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공포는 공격력이 25% 감소? 트오세의 여러가지 디버프 종류 살펴보기

게임뉴스 | 여현구 기자 | 댓글: 14개 |
트리오브세이비어는 다양한 디버프가 존재한다. 일반적으로 기절, 이동불가, 슬로우, 수면 등 다른 RPG 게임에서 볼 수 있는 기본적인 디버프도 존재하지만, 공격력이 %로 낮아지거나 특정 스킬에 대미지가 더 들어가는 취약 디버프도 존재한다.

공포 디버프는 대상이 잠시 멈칫한 뒤 공격력이 낮아지는 효과다. 공격력은 약 25% 감소하며 백호령, 그로울링, 플루플루 스킬에 포함되며, 스프린트나 다크써지 특성에 포함되 PvP나 PvE에 유용하다. 혼란은 적과 아군을 구분하지 못하는 디버프이며 주로 챌린지나 일반 사냥터에서 가끔씩 활용된다.




▲ 트오세의 디버프는 무엇이 있을까?


트오세의 다양한 디버프 종류
공포, 혼란, 수면 등 어떤 것들이 있을까?


■ 공포: 잠시동안 멈칫한 뒤, 공격력이 낮아집니다 (공격력 약 25%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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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로울링
컴패니언이 적들을 위협하여 주변으로 오지 못하게 합니다. 적들은 공포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백호령
백호의 울음 소리를 들은 적은 대미지를 입고 7초간 공포 상태에 빠지게 됩니다.




플루플루
소리를 내는 명적을 대상에게 발사합니다. 대상 주변의 다른 적들은 공포 상태에 빠집니다. 공격당한 대상 [공포]+[혼란]




스프린트: 공포
스킬 [스프린트] 사용 시 주변 적들에게 [공포] 디버프 적용




어둠의 공포
[마스테마], [폴 오브 아고니], [데몬 스크래치]에 공격당한 적은 [공포] 디버프에 걸림




포인팅: 공포
스킬 [포인팅]에 찍힌 몬스터는 3초마다 특성 레벨당 5% 확률로 [공포] 디버프


■ 혼란: 적과 아군을 구분 하지 못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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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루플루
소리를 내는 명적을 대상에게 발사합니다. 대상 주변의 다른 적들은 공포 상태에 빠집니다. 공격당한 대상 [공포]+[혼란]




스피릿 쇼크: 혼란
[스피릿 쇼크]에 걸린 적은 특성 레벨당 5% 확률로 10초간 [혼란] 디버프




백마스킹: 혼란
스킬 [백마스킹] 사용 후 어그로가 끌린 적은 6초 동안 [혼란] 디버프




얼티밋 디멘션: 혼란
스킬 [얼티밋 디멘션]에 피격된 적이 특성 레벨당 5% 확률로 8초동안 [혼란] 디버프




스캔: 혼란
[스캔] 범위에 들어온 적은 일정 확률로 5초 동안 혼란 디버프 확률은 특성 레벨당 10% 증가




힙노티쉐 플뢰테: 자기최면
[힙노티쉐 플뢰테]에 걸린 적은 스킬 사용이 끝난 뒤 특성 레벨당 1초동안 혼란 디버프




음속타: 혼란
[음속타]효과로 [어둠]에 걸린 적이 피격당하면 확률적으로 [혼란] 디버프




바시타 싯디: 혼란
[바시타 싯디]의 범위에 있는 적은 일정 확률로 5초 동안 [혼란] 디버프


■ 취약: XX 공격에 취약한 상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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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로스가드
무기를 이용하여 방어 자세를 취합니다. 방어 당한 직후의 적은 찌르기 공격에 취약한 상태가 됩니다.




스피어 런지
전방의 적을 찔러 피해를 주고, 찌르기 공격에 취약한 상태로 만듭니다.




즈버크하우
공격 당한 적은 잠시동안 방어 타입이 [판금] 계열이 아닌 적들은 베기 속성 공격에 취약해집니다.




엠퍼러즈 베인
전방의 대상을 잡아 들어올릴 때 순간적으로 주변 적들은 스턴과 때리기 취약 상태에 빠집니다.




