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30층 전투력은 15,000! '수련의 탑' 최고층 공략을 위한 보조 캐릭터 장비 세팅

게임뉴스 | 이상훈 기자 | 댓글: 6개 |


▲ 최고층 30층 공략, 과연 전투력을 얼마나 맞춰야 가능할까


수련의 탑은 접속하고 있지 않은 가문 내 45레벨 이상의 캐릭터를 수련시켜 대량의 경험치와 아이템을 보상으로 획득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앞으로 추가될 예정인 가문 단위 콘텐츠에 대비해 현재 플레이하지 않는 다른 캐릭터를 육성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지난 업데이트로 기존보다 10층 확장됨에 따라 최대 30층까지 진행할 수 있게 됐다. 하지만 3명의 캐릭터로 최고층을 돌파하려면 불가능에 가까울 만큼 높은 전투력을 보유해야 한다. 이에 최근 업데이트로 최대 4명까지 수련을 보낼 수 있게 되면서 전보다 수월하게 수련의 탑을 공략할 수 있게 됐다.

그렇다면 수련의 탑의 최고층 전투력은 과연 얼마나 필요하고 이를 공략하기 위해 보조 캐릭터의 전투력을 어느 정도 맞추는 것이 좋을까? 또한, 효율적으로 장비를 세팅하려면 어떤 장비를 착용해야 할지 정리했다.


수련의 탑, 최고층 공략법은?
순수 전투력은 4명 총합 14200, 다른 클래스를 조합해 보너스 전투력을 받는 것도 중요

수련의 탑은 층당 전투력 500씩 난이도가 상승한다. 해당하는 층의 전투력을 맞추어야 클리어할 수 있다. 전투력 미달일 경우 공략에 실패하며 최종적으로 클리어 한 층까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서로 다른 클래스의 캐릭터를 수련의 탑에 투입하면 보너스 전투력을 200 만큼 얻을 수 있고 3명이 서로 다른 클래스라면 600, 4명은 800을 보너스 전투력으로 얻을 수 있으므로 클래스가 겹치지 않아야 한다.

층당 전투력이 500씩 상승한다면 최고층 30층은 전투력 총합 15,000을 맞춰야 클리어할 수 있다. 여기서 보너스 전투력 800을 뺀 4명의 캐릭터의 전투력 총합이 14,200이 되어야 한다. 즉, 30층을 클리어하려면 한 캐릭터당 평균 전투력 3,550 이상이 되어야 한다.

과연 실제로 투입했을 때 결과는 어떻게 됐을까? 기자의 계정에 보유한 4개의 서로 다른 클래스의 전투력은 3759, 3261, 2656, 2653이며 총합은 12,329이다. 시간이 지나 결과를 확인했을 때 12,200+800으로 클리어할 수 있는 26층까지 클리어할 수 있었다.

한편, 동료 기자의 도움을 받아 동료 기자 계정의 보조 캐릭터 4명을 서로 다른 클래스로 조합해 수련의 탑으로 보냈다. 전투력은 각각 3464, 3347, 3315, 3297이며 총합 13,423이다. 시간이 지난 후 확인했을 때, 13,200+800으로 클리어할 수 있는 28층까지 클리어 할 수 있었다.



▲ 수련의 탑에 보낸 4명의 원정대들



▲ 동료 기자의 보조 캐릭터로 수련의 탑을 보낸 결과 28층까지 클리어



▲ 캐릭터 4명 기준, 수련의 탑 클리어 순수 전투력 (보너스 전투력 제외)


수련의 탑 최고층 돌파를 위한 보조 캐릭터 세팅
이벤트 장비 '발크스' 세트와 전설 2소켓 '리베르토'와 '그루닐' 장비 활용

최고층을 돌파하기 위해서는 주력으로 육성 중인 캐릭터 외에 보조 캐릭터로 3명 이상을 육성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현재 육성 중인 본 캐릭터보다도 보조 캐릭터를 육성하는 데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것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장비를 세팅해야 최고층 보상까지 모두 받을 수 있을까?

지난 이벤트로 얻을 수 있었던 신화 장비 '발크스' 세트를 보조 캐릭터에게 주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다. 발크스 장비는 1 소켓 신화 '극 칼라스' 방어구와 같은 옵션을 갖고 있다. 게임 플레이를 꾸준히 했다면 최소 1세트 혹은 최대 2세트까지 획득할 수 있다. 그렇다면 방어구는 이미 2명의 보조 캐릭터에게 줄 수 있다.

