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95레벨 확장! 프레이 레이드까지 등장? 던전앤파이터 여름 업데이트

게임뉴스 | 이문길 기자 | 댓글: 18개 |
던전앤파이터에서 7월 13일(금) 던파 미디어 데이를 통해 이번 여름을 뜨겁게 불태울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새롭게 바뀐 던파 로고를 시작으로 만레벨 확장, 신규 지역 추가, 95레벨 레전더리/에픽 장비 추가, 파밍 시스템 개편, 캐릭터 밸런싱 패치 등 굵직한 내용이 준비되어 있다.




▲ 성승헌 캐스터의 MC로 진행된 여름 업데이트 미디어 데이




95레벨로 확장! 새로운 에픽 장비 등장
최종적으로 제 3사도 프레이 레이드까지?

■ 95레벨 확장

던전앤파이터의 최대 만레벨이 95레벨로 확장된다. 기존의 90레벨에서 한 번에 95레벨로 올라가는만큼 신규 콘텐츠와 지역은 물론 새롭게 바뀔 장비 파밍에 대한 기대치가 높아질 것이다.








■ 95레벨 신규 지역 '할렘'

신규 지역 할렘은 카쉬파 지역 내 유저들이 활약할 장소로 암시장이라는 마을이 본격적인 새 스토리의 무대가 된다. 암울하고 어두운 마을 분위기와 NPC가 특색으로 해당 지역에서 플레이어들이 카쉬파와 맞선다는 스토리가 전개된다.

할렘 지역에서 만날 새로운 던전은 보더 타운, 토탈 이클립스, 다크시티, 제 9 격리구역, 로열 카지노, 파이트 클럽 + 순환의 고리 던전 '할로우'까지 총 7종이다.












■ 95레벨 레전더리 장비

최고 레벨 확장에 따라 새로운 레전더리 및 에픽 등급 아이템을 파밍할 수 있다. 레전더리 장비 파밍은 기존 파밍 방식과 흡사하다.

무기의 경우 순환의 고리에서 재료 아이템을 획득하고 구매하는 방식이다. 방어구, 악세서리, 특수장비의 경우 어썰트 모드라는 신규 모드를 통해 획득하는 형식이다.




▲ ※ 클릭하면 커집니다




▲ ※ 클릭하면 커집니다




■ 95레벨 에픽 장비

기존의 많은 문제점이 있었던 에픽 장비를 획득 방식부터 제작 등 많은 부분을 개편할 예정이다. 더이상 지옥파티에서는 에픽 조각이 드랍되지 않으며, 대신 에픽 장비를 해체하여 조각을 획득하는 방식으로 바뀐다.

또한 시공의 제단이 생겨, 기존의 에픽 파밍 관련 던전을 일일히 바꿔가며 돌아다니는 번거로운 점을 줄여, 한곳에서 모두 이동할 수 있게 바뀐다.

에픽 획득 역시 파티 전체 드랍이 아니라 개별 드랍 방식으로 바뀌며, 미명의 틈이라는 새로운 콘텐츠를 통해 등장하는 재료로 레전더리 장비 업그레이드를 통해 원하는 에픽 장비를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게 바뀐다.




▲ ※ 클릭하면 커집니다




▲ ※ 클릭하면 커집니다




▲ ※ 클릭하면 커집니다




▲ ※ 클릭하면 커집니다



■ 신규 던전 테이베르스 + 재난구역 발생

신규 던전 테이베르스는 제 3사도 프레이의 고향 행성이라는 설정이다. 지옥파티에서 획득하는 에픽 장비보다 더 강력한 성능의 에픽 장비 획득 가능한 곳이다. 1~4인 입장할 수 있으며, 획득하게 될 보상으로 에픽 장비 외에 천공의 균열 입장 재료가 있다.

천공의 균열은 할렘 지역에서 활성화 되는데, 기존 지옥파티 에픽장비 + 확률적으로 테이베르스 에픽 장비가 드랍되는 곳이다.

재난구역은 신규 지역에 등장하는 새로운 모드로 지진 / 한파 / 토네이도 / 벌레 / 운석 등 캐릭터에 영향을 주는 강력한 자연재해를 조우하게 된다. 총 1~3단계까지 난이도가 있으며, 각 단계별로 레전더리, 지역 에픽, 지역 재료 등을 획득한다.