런지
자신의 회피율이 증가하고, 공격당한 적은 베기 공격에 취약한 상태가 됩니다.




게이불그
공격당한 적은 잠시동안 물리 속성 공격에 취약해집니다.




카발리 차지
카발리 차지에 피해입은 적은 일시적으로 치명타에 취약해져, 피해입은 공격이 치명타가 될 확률이 증가합니다.


■ XX 속성 공격에 추가 대미지 입는 상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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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리브
또한 공격에 맞은 적은 한동안 베기 속성 공격에 추가 대미지를 입습니다.




헬 브레쓰
전방의 적과 시전자 주변의 적이 지속적으로 불속성 피해를 입으며, 확률적으로 한동안 불 속성 공격에 추가 대미지를 입습니다.




스톤 커스
석화 상태에 걸린 적은 불 속성, 염 속성을 제외한 모든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감소하고, 불 속성, 염 속성 공격에 추가 대미지를 입습니다.




마스테마
이 마법에 공격당한 적들은 시전자를 우선 공격 대상으로 삼을 수 있고, 일시적으로 신성 속성 공격에 추가 대미지를 입습니다.




쌍쇄공
적은 확률적으로 한동안 때리기 속성 공격에 추가 대미지를 입습니다.




탄지신통
적은 한동안 때리기 속성 공격에 추가 대미지를 입습니다.


■ 충격: 지능, 정신력 감소 상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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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라운
일시적으로 적의 지능과 정신력을 감소시킵니다.




존하우
전력을 실어 크게 베어 적에게 피해를 주고 충격 상태로 만듭니다.




드래곤 소어: 충격
스킬 [드래곤 소어]에 피해입은 적은 특성 레벨당 5% 확률로 10초 동안 [충격] 디버프




신기전: 충격
스킬 [신기전] 화살의 맞은 적은 10초 동안 [충격] 디버프


■ 부패: 최대 HP가 점차 줄어들며, 화살 공격에 취약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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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티 폴
전방에 사체 벽을 세웁니다. 이 벽 근처의 적들은 부패 상태가 됩니다.




은가둔디
이 뼈 조각에 찔린 적은 부패 상태에 빠집니다.




쇼고스 만들기: 부패
쇼고스 근처에 있는 적은 15초 동안 [부패] 디버프




플레시 캐논: 부패
스킬 [플레시 캐논]에 피격 된 적은 확률적으로 15초 동안 [부패] 디버프




더티 폴: 파편
더티 폴이 근접 물리 공격을 당하면 주변 적에게 파편 대미지, 파편에 맞은 적은 대미지를 입고, 15초 동안 [부패] 디버프




플레시 스트라이크: 쇼고스 폭파
스킬 [플레시 스트라이크] 공격 범위에 쇼고스가 있으면 쇼고스가 터지면서 주변 적에게 특성 레벨당 5초 동안 [부패] 디버프


■ 어둠: 시야가 줄어듭니다. 타겟팅 스킬 및 평타 공격이 불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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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지 스매시
적은 확률에 따라 어둠 상태에 빠질 수 있습니다.




최루
최루에 당한 대상은 어둠 상태에 빠져 공격 불가 상태가 됩니다.


■ 공격 불가: 공격이 불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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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트리브
대상은 공격 불가 상태가 되며 지속적 피해를 입습니다.




최루
최루에 당한 대상은 어둠 상태에 빠져 공격 불가 상태가 됩니다.


■ 침묵: 기본 공격 및 스킬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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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우스트
공격당한 적은 지능과 정신 능력치가 감소하며, 마법사 계열과 성직자 계열은 침묵 상태가 되어 기본 공격과 스킬 사용이 불가능해집니다.




세계수 조각
가까이 접근한 적들을 침묵 상태로 만드는 신성한 세계수를 조각합니다.




