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안의 브런치는 어떤 맛? '영원한 7일의 도시X홍대던전' 콜라보샵

게임뉴스 | 윤서호 기자 | 댓글: 5개 |



홍대던전에서는 오늘(9일)부터 22일까지 '영원한 7일의 도시'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 지난 6월 28일 출시된 '영원한 7일의 도시'는 모바일 RPG에 루프물을 접목한 게임으로, 게임 속에서 주어진 7일 동안 유저가 어떤 식으로 플레이하느냐에 따라 각각 다른 엔딩을 보게 되는 게임이다.

이번 홍대던전 콜라보샵에서는 홍대던전에서 라이센싱을 받고 제작한 굿즈를 판매하며, 아울러 게임 속에서 안이 주인공에게 제공하는 브런치를 던전밥 신규 메뉴로 콜라보 기간 동안 한정판매한다. 또한 가이아 모바일에서 제작한 공식 굿즈들도 확인할 수 있다. 가이아 모바일 측은 공식 굿즈의 경우 판매용이 아닌 이벤트 경품으로 제공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인벤에서는 오픈 첫날인 오늘(9일), 홍대던전을 방문해 '영원한 7일의 도시' 콜라보샵의 풍경과 굿즈를 사진으로 담았다. 또한 홍대던전의 황보현 사업팀장과 이야기를 나눠볼 수 있었다.

Q. 영원한 7일의 도시 콜라보 샵을 결정하신 계기가 궁금합니다. 아무래도 신규, 그것도 중국 IP라 결정이 쉽진 않았을 것 같습니다.

A. 새로운 방식의 게임이 나온다고 해서 눈여겨 보던 중 때마침 '영원한 7일의 도시' 측에서 제안이 왔습니다.

저희도 눈여겨 보던 게임인데다 이전에도 중국 IP와 콜라보를 성공적으로 마친 경험이 있기에 콜라보를 결정할 수 있었습니다.


Q. 사실 서브컬처 유저라면 홍대 던전에 대해서 들어봤겠지만, 그렇지 않은 유저들도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홍대던전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마니아층은 물론 일반인들도 서브컬처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든 복합문화공간으로, 꼭 상품을 사지 않더라도 가벼운 맘으로 들르실 수 있도록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홍대 부근에 위치하고 있고, 몬스터 대신 업계 유명인사들이 종종 출몰하십니다(웃음).


Q. 영원한 7일의 도시가 어떤 게임이다, 라고 느끼셨는지 궁금합니다.

A. 미연시도 하고, 액션도 하고, RPG까지 포함된 게임 장르의 종합선물세트죠.


Q. 영원한 7일의 도시를 플레이해보셨나요?

A. 네,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특히 미쿠 콜라보 때문에 더 열심히 하고 있어요.


Q. 이번 콜라보 상품 기획은 어떻게 진행됐나 궁금합니다.

A. 상품 기획에 들어갈 당시엔 아직 게임의 국내 런칭이 안 된 상황이었기 때문에 어떤 캐릭터가 국내 유저들에게 인기가 있을지 예측하는 것부터 시작했습니다.

아쉬운 대로 중국어판을 플레이하긴 했지만 언어의 장벽이 높아서 큰 도움은 되지 못한 게 정말 아쉬웠습니다. 기존에 팬덤을 형성하고 있는 작품이 아닌 런칭작과의 콜라보는 저희도 처음이다 보니 굿즈에 대한 수요 예측이 쉽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원작사에서 직접 만들 예정에 있는 상품군(아크릴스탠드, 장패드 등)은 제외해달라는 요청이 있었기 때문에, 해당 상품들 외에 퀄리티가 확실하게 나올 상품들 위주로 소품종 소량 제작해봤습니다.


Q. 앞으로의 콜라보 계획과 일정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A. 홍대던전은 연말까지 일정이 모두 잡혀있습니다. 콜라보가 끊임없이 이어질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차차 밝히도록 하겠습니다. 그러고 보니 '영원한 7일의 도시'가 끝나고 이어지는 콜라보도 중국발 모바일게임이네요. 기대하셔도 좋습니다(웃음).


Q. 추가로 상품을 더 들여오거나 할 계획이 있으신가요?

A. 반응이 좋으면 추가할 생각입니다.


Q. 그간 다양한 콜라보 행사를 진행하셨는데, 콜라보 행사를 진행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이 어떤 것이라고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A. 원작사가 홍대던전과 콜라보를 진행할 때에는 홍보의 목적도 있지만 팬 서비스를 목적으로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원작 팬들이 만족할 수 있는 이벤트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원작의 이미지를 훼손하지 않는 범위에서 원작의 디테일을 살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Q. 영원한 7일의 도시 유저 및 홍대 던전을 찾아주시는 방문자 분들께 한 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A. 열심히 준비했습니다. 오프라인으로 즐기는 이벤트 '영원한 7일의 도시' 특별 기획전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던전 안에 들어와서 잘 살펴보면















▲ 곳곳에 판넬과 포스터가 비치되어있다



▲ 중고제품 쇼케이스장에는 영원한 7일의 도시 관련 영상이 재생되고 있다



▲ 계산대 옆쪽에 자리잡은 영원한 7일의 도시 콜라보 샵 구간



▲ 영원한 7일의 도시를 처음 접하는 유저를 위한 시연대도 마련됐다






▲ 중앙에는 캐릭터 판넬과 아트가 전시되어있다






▲ 모 게임의 스웨*처럼 광역 피흡하는 메이다가 까다로운 항구도시맵



▲ 자동 유저들의 천적인 기계거미가 서식하는 스테이지 배경 아트



▲ 자동으로 돌렸다가 가끔 전투 실패가 뜨는 구간 중 하나인 항구 컨테이너 스테이지






▲ 동방거리로 가는 입구인 해안대교 스테이지, 윗부분은 기억전당 연속악몽 스테이지로도 쓰인다















▲ 현재 판매하고 있는 상품은 텀블러, 스마트폰 보조배터리, 태피스트리다



▲ 최근 중국 서버에 출시된 여름 스킨 일러스트가 담긴 태피스트리도 판매하고 있다



▲ 한켠에 자리잡은 공식 굿즈 전시대에는



▲ 안이 그려진 쿠션과 아크릴 피규어들이 전시되어있다



▲ 계산대에서 게임다운로드 인증받으면 포스터가 무료로 제공된다. 참고하자



▲ 날마다 제공되는 포스터가 다르다. 오늘 포스터의 주인공은 웬시






▲ 나 자신에게 주는 보상.jpg



▲ 고양이를 못 키우니 태피스트리로 대체했다냥



▲ 시로 귀엽다냥~그렇지만 얻으려면 고양이 방울 20개가 필요하다...



▲ 스마트폰 보조배터리, 용랑은 5000mAh 정도다



▲ 텀블러는 두 종류 다 구매했다



▲ 텀블러 내부는 이렇게 되어있다



▲ 12시부터 오픈하는 던전밥 코너에는



▲ 안의 브런치 세트를 콜라보 기간 동안 한정판매한다



▲ 원작의 아침 메뉴가



▲ 현실에서 브런치 메뉴로 등장



▲ 안의 브런치 메뉴 구매시 쿠폰이 제공된다



▲ 쿠폰은 중복적용되지 않으니 유의하자



▲ 브런치 메뉴 클로즈샷



▲ 소시지는 항상 옳다



▲ 나가는 길도 영원한 7일의 도시 캐릭터들과 함께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