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같이 농장일 할래?" 스타듀밸리 멀티플레이 업데이트 적용

게임뉴스 | 김수진 기자 | 댓글: 9개 |



스타듀밸리 멀티플레이 업데이트가 드디어 적용되었다. 이제 정말 친구들과 농사를 짓고, 낚시를 하고, 결혼을 하는 등 농장일을 함께 할 수 있다.

스타듀밸리 개발사 처클피시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이번 업데이트는 상당한 양의 새로운 콘텐츠를 포함할 뿐 아니라 코옵 멀티 플레이라는 오랜 숙원을 이뤘다"며, "스타듀밸리에 있어 정말 큰 변화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번 1.3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멀티플레이는 4명의 플레이어까지 지원된다. 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한 명의 플레이어가 호스트가 되고, 나머지 1~3명의 플레이어는 호스트의 게임에 접속하면 된다. 단, 호스트는 다른 그룹 멤버들이 플레이하는 내내 게임에 접속해 있어야 한다.




멀티플레이는 메인 화면에서 보이는 'Co-op' 버튼을 눌러서 시작하면 되는데, 선택할 수 있는 메뉴는 총 6개다.

- 새로운 코옵 게임을 만들기
- 기존 코옵 게임 호스트로 다시 들어가기
- 새로운 농장에 합류하기 (친구 중 한 명이 호스트가 되어야 함)
- 농장에 재합류하기 (호스트가 게임에 접속해 있어야 함)
- LAN 게임에 합류하기 (호스트의 IP 주소를 입력)
- 초대 코드로 게임에 합류하기 (호스트가 만들어낸 코드, 스팀과 GOG만 허용)

또한 자신이 호스트가 되어 새로운 게임을 만들 땐 몇 가지 선택할 수 있는 사항이 있다. 시작할 때 통나무 집의 위치, 그리고 판매 시 이율이 그것.

우선 'Starting Cabins'의 경우, 농장에 미리 위치해 있는 1~3개의 통나무 집과 함께 시작할 것인지 아닌지를 선택할 수 있다. 만약 집과 함께 시작한다면 각 통나무 집들이 근처에 위치할 것인지, 아니면 멀리 떨어져 있을 것인지를 고를 수 있다. 근처에 있다면 서로 쉽게 도와가며 플레이할 수 있고, 반대로 떨어져 있다면 서로 독립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다. 그리고 'None'을 선택한다면 로빈을 통해 직접 집을 지어서 플레이하게 된다.

두 번째 항목인 'Profit Margin'에서는 자신이 판매할 물품들을 통해 얻게 될 이율을 조정할 수 있다. 스타듀밸리의 기본인 Normal부터 75%, 50%, 25%를 선택할 수 있는데, 이를 통해 게임의 난이도를 올릴 수 있게 된다.




이외에도 멀티플레이를 할 시 기억해야 할 것이 몇 가지 더 있다. 코옵모드에서는 모든 플레이어들이 돈을 공유하고, 같은 농장에서 플레이하게 된다. 또한 메인 스토리를 비롯해 모든 게임 내 상황 역시 공유된다. 하지만 각각의 플레이어들은 개인 인벤토리와 스킬, 업적, 콜렉션, 관계, 퀘스트, 그리고 제작/요리 레시피를 가질 수 있다.

하루를 끝내려면 반드시 모든 플레이어가 각각의 침대에 들어가야 하며, 결혼 반지를 제작할 시 서로 결혼도 할 수 있다. 채팅 박스를 통해 서로 대화 할 수 있고, 200여개의 스타듀밸리 이모지도 준비되어 있다.

그리고 이번 스타듀밸리 1.3 업데이트에서는 멀티플레이만 추가된 것이 아니다. 여행 페스티벌, 겨울에 얻을 수 있는 새로운 'secret' 타입의 콜렉션, 신규 캐릭터 이벤트, 제작 가능한 표지판, 실내에서 농작물을 기를 수 있는 화분, 그리고 말에게 모자를 씌울 수 있는 등 다양한 콘텐츠가 게임에 적용되었다.

멀티플레이를 비롯해 새로운 콘텐츠로 무장한 스타듀밸리는 현재 PC, 맥, 리눅스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그 외 플랫폼인 PS4, Xbox One, 닌텐도 스위치 등의 업데이트 일자는 공개되지 않았다.












공유하기
주소복사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