랑고르트: 블로킹
블럭 성공 시 적은 3초 동안 [침묵] 디버프




투망 끌기: 뒤섞임
[투망 끌기] 스킬에 적용 된 대상에게 3초간 침묵




매직 애로우: 침묵
적이 [매직 애로우]의 불길에 맞고 있는 동안 확률적으로 [침묵] 디버프




촌경: 침묵
스킬 [촌경]에 피격 된 적은 5초 동안 [침묵] 디버프




마도 심판: 마나번
스킬 [마도 심판]이 적 캐릭터에게 적중 시 적의 SP를 현재 SP의 특성 레벨당 5%를 소모시키며, 몬스터에게는 [침묵] 디버프


■ 슬로우: 이동 속도가 감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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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로우
시간을 조작하여 적의 이동 속도를 감소시킵니다.




캘트롭 뿌리기
지면에 캘트롭을 던져 밟은 대상에게 피해를 줍니다. 5초간 적 이동속도 10 감소




다리 쏘기
공격당한 적은 이동속도가 일시적으로 감소합니다.




라이마 여신상
여신상 주변의 파티원들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고, 적의 이동속도가 감소합니다.




디쓰론
보스 몬스터를 대상으로 사용하면 이동속도와 기본 공격 속도를 낮춥니다.




때카
적의 하단부를 다리로 힘껏 타격하여 확률적으로 이동속도를 감소시킵니다.




루브릭
여신의 힘이 담긴 지시문을 읽는 것으로 적에게 성속성 마법 대미지를 주고, 이동속도 감소 상태에 빠트립니다. 악마형 적에게는 추가 타격을 하며 이동속도 감소 효과가 강화됩니다.




리스트레인: 슬로우
[리스트레인]의 효과로 스턴이 걸린 적은 스턴이 해제 된 후 [슬로우] 디버프




몬타노: 사이즈 슬로우
스킬 [몬타노]가 대상에게 10초 동안 [슬로우] 디버프




오블리크 샷: 슬로우
스킬 [스위프트 스텝]이 활성화 중일 때, 스킬 [오블리크 샷] 사용 시 피격된 적들이 특성 레벨당 5% 확률로 7초 동안 [슬로우] 디버프




바운스 샷: 슬로우
스킬 [바운스 샷]에 피격된 적이 특성 레벨당 3% 확률로 [슬로우] 디버프




회피이동: 하단베기
[회피이동]에 공격 당한 적에게 디버프, 특성 레벨당 이동속도 4 감소




블란디르 카데나: 쓰라린 상처
[블란디르 카데나] 스킬로 입힌 타격 수에 비례한 만큼 15초에 걸쳐 추가 피해를 입히고 이동속도를 감소시킵니다.




헤비 그라비티: 이동속도 감소
스킬 [헤비 그라비티] 범위 안의 적은 이동속도가 특성 레벨당 2씩 감소




스톰 더스트: 슬로우
[스톰 더스트] 범위 안의 적의 이동속도가 특성 레벨당 2씩 감소




죽음의 선고: 슬로우
[죽음의 선고]에 걸린 적은 이동속도가 특성 레벨당 15%씩 감소


■ 이동 불가: 이동이 불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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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망 끌기
끌려온 대상은 일정 시간 동안 이동 불가 상태가 됩니다.




투망 던지기
지정한 범위에 투망을 던져 범위 안의 적들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섀도우 페터
지정한 범위 적의 그림자에 못을 박아 이동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이동 불가
적을 갈고리로 포획합니다.




디쓰론
전방의 적들에게 창을 꽂아넣어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스왑: 속박
스킬 [스왑]으로 이동된 대상이 확률적으로 2초간 [속박] 디버프




인법 목둔술: 결박
스킬 [인법 목둔술]에 피해를 입은 적은 4초 동안 이동 불가.


■ 저주: HP와 SP 자연 회복이 불가능, 마법 방어력이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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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포이팅
이 뼈조각이 가리키는 적은 저주를 담은 공격을 받으며, 일시적으로 저주 상태에 빠집니다.




커다이챠
지면에 찍힌 피 발자국을 밟은 적은 일시적으로 저주 상태에 빠집니다.




헥싱
적에게 저주를 걸어 마법 방어력을 감소시키고 회복력을 정지시킵니다.


■ 기절: 행동이 제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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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스트레인
자신의 최대 HP를 낮추지만 공격한 적이 기절 상태가 될 확률이 생깁니다.




