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어떤 것부터 먼저 즐기는 것이 좋을까? '콘텐츠 네비게이션'

게임뉴스 | 이상훈 기자 |
블레이드2에는 스토리를 따라가는 '모험' 외에도 반격만 이용해 승급석을 획득할 수 있는 '반격 던전', 다른 유저들과 PvP 전투를 즐길 수 있는 '결투', 던전을 클리어하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영웅의 탑'과 다른 유저들과 힘을 합쳐 보스를 공략하는 '레이드' 등 다양한 콘텐츠들이 준비되어있다. 앞서 언급한 전투 콘텐츠 외에도 각종 보상을 획득하거나 영웅을 성장시킬 수 있는 콘텐츠도 존재한다.

'모험' 정예 난이도 1-5 스테이지까지 진행하면 콘텐츠 대부분이 열린다. 그렇다 보니 게임에 접속하면 어떤 콘텐츠부터 하는 것이 좋을지, 잊고 지나친 것은 없는지 고려해야 한다. 그렇다면 블레이드2에 접속해서 종료하는 순간까지 어떤 순서대로 콘텐츠를 즐기면 좋을까?



▲ 블레이드2의 콘텐츠, 어떤 것 부터 먼저 해야 할까?


접속 후에 기본으로 해야할 것은?
출석 보상, 우편함, 진행 이벤트는 접속하자마자 먼저 확인해야 할 콘텐츠

블레이드2에 접속하면 먼저 확인해야 할 것들이 있다. 바로 '우편함'과 '이벤트 탭'이다. 메인 스토리 '모험'을 포함해 각종 이벤트, 던전 퀘스트 보상은 모두 우편함으로 발송된다. 각 보상에는 우편함에서 수령할 수 있는 기간이 제한되어 있으니 놓쳐서 보상을 못받는 일이 없도록 주의해야 한다.

또한, 이벤트 탭에서는 접속 유지, 출석을 포함해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로 받을 수 있는 보상들이 정리되어 있다. 이 보상들도 마찬가지로 기한 내에 직접 받지 않으면 사라질 수 있다. 하여 접속하자마자 바로 확인하는 것이 좋다. 보상이 여러 개 있다면 우측 하단의 '빠른 수령'으로 우편함의 보상을 모두 받을 수 있다.

블레이드2에서는 우정 장비 상자에서 우정 포인트로 장비를 소환할 수 있다. 높은 확률은 아니지만, 최대 6성 아이템까지 등장하므로 하지 않을 이유는 없다. 매일 1회 4일에 마다 10회 뽑기를 무료로 뽑을 수 있으므로 기회를 놓치지 말고 확인하는 것이 좋다.



▲ 접속하면 바로 출석 보상을 수령할 수 있다



▲ 진행 중인 이벤트 탭의 보상은 직접 보상을 받아야 한다



▲ 우편함의 보상은 기한이 지나기 전에 반드시 수령해야 한다



▲ 우정 장비 상자는 무료 뽑기가 1회 존재한다


일일 소모성 콘텐츠 정리
반격 던전, 영웅의 탑, 레이드와 결투 등 소모성 콘텐츠와 PvP

접속과 함께 챙길 수 있는 보상들을 모두 받았다면, 이제 일일 횟수 제한이 있는 소모성 콘텐츠들을 즐길 차례다. 소모성 콘텐츠에는 각종 특수 던전들을 모아놓은 '도전'과 PvP 콘텐츠들을 모아둔 '결투'가 있다.

도전 콘텐츠에는 요일마다 각종 다른 장비의 승급석을 획득할 수 있는 '반격 던전', 층을 올라갈 때마다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영웅의 탑', 다른 유저들과 힘을 합해 보스를 공략하는 '레이드' 등 서로 다른 보상을 받을 수 있는 3가지 던전이 존재한다.

반격 던전과 영웅의 탑은 하루에 3번씩 기회가 주어진다. 영웅 육성에 필요한 보상들을 주므로 가능하다면 모든 기회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레이드는 특정 시간에만 입장할 수 있으며 다른 유저들과 함께 참여하는 보스 공략 콘텐츠다.



▲ 반격 던전은 요일별 다른 종류의 승급석을 획득할 수 있다



▲ 최대 50층까지 진행할 수 있는 영웅의 탑



▲ 레이드는 입장할 수 있는 시간이 정해져 있다


반격 던전은 총 10단계가 있고 권장 전투력이 존재한다. 한 명의 영웅만 출전할 수 있으며, 적의 공격에 반격 기술을 사용해 클리어할 수 있다. 단계가 올라갈 수록 획득 경험치와 승급석의 개수가 많아진다. 클리어 시 참여 횟수가 차감, 실패했을 때는 횟수가 차감되지 않는다.

영웅의 탑은 총 50층으로 이루어진 던전으로 더 높은 층을 올라갈수록 높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단계별 권장 전투력이 존재한다. 매일 마지막으로 도전한 층까지 '소탕' 버튼을 터치하면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 단계별 권장 전투력과 난이도, 보상이 다르다



▲ 몬스터의 공격 타이밍에 맞춰 반격!



▲ 소탕을 하면 고대 유물 강화 재료인 영웅의 조각을 얻을 수 있다


블레이드2의 PvP 콘텐츠인 '대전'은 진급석을 획득할 수 있는 '일대일 대전', 에테르 강화 재료 '에테르 조각'을 획득 가능한 '팀 대전', 장비의 강화 재료 '강화 주문서'를 획득할 수 있는 '점령전'이 있다.

일대일 대전과 팀 대전은 하루에 10번씩 기회가 주어진다. 영웅 육성과 장비 강화에 필요한 보상들을 주므로 하루 10회를 모두 사용하는 것이 좋다. 연승 기록을 세우면 더 높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점령전은 레이드와 마찬가지로 하루 4번, 2시간씩 진행할 수 있으며, 다른 유저들과 팀을 이뤄 4대4 PvP를 진행할 수 있다.



▲ 점령전 개방 시간은 레이드 종료 후 2시간동안 진행된다



▲ 연승 기록을 세우면 더 높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영웅 육성의 핵심! 모험
영웅의 레벨 업과 장비 파밍을 위한 핵심 콘텐츠

매일 획득할 수 있는 보상과 소모성 콘텐츠도 모두 즐겼다면 그 이후부터는 지속적인 영웅 육성이 주가 될 것이다. 메인 퀘스트에 해당하는 '모험'은 블레이드2에서 레벨을 높일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이다. 각 5개의 액트로 이루어져 있다. 스테이지는 10개, 난이도는 정예와 악몽이 존재한다.

모험에서 목표 달성을 통해 3별을 획득하면 반복 전투가 가능하다. 중간에 어려운 난이도의 스테이지에서 막힌다면 스토리 진행을 멈추고, 자신의 전투력에 맞는 난이도나 원하는 아이템이 드랍되는 스테이지에서 반복 전투로 영웅의 레벨과 장비를 파밍 하며 전투력을 올려야 한다. 각 보스 스테이지에서는 고대 유물의 승급 재료인 '조각'을 드랍한다. 정예 난이도 이상부터는 스테이지마다 다른 종류의 '에테르'를 드랍하기 때문에 세팅에 필요한 에테르에 따라 선택해서 반복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 현재까지 일반, 정예 난이도는 5-10 스테이지까지 개방할 수 있다



▲ 스테이지의 3별 조건을 달성하면 반복 전투를 할 수 있다



▲ 모험 준비 화면 우측 하단에 반복 전투를 체크!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