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놓치고 지나가면 전부 전투력 차이! '모르면 손해 보는 7가지'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
모든 게임에는 놓치고 지나가면 손해 볼 수 있는 것들이 존재한다. 처음에는 그 차이가 크지 않아 대수롭지 않게 넘길 수 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 차이가 누적되면 이런 요소들 때문에 어느새 다른 유저보다 뒤처지는 상황에 놓이게 된다.

이런 것들을 알고 모르고의 차이는 꽤 크다. 실제 플레이했을 때, 몇 가지 요소를 소홀히 하고 대충 플레이했던 기자와 놓치는 것 없이 꼼꼼히 플레이했던 동료 기자를 비교해 보니, 전투력 차이가 크게 벌어져 스테이지 진행이나 참여 가능한 레이드 단계 등 많은 면에서 차이가 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이와 같은 일을 겪는 신규 유저들이 생기는 것을 줄이기 위해 블레이드2에서 놓치면 손해 보는 7가지 요소를 소개한다.



▲ 일일 도전 임무는 중요한 골드 수급 수단


영혼검은 돌려받지 못한다!
스토리 진행이 막히면 영웅과 장비를 육성해 재도전

영혼검은 6분에 1개씩 충전되는 재화로 스토리 진행에 필요하다. 스테이지에 입장하는 즉시 소모되고, 중간에 스테이지에서 나오거나 영웅들이 전멸해 클리어에 실패하면 영혼검을 돌려받을 수 없다.

그러므로 영혼검을 낭비하고 싶지 않다면 스토리를 진행하기 전 해당 스테이지의 적정 전투력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특히, 지역별로 중간 보스와 최종 보스가 등장하는 5, 10스테이지를 자동전투로 클리어하려면 전투력을 충분히 확보해야 한다.

스토리 진행이 막힐 때는 반복 자동전투가 가능한 스테이지에서 영웅 레벨과 장비를 성장시켜 전투력을 높이고 막힌 스테이지에 다시 도전하는 것을 추천한다.



▲ 스테이지에 입장하기 전 권장 전투력 확인은 필수!


자동 전투는 두 가지 종류가 있다!
기본 공격만 하는 Auto, 스킬까지 자동으로 쓰는 Skill Auto

스테이지는 플레이어가 직접 수동으로 조작하거나 인공지능에 맡겨 자동 전투로 진행할 수 있다. 이 중 자동 전투는 두 가지로 분류된다. 첫 번째는 기본 공격만을 사용하는 반자동 전투, 두 번째는 기본 공격과 스킬을 모두 사용하는 완전 자동 전투다. 두 모드는 게임 내에서 각각 Auto, Skill Auto로 표시된다.

스테이지에 처음 입장하면 수동 전투로 게임을 시작한다. 이후 우측 상단에 있는 Auto 버튼을 누르면 버튼에 불이 들어오면서 자동 전투를 진행하기 때문에, 블레이드2의 자동 전투는 기본 공격만 한다고 생각하기 쉽다. 그러나 여기서 버튼을 한 번 더 눌러보면 Skill Auto 모드가 활성되며 기술까지 자동으로 사용한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일반 공격만 할 때와 모든 스킬을 사용할 때 스테이지 클리어 속도는 눈에 띄게 차이가 난다. 그리고 결속 스킬을 사용할 정도로 스테이지 진행 시간이 길어지면 이 차이는 더욱 커진다. 따라서 자동전투를 할 때는 무조건 Skill Auto 모드를 활성하는 것이 좋다.



▲ 자동 전투는 진행하나 일반 공격만 하는 Auto 모드



▲ Skill Auto 모드를 켜야 스킬까지 사용!


도감 보상으로 깨알 같은 보석 수급을!
장비 레벨 30 달성 시 보상 획득, 높은 등급 장비는 더욱 많은 보상

메뉴의 도감 탭을 열어보면 각 영웅의 장비 외형과 능력치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장비를 30레벨까지 올리면 보상으로 보석을 얻을 수 있다.

보석은 각 장비마다 최초로 30레벨을 달성했을 때만 획득할 수 있다. 같은 이름의 아이템은 도감 보상을 받은 이후 다시 30레벨을 달성해도 보상을 받을 수 없다.

장비함이 가득 차면 스테이지 입장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게임을 진행하려면 인벤토리를 비우기 위해 재료 레벨업을 하게 된다. 이렇게 레벨을 높인 재료를 먹이면 장비 경험치를 대폭 올릴 수 있다. 결국, 장비 육성용 재료를 만들다 보면 자연스럽게 도감 보상도 얻을 수 있다.



▲ 우측 상단에 있는 메달은 이미 보상을 받은 장비라는 표시



▲ 세트 도감은 장비 레벨에 관계없이 습득만 하면 조건 달성


결속 스킬 강화 조건, 모든 장비가 만족해야 한다!
방어구/장신구 장착은 모든 부위가 조건을 만족해야 한다

모든 영웅은 세팅한 3가지 스킬 외에 강력한 '결속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결속 스킬은 그 자체로도 강력하다. 그리고 다른 세 영웅이 특정 조건을 만족할 때마다 결속 스킬의 피해량,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량을 올릴 수 있다.