백스탭
2연타 공격에 치명타 확률이 높고 동시에 기절 상태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헬름 쵸퍼
적의 상단을 연속으로 공격해 적을 스턴 상태에 빠트립니다.




사이즘
확률적으로 적은 스턴 상태에 빠질 수 있습니다.




프렌지드 슬래시
공격당한 적은 일시적으로 스턴 상태에 빠집니다.




엠퍼러즈 베인
전방의 대상을 잡아 들어올릴 때 순간적으로 주변 적들은 스턴과 때리기 취약 상태에 빠집니다.




헤드버트
공격당한 적은 일정 확률로 스턴 상태가 되고, 투구를 착용한 상태가 아니라면 자신도 스턴 상태가 됩니다.




스톤 샷
대상은 일정 확률로 스턴 상태에 빠집니다.




버드 폴
이 공격에 당한 공중형 적은 추가 피해를 입고 스턴에 걸리지만, 지상형 적에게는 피해량이 줄어듭니다.




디소난츠
주변 적에게 스턴을 거는 연주를 합니다




엄보 블로: 스턴
스킬 [엄보 블로]에 피격된 적에게 특성 레벨당 5% 확률로 3초 동안 [스턴]




롱 스트라이드: 스턴
스킬 [롱 스트라이드]가 적에게 특성 레벨당 0.5초씩 스턴




돌격: 스턴
스킬 [돌격]에 피격되어 밀리는 적이 특성 레벨당 1% 확률로 2초 동안 [스턴]




스큐텀 힛: 스턴
스킬 [스큐텀 힛]에 피해입은 적은 특성 레벨당 3% 확률로 2초 동안 [스턴]




롱고미안트: 스턴
스킬 [롱고미안트] 사용시 특성 레벨당 10% 확률로 적 3초간 스턴




사이킥 프레셔: 스턴
적이 [사이킥 프레셔]에 피격될 때 마다, 특성 레벨당 10% 확률로 1초 동안 [스턴] 디버프




마그네틱 포스: 스턴
스킬 [마그네틱 포스]에 피격 된 적은 특성 레벨당 5% 확률로 4초 동안 [스턴]




러시 도그: 스턴
[러시 도그]으로 공격 당한 적은 특성 레벨당 10% 확률로 6초 동안 [스턴] 디버프




멍텅구: 스턴
스킬 [멍텅구]에 피격된 적이 특성 레벨당 10% 확률로 [스턴] 디버




캐논 배라지: 스턴
스킬 [캐논 배라지]에 피격된 적이 특성 레벨당 5% 확률로 3초 동안 [스턴] 디버프




헤드샷: 스턴
스킬 [헤드샷]에 피격된 적이 특성 레벨당 2.5% 확률로 3초 동안 [스턴]




스나이프: 스턴
스킬 [스나이프]에 피격된 적이 특성 레벨당 3.5% 확률로 3초 동안 [스턴]




데몰리션: 스턴
[데몰리션]에 피격된 적이 특성 레벨당 1% 확률로 스턴


■ 수면: 행동 불가. 공격을 맞거나 지속시간이 끝나기 전까지 풀리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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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리프
적을 수면 상태로 만듭니다. 수면상태인 적은 공격 한계치에 도달하면 깨어납니다.




비겐리트
피리를 불어 주변 적을 잠들게 합니다.


■ 석화: 행동 불가. [석화] 상태인 동안에는 대미지를 50% 덜 받음. 피격시 [석화] 상태가 해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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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톤 커스
적을 일시적으로 석화 상태로 만듭니다.


■ 결빙: 행동 불가. 얼어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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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스볼트
얼음의 화살을 날려 적에게 피해를 주고 일정 확률로 결빙 상태에 걸리게 합니다.




아이스 파이크
얼음 가시를 솟구치게 해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결빙 상태에 걸리게 합니다.




아이스 월
얼음의 벽을 만들어 적을 가두고 근접한 적을 일정 확률로 결빙 상태에 걸리게 합니다.




서브제로 실드
적의 공격을 성공적으로 방어하면 받은 피해를 절반으로 감소시키며 공격한 적을 결빙시킵니다.




프로스트 필라
지면에 얼음 나무를 소환하여 주변의 대상에게 피해를 주고 결빙 상태에 걸리게 합니다.




