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보조 클래스인데 눈치 보인다! 파이드 파이퍼 뇌오세 공략

게임뉴스 | 여현구 기자 | 댓글: 13개 |
트리오브세이비어는 '8랭크 3서클의 완성!' 뇌오세 컨퍼런스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공식 홈페이지에 공략글을 작성하는 것인데, 추천 클래스 트리와 스탯 정보 및 스킬 정보를 적어 유저들과 공유하는 이벤트다.

그래서 8랭크 보조 클래스 파이드 파이퍼를 소개하려고 한다. 마법사의 링커, 크로노맨서, 인챈터, 쏘마터지보다 성능도 별로고 키우는 유저도 적어 정보가 부족한데, 이번 이벤트 분위기와 맞물려 부족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파이드파이퍼 뇌오세 공략을 작성했다.




▲ 귀여운 흰찌 소환! 파이드 파이퍼 뇌오세.


보조 클래스 파이드파이퍼
PvE와 PvP의 성능은 정말 좋을까?

◈ 스탯 분배

PvE 고정파티로 다니면서 파티원에 링커 3서클이 있다면 스탯 분배에 신경을 써야 한다. 파티에 물리 딜러가 있지만 힘을 찍은 캐릭터가 없다면 힘에 모두 투자, 민첩을 찍은 캐릭터가 없다면 민첩에 모두 투자하면 된다. 힘도 민첩도 안된다면 무난하게 체력을 투자한다.

고정파티도 없고 자유의 몸이라면 민첩 100만 투자하고 힘에 집중, 아니면 체력만 투자하면 간단하다. PVP에 관심이 있다면 체력에 모두 투자하는 것이 좋다.

참고로 하멜른 나게티어는 캐릭터의 명중, 블럭 관통에 영향을 받는 듯하다. 주력 딜링으로 사용할 예정이라면 힘 100 과 민첩 100을 투자하거나 아이템을 통해 해결해야 한다.




▲ 올체, 올힘, 올민, 힘민 등 자신의 상황에 맞게 투자.



◈ 클래스 트리

[아처3-헌터3-감정사-파이드 파이퍼3]

느긋하게 혼자 사냥하고 파티원에게 보조도 해주는 생계형 트리. PvE 솔플용에 적합하며 공중형 몬스터나 보스가 등장하면 헌터의 스내칭으로 가볍게 잡을 수 있다. 추가로 파티에 응사 3서클이 있다면 그로울링을 사용해 파티원의 생존력을 높일 수 있다.

단점으로는 이도저도 아닌 캐릭터다. 본인은 재밌는데 파티원에게 큰 도움이 되지 못하는 아쉬움이 있다. 물론 파이드 파이퍼 3서클 자체가 보조 클래스라 하위트리에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지만, 그래도 뭔가 아쉬운건 여전하다.

하멜른 나게티어를 더욱 강력하게 만들고 싶다면 하위트리에 레인저를 섞으면 된다. 물론 딜량이 엄청 상승할 거라는 기대는 하지 말자.


[아처1-쿼렐슈터1-헌터2-스카우트1-감정사-X-파이드 파이퍼3]

PvP에 중점을 둔 트리. 파비스, 방패 마스터리를 가져오기 위한 쿼렐슈터, 헌터의 하운딩으로 은신 캐릭터 탐지, 스카우트의 은신으로 생존, 감정사의 평가절하로 상대를 약화하는 것에 중점을 둔다. 랭크 1개가 남는데 자유롭게 원하는 트리를 선택하면 된다.

이후 파이드 파이퍼의 프리덴슬리트로 상대를 묶어두고, 비겐리트로 재우거나 디소난츠로 스턴을 걸 수 있다. 리트 데스 벨트바움으로 3초 무적으로 생존할 수 있지만, 이후 7초간 100% 딜을 더 받을 수 있어서 조심히 사용해야 한다.


