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입맛에 맞는 신작 더 쉽게 찾는다, 스팀 '출시 예정' 탭 개선

게임뉴스 | 박광석 기자 |



이제 매일 파도처럼 쏟아지는 여러 게임 속에서 내 취향의 신작을 더욱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밸브는 금일(12일), 스팀 상점에서 '출시 예정'으로 보이던 탭을 '인기 출시 예정' 탭으로 변경하고, 각 유저들의 입맛에 맞는 신작들이 노출될 수 있도록 개선된 기능을 추가했다.

기존의 '출시 예정' 탭은 곧 출시될 신작들의 정보를 그대로 나열할 뿐인 단순한 기능으로, 각 유저의 관심 분야에 맞는 목록을 표시하지는 못했다. 밸브는 이에 "매일 수백 개가 넘는 새로운 게임이 출시되지만, 유저들은 새로 플레이할 게임을 찾을 때 이 목록을 사용하지 않았고, 개선이 필요했다"고 말했다.

새롭게 추가된 '인기 출시 예정' 탭은 유저의 찜 목록과 예약 구매, 개발자 및 배급사의 예전 제품을 통해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반영하여 더욱 유저 취향에 가까운 신작들을 선별하여 표시하게 된다.

또한, 탭 아래에 있는 '출시 예정 더 보기'를 클릭하면 새롭게 개편된 출시 예정 제품 전용 페이지가 등장한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각 유저들의 관심 분야를 바탕으로 추천된 타이틀은 물론, 스팀에 출시 예정인 모든 제품을 기존보다 더 편리한 형식으로 확인할 수 있다.

밸브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가 기대하는 게임을 더 쉽게 찾고, 출시 예정인 모든 신규 게임들을 스팀에서 더 즐겁고 생산적으로 검색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하는 한편 "이는 완벽할 수 없는 작업이므로, 유저들이 플레이하고 싶은 게임들을 더 편하게 찾기 위해 이 기능을 계속 유지 관리하고 조정하겠다"고 밝혔다.



▲ 개편된 스팀의 '출시 예정 제품' 페이지
공유하기
주소복사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