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내 마음에 쏙 드는 집터는 어디에? 하우징을 위한 지역별 주거 지역 모아보기

게임뉴스 | 유준식 기자 | 댓글: 5개 |
천애명월도의 '하우징 시스템'이 7월 12일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될 예정이다. 새로운 콘텐츠를 유저들은 드넓은 강호의 세계에서 개인 주택 즉, 자신만의 공간을 소유할 수 있게 된다.

하우징 시스템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형태의 주택을 건설하고 나면 욕조, 책장 등의 다양한 기능을 가진 가구들을 배치해 취향에 맞춰 자유롭게 꾸미는 것이 가능하다.

이러한 주택을 건설하기 위해서는 여러 재료와 은량 등이 필요하지만, 기본적으로 '집터(부지)'를 마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 하우징 시스템의 주택은 정해진 '집터'에서 건설이 가능하다.



■ 천애명월도의 여러 지역에 존재하는 다양한 주거지역

강남, 개봉, 동월, 항주 등의 여러 지역 곳곳에서는 주택을 건설할 수 있는 '집터(부지)'를 찾아볼 수 있다. 이러한 '집터'는 소형, 중형, 대형으로 구분되며, 크기에 따라 그에 맞는 규모의 주택을 건설할 수 있다.

주택 건설이 가능한 '집터'의 위치는 지도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지도 위에 푸른빛을 띠고 있는 정사각형의 모습으로 표현 되어있으며, 규모에 따라 크기가 다르다.

'집터'는 많게는 수십 개가 모여 주거지역을 형성하고 있으며, 지역이나 위치, 주변 환경에 따라 가격이 크게 달라진다. 업데이트 이후 빠르게 자신만의 주택을 마련하고 싶은 유저라면, 이를 고려해 자신에게 맞는 '집터'를 미리 점찍어 놓는 것도 좋다.




▲ 집터는 세 가지로 구분되며, 크기에 따라 건설할 수 있는 주택의 규모가 달라진다.



▲ 지도를 통해 집터의 위치와 규모를 파악할 수 있다.



● 구화 지역의 주거지역

구화 지역에는 가음촌 인근에 대규모 주거 지역이 형성되어 있으며, 그 외에도 공작 산장, 연래촌, 방화곡 등의 지역에 소규모 주거지역에 집터가 산개해 있다.

눈여겨볼 만한 장소는 연래촌 인근의 주거지역으로, '어풍신행-연래촌'과 가까워 이동이 편하며, 연래촌 내에 다양한 NPC가 존재하기 때문에 여러 활동을 하기에 편리한 곳이다.






● 항주 지역의 주거지역

항주에는 서호 인근의 주거지역 단 한 곳만이 존재한다. 기본적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수행할 수 있는 항주성을 가까이하고 있으며, '집터'의 개수가 적고, '어풍신행-야불도'를 통해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한 데다, 주변 조경이 상당히 아름다워 높은 가격을 자랑할 것으로 예상되는 장소다.






● 강남 지역의 주거지역

강남의 주거지역은 크게 '장강 분타' 인근, '백화평 분타' 인근, '앵풍곡' 인근으로 나눌 수 있다. 각 주거지역에는 모두 소형, 중형, 대형 집터가 고루 분포되어 있으며, 멀지 않은 곳에 어풍신행이 있기 때문에 조건이 나쁘지 않다.






● 동월 지역의 주거지역

천향곡이 자리 잡고 있는 동월에는 '만접평' 인근과 '영해촌' 인근에 대규모 주거지역이 존재한다. 두 주거 지역에는 많은 수의 집터가 좁은 간격으로 밀집해 있다. 기본적으로 건설할 수 있는 주택이 많은 곳이기 때문에, 인원이 많은 연맹에서 자신들만의 영역을 만들기 위해 눈여겨볼 만 한 곳이다.






● 개봉 지역의 주거지역

항주와 마찬가지로 팔황 제자들의 활동 근거지가 되는 개봉에는 아쉽게도 '집터'가 많지는 않다. '신악대 분타' 인근에 소수의 집터가 산개해 있는 형태이며, 개봉성 북동쪽의 '평봉도' 인근에 소규모 주거 지역이 형성되어 있는 형태다.

그중에서도 개봉성의 서문 인근에 있는 지역은 개봉성과 '어풍신행-서문관'을 매우 가까이에 두고 있기 때문에 값어치가 높은 노른자 땅이라고 볼 수 있다. 이러한 장점에 반해 '집터'의 개수 자체는 4개의 '소형 집터'와 1개의 '중형 집터'만이 존재하기 때문에 경쟁이 심할 것으로 예상된다.






● 파촉 지역의 주거지역

신규 지역 파촉에는 '쌍월만' 인근과 '운래촌' 인근에 3개의 소규모 주거 지역이 자리 잡고 있다. 두드러지는 특징이 없는 지역들이지만, '운래촌' 북서쪽의 주거 지역은 '집터'의 개수에 비해 규모가 큰 편이기 때문에 고려해 볼 만한 장소다.






● 운전 지역의 주거지역

운전 지역의 '복룡령 총타' 인근은 용암이 들끓는 화신지대로 사람이 살 수 없는 지역이지만, 외곽으로 이동해보면 초목이 무성한 장소에 여러 개의 주거 지역이 자리 잡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6개의 주거 지역은 운성호, 나소관, 구여곡 등의 근처에 자리 잡고 있으며 모두 10개 이상의 '집터'가 배치되어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