재난 등급에 따라 높은 등급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1~4인이 즐길수 있는 던전으로 대부분의 신규 장비를 획득할 수 있어 중요한 콘텐츠로 자리잡을 것이다.




▲ ※ 클릭하면 커집니다




▲ ※ 클릭하면 커집니다




▲ ※ 클릭하면 커집니다




■ 재질 변환 시스템

에픽 장비의 재질을 변경할 수 있는 시스템이 추가된다. 아이템 옵션은 그대로 유지한채, 자신이 지닌 방어구 마스터리 효과를 받을 수 있게 천에서 경갑 등 마음대로 바꿀 수 있다.




▲ ※ 클릭하면 커집니다



■ 에컨 / 안톤 / 루크 / 제국 투기장 변경

새로운 지역이 나온만큼 기존 파밍 콘텐츠들도 대폭 개편될 예정이다. 에컨 장비는 유저가 옵션을 선택하고 재료도 별도로 파밍해야하는 등 복잡한 면이 있었는데, 이번에 재료 단일화는 물론 파밍 기간을 대폭 줄일 예정이다. 또한 1인 제한 던전에서 최대 4인까지 파티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바뀐다.

안톤과 루크 던전 역시 파밍 기간 단축, 장비 구매 시 필요한 비용이 감소한다.

제국 투기장 역시 95레벨 확장에 맞춰 확장된다. 신규 몬스터가 추가되고 계정귀속 형식으로 모놀리움을 획득할 예정이다.




▲ ※ 클릭하면 커집니다




▲ ※ 클릭하면 커집니다




▲ ※ 클릭하면 커집니다




■ 캐릭터 스킬 커스터마이징

기존의 TP 시스템이 폐지되고 스킬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이 새로 생긴다. 스킬 커스터마이징은 스킬 성능과 기능 혹은 형태를 다양하게 변화시킬 수 있는 시스템이다.

스킬 커스터마이징을 하기 위해서는 룬스톤과 렐릭이라는 재료 아이템이 필요하며, 룬스톤은 스킬의 대미지 증가 쿨타임 감소와 같은 비교적 간단하고 직관적인 효과 변경 / 렐릭은 크기 확장 성능 변화 등 좀 더 개성 넘치는 옵션들로 바꿀 수 있는 일종의 스폐셜 옵션이다.




▲ ※ 클릭하면 커집니다




▲ ※ 클릭하면 커집니다




■ 상태이상 타입의 대미지 적용 공식 변경

다른 캐릭터들과 차별화된 상태 이상 데미지 타입이 단순히 무기/독립 공격력 방식을 따르는 대미지로 변경된다. 다른 캐릭터와는 너무나 다른 대미지 방식으로 아이템 출시나 밸런싱에 무리가 있었으므로 이번에 대폭 개선이 이뤄질 예정이다.

물론 이에 따른 캐릭터/아이템/던전 콘텐츠가 조정될 예정이다.




▲ ※ 클릭하면 커집니다




■ 캐릭터 밸런싱

마도학자 / 베가본드 / 스트리트 파이터(남/여) / 블러드 메이지 / 엘레멘탈 바머 / 사령술사 / 메카닉(남/여) 가 밸런싱 개편이 잡혀있다.

스트리트 파이터의 경우 대미지 방식이 통합되고, 상태이상 개편에 따른 밸런싱 개편이 이뤄지고, 여메카닉의 경우 1각과 2각에 몰려있던 딜구조 방식을 변경, 사용 빈도가 낮은 스킬을 변경하거나 신규 스킬 3종을 추가하는 등 전면적인 리뉴얼에 들어간다.

한편 남크루세이더의 스킬 편의성 개편과 크루세이더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는 방향을 고민하고 있다.




▲ ※ 클릭하면 커집니다




▲ ※ 클릭하면 커집니다




■ 프레이 레이드

마지막으로 안톤, 루크에 이어 제 3 사도인 프레이 레이드가 곧 공개될 예정이다.




▲ 카인급으로 강력한 힘을 보유한 프레이가 드디어?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