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만렙 이후 아이템 레벨업을 노린다면? 가디언 레이드에 참가하자!

게임뉴스 | 최민호 기자 | 댓글: 26개 |




로스트아크 오픈이 열흘 앞으로 다가왔다. 오늘 소개할 로스트아크의 콘텐츠는 '가디언'이다. 가디언은 태초부터 존재해왔던 세상에 내려진 대재앙, '가디언'들에 도전하는 일종의 레이드 콘텐츠다. 3번의 CBT를 거치면서 '나크라세나', '정령왕 레바노스', '아카테스' 등의 보스들이 공개되었으며, 일부는 CBT 기간 중 토벌되기도 했다.

가디언 레이드는 50레벨 이상의 모험가부터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로 레이드 입장 게시판에서 가디언 정보를 확인하고 입장할 수 있다. 가디언을 처치하면 각 가디언의 신체 파편이나 룬, 해금석 등 장비 강화에 필요한 아이템, 각인서, 장신구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Final CBT에서는 '카오스 던전' 등에 밀려 인기가 없었지만 50레벨 이후 아이템 레벨업을 원하는 모험가는 반드시 거쳐 가야 할 콘텐츠다.




▲ 루테란 성에서 레이드 입장 게시판을 찾을 수 있다




■ 가디언 레이드의 특징 01. 한정된 자원과 시간제한

로스트아크의 가디언 레이드는 최대 4인이 파티를 이뤄 도전하게 된다. 시간제한이 존재하며, 부활은 총 3번으로 제한된다. 어느 멤버가 죽던 3번밖에 부활할 수 없다. 또, 일반 필드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본 물약이 제한되어 체력 관리에 어려움이 따를 수 있다.

사용 가능한 아이템도 있다. 바로 배틀아이템이다. 배틀 아이템은 전투중 이로운 효과를 볼 수 있는 소모형 아이템이다. 가디언 레이드에서는 회복약으로 기본 물약을 대체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빛 폭탄', '거대 초승달 표창' 등 다양한 상황에서 특수한 효과를 볼 수 있다. 배틀 아이템은 제한적인 소지량만 가질 수 있고, 던전 입장 후 교체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보스에 맞는 배틀 아이템을 챙겨가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신호탄' 같은 배틀 아이템을 이용하면 던전에 처음 입장했을 때 신호탄을 사용하면 가디언의 위치를 빠르게 찾을 수 있어 시간을 아낄 수 있다.




▲ 로스트아크 배틀아이템 '신호탄'과 '진군의 깃발'


■ 가디언 레이드의 특징 02. 보스의 다양한 패턴과 기믹




▲ 가디언 보스 '나크라세라'의 돌진 패턴


가디언 레이드는 일반적인 보스 레이드와 비슷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던전에 입장해 파티원들과 보스를 쓰러뜨리면 된다. 가디언 보스는 6~7개 정도의 패턴을 가지고 모험가들을 공격하며, 각 패턴을 피하거나 막아내며 보스를 공략해야 한다.




▲ '나크라세라'의 약점인 꼬리를 파괴한 모습


보스들은 제각기 다른 특성과 약점을 가지고 있다. 보스별로 '부위 파괴'가 구현된 보스가 있으며 이들의 약점을 공략해 더 쉽게 공략을 진행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가디언 '크로마니움'에 등껍질을 부수면 방어력이 감소하는 식이다.

또, 각 보스 별로 유용한 스킬과 옵션이 존재한다. '헬가이아'는 웅크리는 패턴이 있는데, 이 때 '무력화' 스킬로 헬가이아를 무력화시키지 못하면 광역 대미지를 입게 된다. 헬가이아를 상대할 때는 '디스트로이어' 등 무력화 스킬이 많은 클래스로 파티를 꾸리는 편이 유리하다.




▲ 가디언 보스는 일정 체력이 감소하면 다른 지역으로 후퇴한다


가디언 보스들은 일정 체력이 감소하면 다른 지역으로 넘어가 휴식을 취하는 '후퇴' 기믹을 가지고 있다. 보스의 체력을 확인할 방법은 없지만, 레이드 후반부터는 보스의 후퇴 타이밍에 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휴식을 마친 보스는 체력을 회복하거나 파괴된 부위를 재생성하기도 한다.

가디언 보스들의 약점과 공략 정보는 인게임의 '이정표'나 '레이드 입장 게시판'에서 찾을 수 있다. 이정표의 상세 정보로 들어가면 추천 무기 속성이나 추천 배틀 아이템, 추천 각인과 룬을 확인할 수 있으며, 상단 메뉴를 누르면 유저들이 올린 공략도 볼 수 있다.


■ 가디언 레이드의 특징 03. 가디언 슬레이어가 되어 높은 토벌 단계에 도전!

가디언 콘텐츠는 난이도에 따라 토벌 단계가 있다. 같은 '베르투스'라도 토벌 단계가 높으면 강화된 보스인 '절망의 베르투스'가 나오는 식이다. 높은 단계의 가디언 토벌에 도전하기 위해서는 '가디언 슬레이어' 등급을 획득해야 한다. 가디언 슬레이어 등급은 루테란의 NPC 레이드 관리인에게서 확인할 수 있다.

가디언 슬레이어 등급의 조건은 '아이템 레벨'과 보스를 모두 처치하는 '가디언 레이드 달성' 조건 등이 있다. 2단계 가디언 슬레이어 등급에서는 아이템 레벨 260과 1단계 모든 보스 토벌을 요구한다. 조건 만족 시 2단계 가디언 슬레이어 등급을 획득할 수 있으며 2단계 토벌에 도전이 가능해진다.

이외에도 여러 마리의 가디언을 동시에 상대하는 '주간 레이드' 콘텐츠가 있다. 주간 레이드의 가디언은 매주 변경되며, 입장하기 위해서는 가디언을 처치해 획득할 수 있는 입장권이 필요하다.




▲ 레이드 관리인 NPC에게서 확인할 수 있는 가디언 보고서 화면


■ 가디언 레이드의 특징 04. 새로운 보스도 추가예정!

가디언 레이드는 베르투스, 헬가이아, 크로마니움으로 시작해 CBT를 거치면서 현재는 10마리가 훌쩍 넘는 숫자를 가지게 되었다. 지난 Final CBT에서는 '아카테스'와 '칼엘리고스', '흑야의 요호'가 등장한 바 있다. 이번 정식 오픈에서도 신규 보스인 '루메루스'와 '우르닐'이 공개되었다. 앞으로도 신규 보스들이 추가될 예정이다.



▲ 2차 CBT에서 추가된 가디언 '흑야의 요호' 시안



▲ 리샤의 편지에서 공개된 신규 보스 '루메루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