결속 스킬 강화 조건은 크게 영웅 레벨 달성, 일정 등급 이상 장비 장착으로 나뉜다. 이 중 방어구/악세사리는 장착 부위가 많아 얼핏 보기에 레벨 달성만큼 쉬운 조건으로 생각하기 쉽다.

그러나 이 조건은 상당히 까다로운 조건이다. 한 부위만 조건을 달성하면 되는 것이 아니라 모든 부위가 해당 조건을 달성해야 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방어구 4성 이상 장착' 조건을 만족하기 위해서는 모든 방어구를 4성 이상으로 장착해야 결속 스킬 강화 조건을 만족한다. 그러므로 결속 스킬을 강화하려면 모든 장비의 등급을 고르게 올려둬야 한다.



▲ 격투가의 결속 스킬 강화 조건 중 하나인 방어구 4성 이상 장착



▲ 갑옷을 제외한 세 부위가 4성인데 강화할 수 없었다


고렙 스킬, 배우기만 해서는 소용없다!
스킬 편성 창에서 원하는 스킬 세팅 가능

스토리를 비롯한 각종 콘텐츠를 플레이하다 보면 영웅 레벨이 오르고 특정 레벨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스킬을 배우게 된다. 모든 영웅은 기본 스킬을 포함해 6개의 액티브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그러나 퀵슬롯에 들어갈 수 있는 스킬은 최대 3개라서 4번째 스킬부터는 따로 세팅해주지 않으면 사용할 수 없다.

스킬 세팅은 스킬 메뉴의 '스킬 교체' 버튼을 눌러 진행할 수 있다. 후반에 배우는 스킬은 PvP나 보스전에 유용한 '생존' 스킬, 초반에 배우는 3가지 스킬보다 강력한 '공격' 스킬, 함께 스테이지를 진행하는 영웅에게 이득을 주는 '버프' 스킬이 있다. 모르고 플레이하기엔 매우 중요한 스킬들로, 해당 스킬들을 사용하려면 반드시 스킬 세팅을 바꾸고 게임을 플레이해야 한다.

또한 스킬 세팅을 할 수 있는 페이지는 3개까지 있다. 그러므로 3가지 스킬 세팅을 미리 저장해두면 각 콘텐츠에 입장할 때 매번 스킬을 바꾸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다.



▲ 이 버튼을 누르면 스킬 세팅이 가능



▲ 강력한 스킬을 장착하면 스테이지 진행이 수월해진다


장비 파밍의 기초, 무료 장비 뽑기 체크
1회 뽑기 쿨타임 1일, 10회 뽑기 쿨타임 4일

장비 상점에서는 일정 시간마다 보석 장비 상자와 우정 장비 상자를 무료로 구매할 수 있다. 상자 종류에 관계없이 1회 무료 뽑기의 쿨타임은 1일, 10회 무료 뽑기의 쿨타임은 4일이다. 단, 우정 장비 상자보다 고급 장비가 나오는 보석 장비 상자는 1회 무료 뽑기만 이용할 수 있다.

무료 뽑기는 특정 시간에 초기화되는 것이 아니라 장비를 뽑은 시간을 기준으로 24시간/96시간 뒤 다시 뽑을 수 있다. 따라서 본인이 주로 접속하는 시간에 무료 뽑기를 이용해야 지속적으로 장비 성장용 소재와 높은 등급 장비 획득을 노릴 수 있다.



▲ 우정 장비 상자의 무료 뽑기 쿨타임



▲ 보석 장비 상자의 무료 뽑기 쿨타임


여러 가지 강화 요소는 영웅마다 분리
고대 유물, 날개, 진급 등 영웅마다 별도 강화 필요

스테이지를 진행하다 보면 진급이나 고대 유물, 날개 등 영웅을 강화하는 요소가 점점 늘어난다. 이 중 날개는 영웅마다 명칭이 달라 강화를 따로 해 줘야 한다는 사실을 알기 쉽다.

그러나 진급이나 고대 유물 등 몇몇 강화 요소는 영웅마다 명칭도 같고, 강화 시 상승하는 수치도 동일해 자칫하면 육성하지 않는 영웅에게 강화 재료를 소비하는 일이 생길 수 있다. 이런 경우, 결투장 입장 횟수나 영혼검 등의 재화와 시간을 추가로 소비해 해당 강화 재료를 다시 얻어야 한다. 진급, 날개, 고대 유물은 스테이지를 진행하는 두 영웅 위주로 강화를 진행해야 한다.



▲ 칼리굴라의 왕관을 1회 강화한 검투사



▲ 검투사의 고대 유물을 강화해도 암살자의 고대 유물은 강화되지 않는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