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 "2골 넣은 '우사인볼트', FIFA19에 추가될 수 있다"

게임뉴스 | 강승진 기자 | 댓글: 12개 |



스피드 최고 수치 99 찍은 볼트의 번개 세리머니를 게임에서도 볼 수 있을까? 세계에서 가장 빠른 사나이, 우사인 볼트가 FIFA19 겨울 업데이트에 추가될 수 있다고 폭스스포츠 아시아가 보도했다.

평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팬으로 알려진 우사인볼트는 2017년 은퇴 이후 축구선수를 꿈꾸며 훈련에 매진했다. 독일의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와 함께 훈련한 그는 프로 계약 실패 후 호주 A리그 센트럴 코스트 매리너스 FC와 프리시즌을 함께했다. 특히 볼트는 지난 주말, 4-0으로 승리한 맥아더 사우스 웨스트 유나이티드와의 경기에서 2골을 몰아넣으며 축구선수로서의 인생 2막을 화려하게 자축했다.


볼트의 골 소식에 게임 팬들은 EA가 FIFA 시리즈에 볼트를 추가할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실제로 센트럴 코스트 매리너스 FC가 볼트와 공식 계약을 맺으면 게임 FIFA19에 볼트가 추가될 가능성이 크다. A리그 라이선스를 EA 스포츠가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폭스스포츠 아시아는 EA 인사를 통해 해당 사실을 확인했다. 해당 소식통에 따르면 센트럴 코스트 매리너스 FC가 공식적으로 볼트를 영입하면 자동으로 FIFA19의 다음 겨울 업데이트에 팀 선수로 추가된다. 만약 그가 공식 계약을 맺지 않아도 FA 리스트(자유 계약 선수 목록)에 오른다는 설명도 덧붙였다. FIFA 시리즈의 겨울 업데이트는 게임 출시 후 변동된 이적 현황을 최신화해 진행된다.

FIFA19에 볼트가 추가된다면 그의 속도 능력치는 어느 정도나 될까? 현재 가장 빠른 선수는 파리 생제르맹 FC의 킬리언 음바페로 97의 최고 속도와 가속도 능력치를 가지고 있다. 실제 추가가 이루어진다면 EA 스포츠는 게임 속 볼트에 그보다 높은 수치를 매길 것으로 보인다.

한편, 우사인 볼트는 코나미의 축구 게임 'PES2018'에 게스트로 플레이 가능 선수로 합류한 바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