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97장의 신규 카드 추가! '창공의 기사' 업데이트 내용 총정리

게임뉴스 | 최민호 기자 | 댓글: 1개 |



오늘(28일) 섀도우버스의 신규 확장팩 '창공의 기사'가 업데이트 되었다. 이번 확장팩에는 97장의 신규 카드와 1장의 리더스킨이 새롭게 상점에 추가된다. 또한 사이게임즈의 모바일 게임 '그랑블루 판타지'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그랑블루 판타지의 캐릭터가 등장하는 리더스킨이 판매되며, 여기에 엠블럼과 카드 뒷면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창공의 기사 발매를 기념해 9월 26일 23시 59분까지 튜토리얼을 클리어하고, 이벤트 기간에 게임을 플레이한 유저라면 선물함에서 창공의 기사 카드팩 티켓 10장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일본에서 진행된 SNS 이벤트로 7월 12일까지 같은 조건으로 창공의 기사 카드팩 티켓 10장을 더 받을 수 있다.

한편, 매일 추첨을 통해 1명에게 50만 루피를 지급하는 '50만 루피 친선전 이벤트'가 진행된다. 6월 28일부터 7월 6일까지 이벤트 기간동안 친선전을 진행하면 승패와 관계없이 보상을 받을 수 있고, 50만 루피의 주인공이 될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신규 능력 '가속화' 등장
'강화'와 비슷한 듯 다른 가속화… 핵심은 '주문' 효과

창공의 기사의 신규 능력 가속화는 추종자를 '주문'으로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이다. '강화'와 비슷한 효과지만 높은 비용의 추종자를 더 낮은 비용의 카드로 활용한다는 차이점이 있다. 또, 강화와 달리 가속화로 활용한 추종자는 '주문' 카드로 취급된다. 주문이기 때문에 사용하더라도 추종자가 전장에 남지 않는다. 위치 클래스의 주문증폭 효과가 발동되고 '린드부름' 등의 스택을 올릴 수도 있다.

또, 가속화는 PP가 적어야 발동하기 때문에 사용 시 주의가 필요하다. 7 PP의 '아드람멜렉'을 가속화로 사용하고 싶다 하더라도 내 남은 PP가 7 이상이면 가속화 효과를 사용할 수 없고, 추종자 아드람멜렉만 활용할 수 있다.

'강화'처럼 하나의 카드를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만큼 플레이어의 판단력이 반영될 수 있는 효과다. 하나의 추종자를 다른 용도로 사용하는 가속화를 이용하면 게임을 쉽게 풀어나갈 수 있겠다.





▲ 2 PP로 평화의 소환사의 가속화 효과가 활성화 된 모습



▲ 사용하면 '주문'인 평화의 소환사가 사용된다

언리미티드 위주로 진행된 밸런스 업데이트
'장송 네크'의 핵심카드 '케리드웬' 너프와 '악마군단장 헥터', '환영술사' 롤백

창공의 기사 발매와 함께 진행된 밸런스 업데이트는 언리미티드 랭킹전 위주로 이루어졌다. 새롭게 언리미티드로 이동하는 '악마군단장 헥터'와 '환영술사'가 너프 전 능력치와 효과로 돌아갔으며, 언리미티드에서 악명을 떨치고 있는 네크로맨서의 추종자 '케리드웬'의 효과가 조정되었다.

케리드웬은 네크로맨서의 신규 능력 '장송'과의 연계로 '제우스' 등 높은 비용의 추종자를 파괴 한 뒤 소생시켜 게임을 마무리하는 '장송 네크로맨서'의 핵심 추종자였다. 비용이 높은 로테이션의 부활 카드와는 달리 케리드웬은 5 PP의 낮은 비용으로 추종자를 조건 없이 부활시킬 수 있어 초반부터 강력한 필드를 만들 수 있었다.

사이게임즈는 "제8탄 카드팩에서 '장송' 능력을 가진 낮은 비용의 카드가 추가되어 '장송 네크로맨서' 덱의 사용률이 높아졌"다며 밸런스 조정의 이유를 설명했다. 창공의 기사에서 등장한 '영원한 결투자 모르데카이'처럼 앞으로도 높은 비용의 카드를 추가할 것이기 때문에 장송 네크로맨서의 지나친 강화를 미리 막겠다는 것이다.