금수랑을 보조 캐릭터로 육성하고 있다면 금수랑 육성 지원 이벤트로 얻을 수 있는 '해모 소검'과 '해모 노리개'도 획득해두는 것이 좋다. 신화 등급 2소켓 장비 극 유리아 소검과 극 침낭 노리개와 기본 옵션이 같은 수준 높은 장비다.

금수랑 장비 이벤트로 얻을 수 있는 '시간의 파편'은 필드와 용맹의 땅 등의 사냥을 통해 이번 주까지 얻을 수 있고 다음 주까지 교환할 수 있다. 시간의 파편을 100개 모으면 '미완성' 해모 소검과 해모 노리개를 모두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 이벤트로 획득할 수 있는 발크스 세트는 극 칼라스 세트보다 기본 방어력이 같다



▲ 이번 주 까지 시간의 파편을 획득할 수 있으므로 서둘러야 한다



▲ 해모 소검과 극 유리아 소검의 능력치가 같다



▲ 극 침낭 노리개보다 공격 속도 1% 낮지만, 기본 옵션이 같다


그랜드 오픈 이후 초기에는 고가의 아이템이었던 전설 등급 리베르토, 그루닐 장비도 또한 보조 캐릭터의 전투력을 올려주기에 좋다. 수정을 장착할 수 있는 소켓이 2개나 되므로 공격력, 방어력이 오르는 유일 등급 이상 여분의 수정을 장착하면 전투력을 10~14 더 올릴 수 있다.

지금은 거래소에서 부담되지 않는 선에서 구할 수 있으므로 발크스 세트를 구하지 못했거나, 은화가 여유롭다면 전설 2 소켓 장비 리베르토, 그루닐 장비를 세팅해주는 것도 좋다.

본 캐릭터에게 극 리베르토와 극 그루닐 등 신화 2소켓 장비 세팅이 끝난 후, 샤카투 상점으로 획득한 1 소켓 신화 장비가 남아 거래소에 등록하는 유저가 많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팔리지 않아 고민이라면, 이를 활용해 2 소켓 신화 장비를 만들거나, 극 리베르토, 극 그루닐 장비를 제작해 수련의 탑에 보낼 보조 캐릭터에게 주는 것도 전투력 상승에 큰 도움이 된다.

블랙스톤은 가능한 보조 캐릭터의 낮은 등급의 장비를 돌파할 때 사용하는 것이 좋다. 수련의 탑에 보내기 적절한 장비의 잠재력 돌파 단계는 20~25단계가 적당하다. 25단계 이상으로 잠재력 돌파를 시도하면 블랙스톤 소모량이 매우 많아지므로 비효율적이다.

본 캐릭터의 잠재력 돌파는 흑결정과 상급 흑결정으로 돌파를 시도하는 것이 블랙스톤 효율보다 높으므로 블랙스톤을 획득하면 보조 캐릭터의 장비에 투자하는 것을 추천한다.

장신구는 전설 등급 3단계, 유일 등급 5단계 정도 잠재력을 돌파한 것을 착용해주는 것이 좋다. 조금 더 욕심을 낸다면, 장신구 등급 공명을 활용해 전설 등급 3개, 신화 등급 2개씩 착용하는 것도 좋지만, 금전적으로 부담이 될 수 있다. 또한, 신화 등급 장신구를 획득하기 어려우므로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능력껏 세팅하는 것이 좋다.



▲ 수련의 탑 전용 보조 캐릭터 장비 세팅 예시



▲ 수련의 탑 전용 보조 캐릭터 장비 세팅 예시 2


장비 세팅 이외에도 전투력을 확보하는 방법?
흑정령 레벨업은 기본! 지루해서 잠시 미뤄둔 도감과 지식, 전투력이 오르는 것만 습득해도 큰 효과

도감이나 지식, 흑정령 레벨도 기본적으로 높아야 한다. 도감과 지식으로 얻을 수 있는 전투력은 가문 내의 모든 캐릭터에게 적용되므로 적은 수치라도 무시할 수 없다. 지식은 전투력 외에도 생활 콘텐츠나 영지민의 능력치를 올려주기도 한다.

도감은 항목이나 목록을 완성하고 전체 완성 보상으로도 공격력과 방어력을 올려주기도 한다. 또한, 흑결정이나 블랙스톤, 고대 금주화 등 기본 재료 아이템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혹시나 아직 완성하지 못한 도감이나 획득하지 못한 지식이 있다면, 이번 기회에 모두 획득해두는 것이 좋다.



▲ 지식을 모두 습득하면 전투력과 행동력, 영지민과 생활 콘텐츠 능력치들이 오른다



▲ 과제 보상으로 블랙 펄과 행동력 물약도 챙길 수 있다



▲ 도감 주제 완성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전투력도 적지 않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