데이의 비용 4를 생각하면 총 6 PP가 소모된다. 내 손패가 적고 상대 손패가 많을 수록 이득을 보는 잠입 수사의 특성상 빠른 템포의 어그로 덱에게 어울리는 효과인데, 어그로 덱이 사용하기엔 비밀 요원 데이의 비용이 아쉽다.


■ 윈드 프리스트 헤이젠




클래스: 비숍 비용: 2 능력치: 진화 전 1/3 진화 후 5/4
진화 후
수호 없음.

윈드 프리스트 헤이젠은 비숍의 추종자로 1/3의 무난한 능력치에 수호 능력을 지니고 있다. 같은 능력치와 효과를 지닌 '뱀의 여사제'과 비슷한 카드로, 차이점은 진화 시 효과에 있다.

헤이젠은 일반적으로 +2/+2의 능력치를 얻는 진화 추종자와 달리 +4/+1의 버프를 얻는다. 거기에 원래 가지고 있던 수호 능력을 잃어버린다. 말 그대로 전투 사제로 진화하는 셈이다. 진화 포인트를 사용하긴 하지만 2 PP로 5/4의 능력치를 얻는 것은 꽤 우수하다. 공격력이 높아 진화 포인트를 이용한 추종자 간의 전투에서 교환비가 좋기 때문이다.

헤이젠의 단점은 비숍의 카드라는 점이다. 로테이션의 비숍은 어떤 클래스보다 강력한 2 PP 카드 진을 갖추고 있다. '백설 공주', '영창 : 보석 등딱지', '우신 예찬' 등 어느 비숍에나 빠지지 않는 카드가 많다. 공격적인 어그로 덱을 상대로 수호 능력이 있는 헤이젠을 투입하는 등 입맛에 맞게 덱을 커스텀할 수 있겠으나, 비숍의 2 PP 카드들을 헤이젠로 대체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 심안의 미망인 레이디 그레이




클래스 : 네크로맨서 비용 : 2  능력치 : 진화 전 1/3 진화 후 3/5
흡혈
진화 시 : 소생 2

심안의 미망인 레이디 그레이는 뱀파이어의 추종자 '미혹의 뱀파이어'의 상위 호환 격인 카드다. 먼저 미혹의 뱀파이어 처럼 1/3의 무난한 능력치에 흡혈 효과로 체력 회복을 노릴 수 있다. 여기에 더해 레이디 그레이는 진화 시 소생 2로 비용 2 이하의 추종자 하나를 전장에 부활시킬 수 있다.

진화 포인트를 레이디 그레이에 활용하면 3/5의 손해 없는 능력치로 아군 추종자 하나를 부활시킬 수 있어 우수하다. 흡혈 능력으로 3의 체력회복을 노릴 수 있는 것은 덤이다. 네크로맨서는 '스컬 데드 로드', '벨레누스'처럼 강력한 유언 능력을 지닌 추종자가 많아 2 PP의 추종자를 부활시키면 추가적인 이득도 노릴 수 있다.

초반에 강력한 플레이가 없어 전장 장악이 어려웠던 네크로맨서에게 쓸만한 2 PP의 추종자가 등장했다. 레이디 그레이를 바탕으로 미드레인지 중심의 네크로맨서가 재기를 노릴 수 있을지 주목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