케리드웬의 부활 효과가 8 PP 이하의 카드만 부활시키는 '소생 : 8'로 변경되면서 '장송 네크로맨서'덱은 주요 피니셔인 제우스를 빠르게 부활시킬 수 없게 되었다. '승부사 모르데카이' 같은 8 PP 이하의 추종자는 여전히 부활시킬 수 있겠지만, 질주와 수호가 달린 제우스를 이용해 추종자 교환을 원천 봉쇄하며 본체를 공격하는 플레이는 어려워졌다.

이외에도 네크로맨서의 레전드 카드인 '악마군단장 헥터'와 위치의 실버 카드 '환영술사'의 효과와 능력치가 너프 이전으로 돌아왔다. '악마군단장 헥터'는 강력한 사령술 효과와 공격력 부여 효과로 전장을 정리하거나 게임을 마무리하는 등 다양한 상황에서 위력을 뽐낸 강력한 카드였다. '신들의 폭풍' 확장팩 발매 당시만 해도 로테이션에서 영향력이 지나치게 강해 한 차례 효과를 너프했지만, 그럼에도 네크로맨서 덱의 키 카드로 활약해왔다. 환영술사 또한 우수한 교환비와 부활 효과를 이용해 리더 본체를 압박하는 추종자였다.

하지만 '장송 네크로맨서'처럼 5턴이면 게임을 파괴하는 콤보가 다양한 언리미티드 환경에서는 악마 대장군 헥터나 환영술사가 쉽게 활약하기 어려웠다. 사이게임즈 역시 두 카드의 상향 이유를 "당시 게임 환경에서는 문제가 있었으나, 현재의 '언리미티드' 형식에서는 크게 문제시되지 않기 때문"이라 밝혔다. 점유율이 낮은 콘셉트 덱의 핵심 카드를 롤백해 점유율을 높여 보겠다는 것이다.

한편, 6월 28일 업데이트로 하향 조정이 적용된 '케리드웬'은 레드 에테르를 100% 돌려받게 되지만, 카드의 효과가 상향 조정된 '악마 대장군 헥터'와 '환영술사'는 레드 에테르를 환급받을 수 없다.












신규 메인 스토리 '길드 전쟁 편 - 루나' 추가
이즈나에 홀로 떨어진 루나를 맞이한 거구의 남자의 정체는?





섀도우버스의 메인 스토리 제 3장 '길드 전쟁'편에 네크로맨서 리더 루나의 스토리가 추가되었다. 지난 5월 30일에는 기원의 빛 종말의 어둠 미니팩 업데이트와 함께 뱀파이어 리더 유리아스의 스토리가 추가된 바 있다. '길드 전쟁 편 - 루나'는 홀로 '이즈니아'에 도착한 루나가 잠들어 있는 거구의 남자를 발견하게 되는 내용의 스토리를 다루고 있다.

루나의 신규 스토리는 미션 클리어 시 루피와 함께 엠블럼, 카드 뒷면을 지급한다.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다른 리더의 스토리도 진행될 예정이다. '길드 전쟁 편 - 루나'를 플레이하기 위해선 먼저 스토리 2장 '재앙의 나무 편 -마지막 장-'을 모두 클리어해야 한다.

또, '길드 전쟁 편 - 루나' 추가와 함께 기존 스토리모드의 난이도가 조정된다. 초보 유저들이 보다 수월한 진행을 할 수 있도록 2장 '재앙의 나무 편'과 '재앙의 나무 편 -마지막 장-'의 일부 스토리 덱 구성을 변경한다.

처음 게임을 시작하는 유저들이 받을 수 있는 튜토리얼 보상 역시 변경된다. '창공의 기사' 추가에 따라 '신들의 폭풍' 카드팩 티켓 10장 대신 '기원의 빛, 종말의 어둠' 카드팩 티켓을 10장 제공하게 된다.




