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스테이지 보스도 한방에 보내는 매력 만점 스킬 보유! 마법사 스킬 소개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마법사는 네 개의 캐릭터 중 유일하게 원거리 공격이 가능한 캐릭터다. 원거리 공격을 하면서 근접해 오는 적들을 얼리거나 띄우는 스킬로 적을 견제할 수 있으며, 3초 무적 스킬로 급박한 상황에서 위험에 처한 상황을 벗어날 수 있다.

마법사 스킬은 액티브 스킬 6개, 지속 효과(패시브 스킬) 4개로 구성되어있다. 액티브 스킬은 '공격' 스킬 3개, '방어' 1개, '생존' 1개, '버프' 1개로 나뉘며, 이 중 최대 3개의 스킬만 장착해 전투에 사용할 수 있다.

지속 효과(패시브 스킬)는 '반격', '태그', '공격', '방어' 스킬로 나뉘고 별도로 스킬을 장착하지 않고도 영구적으로 적용된다. 때문에 초반에 받는 SP로 액티브 스킬보단 패시브 스킬에 있는 공격과 방어 쪽에 투자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모든 스킬은 스킬 포인트(SP)를 사용해 레벨을 올리고 강화할 수 있다. 스킬 레벨업에 필요한 SP는 캐릭터 1 레벨업에 1을 얻을 수 있다. 레벨업 대신 100 보석에 1 SP를 구입할 수도 있으며, 캐릭터 당 최대 300 SP까지 구입할 수 있다. 모든 스킬을 전부 20레벨까지 올리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적절한 SP 배분이 중요하다.


스테이지에서 최후의 빛, 계시, 빙결 파동 액티브 스킬 추천
PvP에서는 계시 대신 폭풍 보호막도 나쁘지 않은 선택





회전 폭풍 (공격)

마법사의 가장 기본 스킬로 전방에 마법 고리를 굴려 적들을 띄우면서 타격한다.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은 20레벨 기준 24초다.

스킬 시전 시 후 딜레이가 길고, 회전 폭풍을 시전하는 동안에는 스킬 범위 밖에 있는 적들의 공격으로부터 취약하다는 점은 단점이다. 빙결 파동을 먼저 사용해 적을 띄우거나 얼린 뒤, 안전하게 회전 폭풍을 사용하는 전략이 필요하다.

다만, 회전 폭풍의 레벨을 20까지 올리기 위해서는 상당한 수치인 60 SP가 요구되므로 포인트를 투자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빙결 파동 (방어)

마법사 5레벨 때 배우는 스킬로 주위의 적들을 얼리는 상태 이상 스킬이다. 스킬이 20레벨에 도달하면 대미지 60%, 공격 범위 50%가 증가하기 때문에 적의 스킬을 끊으면서 강력한 범위 공격을 펼칠 수 있다.

20레벨까지 필요한 SP 요구량은 32 포인트로 적은 편이고, 효과도 상당하기 때문에 패시브 스킬 공격과 방어를 찍은 이후, 우선적으로 20레벨을 찍는 것을 추천한다.








계시 (공격)

10레벨이 되면 오픈되는 스킬로 마법사 주위에 마력 기둥이 생성되며 적을 공격한다. 레벨을 올리면 공격하는 횟수가 많아진다. 빙결 파동과 같이 주위의 적에게 피해를 주기 때문에 연계하면 좋다.

계시를 20레벨까지 올리는 데는 총 50 SP가 필요하다.








폭풍 보호막 (생존)

3초 동안 무적 상태가 되며, 공격해오는 적을 반사 대미지로 피해를 준다. 레벨이 높아질수록 반사 피해량이 증가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한다. 일반 스테이지 보단 일대일 대전이나 팀 대전에서 좋은 효과를 발휘한다. 따라서 PvE보다는 PvP를 중요시하는 유저라면 폭풍 보호막을 스킬셋에 포함 시키는 것이 좋다.

폭풍 보호막을 20레벨까지 올리는 데는 총 49 SP가 요구된다.








최후의 빛 (공격)

마법사의 가장 강력한 스킬로 일직선상으로 마력 광선을 발사한다. 스킬을 시전한 이후에도 발사 방향을 조절할 수 있다. 스킬 지속 시간이 매우 길기 때문에 최후의 빛 하나로 스테이지 보스도 원킬 시킬 수 있는 위력을 발휘한다.

스킬 레벨 20을 찍기 위해서는 총 69 SP가 필요하다. 투자해야 하는 SP가 많지만, SP를 투자할 만큼의 위력을 발휘하기 때문에 최후의 빛을 배울 수 있을 때, 최우선적으로 20 레벨을 찍어주면 결코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시간 왜곡 (버프)

60레벨에 배울 수 있는 스킬로 자신의 근처 아군 1명에게 치명타 피해량 증가 효과를 부여한다. 스킬 레벨이 높아질수록 치명타 피해량이 늘어나며, 팀 대전이나 레이드, 점령전 등에서 주로 활용할 수 있다.

스킬 레벨 20을 찍기 위해서는 총 69 SP가 필요하다. 투자해야 하는 SP가 많고, 자신의 치명타 피해량 증가 효과 밖에 없기 초반에 스킬 포인트를 투자할 필요는 없다.








마력 증폭과 대담한 의지 패시브 스킬은 꼭 찍자
환기와 매서운 한파는 활용도가 적어 추천하지 않는다





환기 (반격)

환기는 반격과 관련된 능력을 강화하는 지속 효과이다. 추가로 레벨이 높아질수록 격투가에게 주는 피해량 및 받는 피해량이 감소하지만, 스킬 포인트를 투자하기에는 반격의 사용 용도가 많지 않고, 20레벨에 필요한 SP가 79 포인트로 액티브, 패시브 스킬을 통틀어 가장 많기 때문에 올리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매서운 한파 (태그)

매서운 한파는 태그 능력을 강화하는 지속 효과로 보스전에 도움이 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20레벨에 도달하면 보스 피해량이 15% 증가한다.

20레벨에 필요한 SP는 42포인트로 지속 효과 중 SP 요구량이 제일 적지만, 보스전만을 위해 SP를 투자하기에는 아쉬운 점이 많다.





마력 증폭 (공격)

마력 증폭은 마법사의 스킬 피해량, 피해량 등을 올려준다. 20레벨 기준으로 스킬 피해량이 10%, 피해량이 10% 증가한다. 또한,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을 2초 줄여주고, 이동 속도 10% 상승효과도 있다.

가장 먼저 올려야 하는 스킬 중 하나로 20레벨까지 필요한 SP는 51포인트다.





대담한 의지 (방어)

대담한 의지는 마법사의 방어 관련 능력치를 올려주는 패시브 스킬이다. 20레벨 효과로 피해량이 10% 감소하며, 받는 원거리 및 근거리 피해량이 15% 감소하고, 추가로 상태 이상 시간이 10% 감소한다.

마력 증폭과 함께 가장 먼저 올려야 하는 패시브 스킬로 20레벨까지 필요한 SP는 51포인트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