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기공사', 근거리와 원거리를 오가는 팔방미인 클래스

게임뉴스 | 최민호 기자 | 댓글: 1개 |


※ CBT 기준 정보를 바탕으로 작성된 기사입니다. OBT 직업 밸런스와는 다를 수 있습니다.


▣ 직업 소개

"내면의 기로 한계를 초월하라!"

기공사는 근거리와 원거리를 오가는 '중거리' 딜러다. 기공사의 기본 공격은 원거리 공격이지만, 근접 스킬과 원거리 스킬을 다양하게 보유하고 있다. 먼저 근접 스킬로 적들을 공격하고 '번천장' 등으로 물러난 뒤, 원거리 공격을 하며 재사용 대기시간을 기다리거나, 원거리 공격 후 근거리로 접근해 적을 마무리 하는 등 다양한 운영이 가능한 클래스다.

특히 기공사는 '파쇄장', '내공방출' 등 파티원의 공격력을 강화하고 피해를 감소시키는 지원 스킬이 다양한 편이라 파티 플레이에도 유용하며, '파쇄장', '순보' 등 기동성이 뛰어난 스킬과 한방 폭딜을 가지고 있어 PVP에도 유용해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아이덴티티 스킬인 '금강선공'은 기공사의 위력을 순간적으로 강화할 수 있어 기공사의 한방 위력을 올리는 데 효과적이다.





▣ 시작 위치 및 클래스 정보

기공사는 격투가 클래스의 공통 시작 위치인 애니츠에서 튜토리얼 퀘스트를 진행한다. 다른 클래스와 마찬가지로 튜토리얼을 통해 게임을 익히며 스토리를 진행한 뒤, 10레벨부터 전직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 주요 스킬 정보

기공사는 상황에 따른 스킬 선택이 가능한 클래스다. 주력 스킬에는 높은 화력이 특징인 '풍뢰일광포'나 '여래 신장'이 있으며 거리를 벌리는 견제기로 사용할 수 있는 '탄기공'이나 '무공탄'도 자주 사용된다. 필드에서는 원거리와 근거리 취향에 맞게 스킬을 선택하면 된다.

반면 파티 플레이 시는 '내공 방출', '파쇄장', '순보' 등의 파티 연계가 가능한 스킬이 유용하다. 무력화로 파티에 기여할 수 있는 '번천장'등도 있다. 근접 스킬로 파티를 보호하거나 강화한 뒤, 원거리 스킬로 안정적으로 딜을 넣으면 된다.


■ 아이덴티티 스킬

기공사의 아이덴티티 스킬인 '금강선공'은 양날의 검 같은 스킬이다. 총 3단계로 나뉘어진 금강선공은 단계에 따라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 공격속도, 피해량을 증가시키는 막강한 버프를 부여한다. 대신 금강선공 이후 물리 방어력과 마법 방어력, 피해량이 모두 감소하는 디버프를 받게 된다.

금강선공 이후 주력스킬을 전부 사용하면 한 방에 큰 피해를 가할 수 있다. 대신 일정 시간동안 페널티로 체력과 공격력이 급감하게 된다. 금강신공 없이는 기공사 특유의 폭딜도 불가능하기 때문에 반드시 활용해야 할 스킬이지만, 페널티가 큰 만큼 사용에 주의가 필요한 스킬이다.









▣ 운용 스타일

기공사는 근거리와 원거리를 오가는 딜러다. 기본 공격은 원거리인데, 4연타 이후로 강력한 공격을 날릴 수 있어 기본 공격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근거리 스킬로 파티원들을 강화한 뒤 원거리에서 기본 공격과 견제기를 날리거나, 원거리에서 적을 무력화시킨 뒤 안전하게 근거리 공격을 가할 수 있다.

일반 필드전에서는 원거리 중심의 안전한 스킬을 사용하다가, 파티 플레이시에는 파티에 기여할 수 있는 근접 스킬을 함께 활용하면 좋다.

PVP에서는 빙결과 기동성 위주의 플레이를 펼치게 된다. 순보 등으로 거리를 벌리거나 줄인 뒤, 빙결된 적에게 스킬을 퍼부어 큰 피해를 줄 수 있다.






▣ 추천 스킬 및 트라이포드

기공사는 취향에 따라,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스킬과 운영이 크게 갈리는 클래스다. 따라서 정답이 되는 스킬은 없을 수 있다. 특히, 기공사는 PVP와 파티 플레이, 필드 전에서의 스킬 활용이 크게 갈리는 편이다.

기공사의 주요 스킬 중하나인 '풍뢰일광포'는 필드에서는 '표적 삭제' 트라이포드를 통해 피해를 극대화 하지만, PVP에서는 '차가운 비수'를 선택해 상대를 동키는 용도로 사용하는 식이다.

어느 기공사나 공통으로 사용하는 스킬에는 '순보'가 있다. 그대로 사용해도 우수한 스킬이지만 주로 1티어 트라이포드를 개방 후 '탁월한 이동'을 장착해 이동 거리를 늘려준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