▲ 업데이트 이후 덱 구성이 바뀌는 미션 정리


그랑블루 판타지 콜라보 이벤트 진행!
그랑블루 리더스킨 공개…콜라보 한정 이벤트 재등장




'창공의 기사'는 그랑블루 판타지와의 콜라보레이션 확장팩으로 그랑블루 판타지 관련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그랑블루 판타지의 캐릭터들을 새로운 리더스킨으로 만나 볼 수 있다. 리더스킨은 상점의 '커스터마이즈', '리더스킨 구매' 메뉴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각 500 크리스탈이다. 해당 리더스킨을 구매하면 리더와 관련된 엠블럼, 카드 뒷면,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또, 그랑블루 판타지 리더스킨을 세트로 구매하면 개당 크리스탈 400개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루리아'의 한정 엠블럼과 프리미엄 카드 뒷면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 [바로 가기] 그랑블루 판타지 리더스킨 전체 영상 보기

2017년에 진행됐던 그랑블루 판타지의 콜라보 한정 이벤트도 재등장한다. 6월 28일부터 7월 11일까지 리더별로 3승과 4승을 진행하면 그랑블루 캐릭터의 카드 뒷면과 엠블럼을 획득할 수 있다. 기존의 보상 외에도 '인형 소녀 오르키스'의 엠블럼과 카드 뒷면이 새롭게 추가된다.

만약 2017년에 개최된 이벤트를 통해 엠블럼 또는 카드 뒷면을 획득한 경우 대신 50루피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 그랑블루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미션 일람. '그랑블루 오르키스'는 신규 보상이다


2PICK 카드풀 변경과 각종 편의 기능 업데이트
보유 티켓 일람 기능 추가! 일부 카드 텍스트 변경!

카드팩 티켓과 2PICK 티켓등 보유 중인 티켓 수와 사용처를 확인 할 수 있게 됐다. 상점에 들어가지 않으면 몇개나 가지고 있는지 알 수 없었던 카드팩 티켓이나 '레전드 카드 팩 티켓', '그랑프리 티켓'처럼 보유 상황을 확인하기 어려웠던 티켓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메뉴'에서 '보유 티켓 일람'을 터치하면 확인할 수 있다.

또 구매 금액 알림 기능이 추가된다. 이번 달 1일 09시부터 다음달 1일 08시 59분까지 크리스탈 구매 갯수가 50,000개를 넘을 경우, 구매 금액을 알림을 받게 된다. 대량의 크리스탈을 구매할 경우 구매 금액을 알기 어려웠던 문제가 개선되었다. 구매 금액 알림은 설정 메뉴에서 알림을 받지 않도록 조절할 수 있다.

끝으로 2PICK에 '창공의 기사' 확장팩이 추가되면서 자연스럽게 '동화속 세상'이 2PICK 카드풀에서 삭제되었다. 현재 2PICK에 등장하는 확장팩은 '별들의 신화', '시공의 재탄생', '기원의 빛, 종말의 어둠', '창공의 기사'와 각 클래스의 브론즈 레어 기본 카드이다.




▲ 그랑프리 티켓처럼 확인하기 어려운 티켓도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기존 카드의 텍스트도 더 일관성있게 변경됐다


최대 100만 루피 획득 가능? '50만 루피 친선전 이벤트' 진행
글로벌 서비스 2주년 맞아 친선전 이벤트 부활!




친구와 친선전에서 대전하면 매일 추첨을 통해 50만 루피를 지급하는 '50만 루피 친선전 이벤트'가 돌아왔다. 6월 28일부터 7월 6일까지의 이벤트 기간 내에 매일 다른 유저와 친선전에서 대전하면 승패와 관계없이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한정 미션을 달성하면 보상으로 '창공의 기사 카드팩 티켓' 1장과 '50만 루피 이벤트'에 자동 응모할 수 있다.

친선전을 즐기고 이벤트에 응모하면 매일 1명의 유저를 추첨해 특별 보상 50만 루피를 지급하며 5명의 유저에게는 5만 루피를 지급한다. 50만 루피에 응모에 실패하더라도 루피와 카드팩 티켓, 레전드 카드 등을 제공하는 '일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에 한정 미션을 6번 이상 달성하면 2배 찬스에 응모할 수 있다. 2배 찬스에서 '특별 보상'을 획득할 경우 최대 100만 루피를 획득하게 된다. 응모에 실패하더라도 일반 보상 역시 2배 찬스가 적용된다. 2배 찬스는 이벤트 기간 중 한 번만 응모할 수 있다.

이벤트 추첨은 매일 05시에서 다음날 04시 59분 사이에 진행된 친선전을 통해 응모되며 추쳠 결과는 게임 내 이벤트 배너를 통해 매일 17시에 공개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섀도우버스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바로 가기] 섀도우버스 인벤 친선전 게시판



▲ 친선전을 즐기면 매일 1명에게 50만 루피를 제공하는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