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게이머, 데차를 만나다! ESC 2018 데스티니 차일드 코스프레 콘테스트

게임뉴스 | 닉 도라지오,백지은 기자 | 댓글: 7개 |




이스포츠 대회와 다채로운 게임 문화가 UCI 대학에 모였습니다! 미국 어바인에 위치한 UCI 대학에서 ESC2018이 열려 심도 있는 강연이 진행되었고, 이와 동시에 진행되는 UCI Game Festival을 통해 롤, 하스스톤과 같은 이스포츠 대회 및 이벤트 경기가 열렸습니다. 그리고 북미 진출을 앞두고 있는 데스티니 차일드의 코스프레 콘테스트가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아직 북미에 출시조차 되지 않았지만, 데스티니 차일드만의 독특한 세계관과 캐릭터성은 코스어들을 매료시켰습니다. 그리고 또 많은 코스어들이 데스티니 차일드 코스프레에 도전했죠. 이들의 멋진 코스프레는 ESC2018 및 UCI Game Festival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고, 매력적인 데스티니 차일드 세계를 북미 게이머들에게 소개하는데 큰 역할을 담당했습니다.

▶ 연관기사: 제작과 판타지가 만나는 곳! 데스티니 차일드 코스프레 콘테스트 현장 탐방
▶ 연관기사: ESC2018 베스트 코스어 인터뷰, "데차의 캐릭터, 북미 유저도 빠져들 것"




▲ 데스티니 차일드 캐릭터들을 현실로 소환한 8명의 코스어들!



북미의 새로운 팬들을 맞이할 준비가 된 데스티니 차일드 부스입니다. 현장을 찾아온 관람객들은 가장 멋진 코스프레를 보여준 코스어에게 투표를 한 뒤 룰렛 이벤트에 참여하여 특별한 경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벤트 참여로 받을 수 있는 상품은 아이튠스 혹은 구글 플레이 기프트 카드였는데요. 현장에서는 열띤 참여가 이어졌으며, 현장 투표 결과는 코스프레 대회 우승자를 가려내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 몇백 명의 학생들이 투표에 참가했고, 스티커 한 개당 1점이 추가되었습니다.



▲ 투표를 마친 참가자들은 마음에 드는 캐릭터를 선택한 후,
룰렛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또, 현장에서 팬들은 좋아하는 코스어들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함께 찍은 사진으로 사진 추첨 이벤트에 참여하여 ASUS 모니터와 같은 멋진 경품의 당첨 기회를 노려볼 수 있었습니다. 이렇듯 데스티니 차일드 코스프레 콘테스트 투표자에게는 행사 내내 여러 가지 상품을 탈 기회가 주어졌고, 여러 참가자들이 헤드폰과 키보드 외 다양한 게이밍 악세서리들을 받을 수 있는 등 즐거운 분위기가 계속 이어졌습니다.




▲ 룰렛 이벤트 동안, 데차 팬들이 찍은 사진들이 큰 화면에서 로또처럼 돌아갔고,
당첨자가 나오자 관중들은 환호를 질렀습니다.



멋진 코스어들과 함께한 데스티니 차일드 부스는 가챠 장르를 즐기는 유저를 위한 잔치와 마찬가지였습니다. 많은 하드코어 모바일 게임 유저들이 부스에 들렸고, 대부분은 이미 데스티니 차일드와 가챠 장르에 대해 열정적인 관심을 갖고 있는 팬들이었습니다.

가챠 장르 게임은 현재 미국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더 많은 가챠 게임들이 영어로 번역되고 현지화되어 갈수록, 이 장르가 제공하는 강렬한 캐릭터와 화려한 격투에 점점 더 많은 북미 게이머들이 매료되고 있죠. 데스티니 차일드의 영문판이 올해 안에 나올 예정인데, 만약 ESC 2018의 데스티니 차일드 부스가 보여준 인기도가 소비자의 관심을 나타내는 척도라고 볼 수 있다면, 데스티니 차일드는 북미 하반기 모바일 게임 기대작 중 하나로 기대해 볼만 합니다.

한국도 비슷하겠지만, 미국 대학생의 삶이란 공부와 학자금, 그리고 아르바이트로부터 생기는 스트레스로 가득 차있습니다. 그렇다보니 데스티니 차일드와 같이 판타지 요소가 풍부한 게임은 거부하기 힘든 매력으로 다가오기도 하고, 이를 통해 힘든 대학 생활로부터 머리를 식히게 해주는 오아시스 같은 존재가 되기를 기대하는 것과 같습니다.

성황리에 데스티니 차일드 코스프레 콘테스트를 마무리한 후 현재 북미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LINE 게임즈의 김미은 사업실장과 간단한 인터뷰를 진행해 볼 수 있었습니다.


Q. 이번 코스프레 콘테스트를 통해 공식적으로 데스티니 차일드를 북미 유저들에게 첫 선을 보이게 됐다. 이에 대한 소감은?

아무래도 데스티니 차일드의 경우 일러스트의 특색들이 강한만큼 북미 유저들이 이를 어떻게 받아들일지 궁금했었는데 행사장을 찾은 많은 분들이 긍정적 관심과 호응을 보내줘 글로벌 출시에 큰 힘이 됐다. 이번 행사를 토대로 글로벌 버전 출시에 더욱 박차를 가할 생각이다.


​Q. 코스프레 콘테스트 현장 반응이 좋았다. 비주얼적으로 임팩트가 큰 만큼 관심이 높았던 것 같은데?

데스티니 차일드가 갖고 있는 비주얼적 특징을 북미 유저들 또한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것 같다. 데스티니 차일드는 비주얼 뿐만 아니라 깊은 내러티브를 통해 각각의 캐릭터에 개성을 불어넣은 게임 스토리도 매력적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






Q. 기존 한국 버전과 해외 버전의 차이점은 어떤 것이 있는지?

한국과 일본 버전을 바탕으로 해외 유저들의 성향을 고려하여 게임을 원할하게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작업 중이다. 특히, 게임 내 재화 활용을 좀 더 유기적으로 변경하여 이를 획득할 수 있는 게임 콘텐츠에 더욱 의미를 부여할 예정이다.


Q. 해외 버전은 언제쯤 출시 예정인지?

연내 출시를 목표로 열심히 작업 중이다. 빠른 시일 내에 해외 유저분들과 만나뵐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