[아처3-스카우트3-감정사-파이드 파이퍼3]

PvE와 PvP를 둘다 즐기고 싶은 유저에게 추천하는 트리. PvE에선 아처 3서클로 스위프트 스탭 15레벨을 유지해 치명타 발생 175를 가져오고, 스카우트의 원근왜곡으로 파티원 물리 공격력 25%를 올릴 수 있다.

단점은 존재한다. 랭크초기확를 하지 않는 이상 이 트리로 처음부터 키운다면 이도저도 아닌 캐릭터가 된다. 크로노맨서, 링커, 쏘마터지의 보조 클래스와 다르게 파티원에 와닿는 체감능력이 10랭크에 발휘되기 때문이다.

스카우트는 PvP에서도 유용하다. 플루플루가 대상에게 공포+혼란, 대상 주변은 공포를 거는데 공포는 일시적으로 주춤하게 만든 후 상대의 공격력을 약 25%감소시켜준다.




▲ 그나마 괜찮은 보조 트리가 아3 스3 감 파3. 함정일까?


◈ 스킬

아처 (1~3서클)
스위프트 스탭 15
트윈 애로우 5
풀 드로우 0~15
닐링 샷 0~10

스카우트 (1~3서클)
카모플라주5
플루플루15
플레어샷 1
클로킹 6
원근왜곡 10
스캔 1
스플릿 애로우 5

헌터 2서클 (PvP)
프레이즈 5
하운딩 5

헌터 3서클 (PvE)
코싱 9
스내칭 15
프레이즈 4
러쉬도그 15
하운딩 1
그로울링 1

감정사
과대평가 3
모조품 2~5
평가절하 5
약점공격 2~5

파이드 파이퍼 (PvE)
디소난츠 5
비겐리트 1
힙노티쉐 플뢰테 15
하멜른 나게티어 15
프리덴슬리트 1
마쉬렌데스리트 1
리트 데스 벨트바움 5
슈테그라이프슈필 1

파이드 파이퍼 (PvP)
디소난츠 5
비겐리트 15
프리덴슬리트 1~4
마쉬렌데스리트 10
리트 데스 벨트바움 5
슈테그라이프슈필 1

◈ 콘텐츠 즐기기

현재 스카우트의 원근왜곡 특성이 알게 모르게 삭제되었다. 원근왜곡 범위 안에 있는 동료의 물리 공격력이 특성 레벨당 5%, 최대 25%까지 증가하는 물리 보조형 스킬이었지만 어느 순간 사라진 특성이 됐다. 스카우트가 너무 강력한 나머지 보조 능력을 없앤듯하다.

파이드 파이퍼의 최종 콘텐츠는 마을에서 피리를 풀어 노는 것이다. 연주를 할 수 있다고는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이 있다. 20%의 확률로 하얀 햄스터가 등장하는데, 유저들을 대상으로 하얀 햄스터가 나오도록 피리를 불어 점을 쳐주면 된다.




▲ 흰찌 5마리 소환되면 16강화, 대왕 리본 가챠에 도전할 수 있는 운세.



▲ 입장료는 무료, 줄만 서면 끝.



▲ 첫 손님에게 피리를 불었더니 행운의 흰찌가 소환.



▲ 2연챠 도전! 아쉽게도 햄찌가 나왔다.



▲ 줄을 선 뒷 손님들은 자신의 운을 믿고 있었다.



▲ 햄스터 운세 가챠 시작!



▲ 루브릭에 가려졌지만 꽝인 햄찌가 소환됐다.



▲ 계속 꽝이 걸리자 조작이라며 상점 주인을 무참히 공격한다.



▲ 하지만 인기는 식지 않고 손님은 끊이질 않는다.



▲ 구매토큰을 모두 걸겠다는 손님.



▲ 역시나 꽝! 하지만 손님들이 꽝을 오히려 좋아하는 것 같다.



▲ 마을 버프 주러온 GM에게 햄찌 가챠를 권유할 수 있는 파이드 파이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