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기] 군도에 등장한 전차의 성능은 과연? 군도 탐험 '파괴전차' 체험기

게임뉴스 | 이지명 기자 | 댓글: 22개 |




어김없이 찾아온 와요일, 이번 주도 와우저라면 주간 보상을 위해 한가한 시간에 열심히 퀘스트를 하고, 신화 던전을 돌고, 군도 탐험을 하는 등 바쁜 한 주를 보낼 예정이라 생각이 됩니다.

그중에서 이번 주 군도 탐험에 몇 가지 변화가 생겼습니다. 바로 어제까지만 해도 군도 탐험 시작 시 강화 아이템을 팔던 자판기와 달리, 새로운 NPC가 단순 자기 강화 아이템들이 아닌 또 다른 강력한 성능을 보여주는 새 아이템들과 함께 등장하였습니다.

※ 호드 측 캐릭터의 시점으로 작성된 내용이므로, 얼라이언스 측의 경우 아이템의 이름이나 기술 이름이 다를 수도 있다는 점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지난주와는 달리 이번에는 NPC가 3가지 물품을 판매합니다. 군도에 있는 모든 '아제라이트 원천'을 감지할 수 있게 해주는 아이템이나, 그림에 나와 있지는 않지만 '오그리마의 인장'의 경우 5초 동안 모든 이동 방해 및 제어 불가 효과를 제거해주는 소모품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뱃사람의 금화를 무려 3개나 소모하는 '파괴전차 제어기'입니다. 파괴 전차 제어기는 20분 동안 군도 안에서 타고 다닐 수 있으며, 탑승 시 5가지의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술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전차의 사용 기술




전차의 생명력은 약 30만정도이며 5가지의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1. 바위 날리기 : 거대한 바위를 멀리 날려보내 폭발 지점의 6미터 반경 내에 있는 적에게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유효 거리 5-45미터 / 시전 시간 0.5초 / 1.5초 후 재사용 가능)

2. 화염 분출 : 2초 동안 시전자 전방의 모든 적에게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정신 집중 / 3초 후 재사용 가능)

3. 고속 기어 : 5초 동안 이동 속도가 75% 만큼 증가합니다. (즉시 시전 / 20초 후 재사용 가능)

4. 죽음의 비 : 로켓을 일제 사격해 15미터 내에 있는 모든 적에게 막대한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즉시 시전 / 1분 후 재사용 가능)

5. 폭죽 쏘기 : 호드 폭죽을 발사합니다. (즉시 시전 / 1초 후 재사용 가능)







첫 번째 기술인 '바위 날리기'의 경우 3가지 공격 기술 중 가장 자주 쓰이는 기술로 몬스터에게 약 2만5천의 피해량을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도 짧고 원거리 공격이며 공격력 또한 우수한 범위 공격이므로 전차를 이용한다면 애용하게 될 기술입니다.






두 번째 공격 기술인 '화염 분출'은 근접 범위 공격으로 2초 동안 전방 부채꼴 범위를 공격하는데, 대략 0.5초당 5천의 피해량을 입히고 그 범위도 짧은 데다 움직일 경우 바로 멈추므로 효율이 너무 좋지 않은 기술입니다. 멀리서 바위 날리기를 쓰는 것이 훨씬 좋은 방법입니다.








마지막 공격 기술인 '죽음의 비'는 궁극기와도 같은 강력한 범위 기술로 전차를 기준으로 주변 15m 내에 모든 적들에게 약 15만이라는 대량의 피해를 입히는 기술입니다. 1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으므로 가능한 많은 몬스터를 몰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전차 체력이 약 30만 정도로 몬스터 무리와 홀로 마주치게 되면 생각보다 쉽게 파괴될 수 있으므로, 3번 기술인 '고속 기어'를 통해 빠르게 전장을 이탈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5번 기술은 말 그대로 머리 위로 폭죽을 쏘므로 도망 다니면서 심심할 때 눌러주면 되는 기술입니다.

같은 파티원 중에 탱커 유저가 있다면 군도에 있는 몬스터들을 잔뜩 몰고 전차를 이용해 한꺼번에 빠른 처치가 가능해, 오브젝트 수집도 매우 원활했고 영웅 난이도의 경우 5분 만에 끝낼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한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군도 탐험 기본 보상으로 보통 3개 정도의 뱃사람의 금화를 획득할 수 있으니, 이번 주는 NPC로부터 전차를 구매해 더욱 빨리 끝내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