헤일
지정한 위치에 얼음 덩어리를 무수히 떨어뜨려 적에게 지속적으로 피해를 줍니다.


■ 중독: 지속적으로 대미지를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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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 항아리
웅덩이를 밟은 적은 중독 상태가 됩니다.




오공고
전염성이 강한 독화살을 발사합니다.




잠독백세
긴 시간동안 지속되는 독화살을 발사합니다.




독무만상
깨진 병 주위로 독구름이 형성되고, 영역 안의 적들은 중독 됩니다.


■ 출혈: 지속적으로 대미지를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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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로스컷
적 방향으로 전진하면서 적의 중심을 십자 형태로 베어 출혈 상태를 일으킵니다.




스큐텀 힛
2연타 공격에 치명타 확률이 높고 동시에 기절 상태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쏙콴
피격된 적은 확률적으로 출혈상태에 걸립니다.




스내칭
컴패니언이 공중형 몬스터를 물어 땅으로 떨어뜨리고, 출혈 상태를 일으킵니다.




파비스 설치
파비스 설치에 공격 당한 적은 확률적으로 출혈에 걸립니다.




스톰 볼트
공격당한 적은 스칼푸그닝 스킬의 추가 피해를 받게 되고 일정 확률로 10초 동안 출혈을 일으킵니다.




브로드 헤드
이 화살에 맞은 적은 출혈 상태를 일으킵니다.




헤드샷
이 공격에 당한 적은 일시적으로 지능과 정신력이 감소되고, 10초 동안 출혈을 일으킵니다.




블러드배쓰
야수형, 악마형, 곤충형 적 혹은 에너베이션 디버프 상태인 적을 대상으로 피를 분출시키고, 그 피를 뒤집어 쓰는 것으로 자신의 체력을 일부 회복합니다. [출혈] 지속시간 5초,대미지의 1%회복




쓰러스트: 출혈
[스턴] 상태의 적이 [쓰러스트]에 당하면 5초 동안 [출혈] 디버프




피어스: 출혈
스킬 [피어스]에 피격된 적이 특성 레벨당 2% 확률로 6초 동안 [출혈] 디버프




킬홀링: 출혈
스킬 [킬홀링]에 공격 당한 적은 5초 동안 [출혈] 디버프




이베이드 쓰러스트: 출혈
스킬 [이베이드 쓰러스트]에 피격 당한 적은 특성 레벨당 2% 확률로 25초 동안 [출혈] 디버프




서펜틴: 출혈
스킬 [서펜틴]에 피격된 적이 특성 레벨당 2% 확률로 8초 동안 [출혈] 디버프




파비스 설치: 출혈 찬스
스킬 [파비스 설치]에 공격 당한 적이 [출혈]에 걸릴 확률이 특성 레벨당 1% 증가




백스탭: 대량출혈
출혈 상태인 적이 [백스탭]에 공격당했을 때 10초 동안 [대량출혈] 디버프




라이칸쓰로피: 수인화
기본 공격이 할퀴기 공격으로 변경(5% 확률로 출혈)




철사장: 출혈
스킬 [철사장]에 피격 된 적은 8초 동안 [출혈] 디버프


■ 치명타저항 감소: 치명타 저항이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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둠 스파이크
피격된 적은 치명타 저항이 감소합니다.




발레스트라 팡트
공격당한 적은 치명타 저항이 감소합니다.




카포티: 흥분
[카포티] 디버프 중인 적은 치명타 저항이 50 감소




슬로우: 치명타 저항
스킬 [슬로우]에 걸린 적의 치명타 저항이 캐릭터(시전자) 지능의 15%만큼 감소




래피드 파이어: 치명타 저항 감소
스킬 [래피드 파이어]에 피격된 적은 50% 확률로 특성 레벨당 3초 동안 치명타 저항이 150 감소




하이 앵커링: 치명타 저항 감소
스킬 [하이 앵커링]에 피격된 적은 5초 동안 치명타 저항이 특성 레벨당 15 감소


■ 방어구 파괴: 방어력 3초간 12%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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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퀄 스윙.
적은 방어구 파괴 상태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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