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로스트아크 주말 긴급 서버 점검 중, 타워 버그 수정중?

게임뉴스 | 노우형 기자 | 댓글: 199개 |
로스트아크는 11월 11일(일) 오후 6시부터 2시간 예정으로 긴급 점검을 시작했다. 그러나 이후 1시간씩 두번 연장되고 밤 10시 이후부터는 완료 시간이 미정인 상태로 점검이 진행중이다.

긴급점검을 실시하게 된 이유로, '공지'에는 '일부 게임 시스템 오류 수정을 위한 임시점검'으로 정확한 오류 내용은 언급되어 있지 않다. 다만 많은 유저들이 '타워 오브 쉐도우 일명 타워의 보상 무한 획득과 관련된 버그'의 수정을 위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 점검 + 점검 + 점검 = 점검 완료 미정?



로스트아크에서의 타워는 한 층, 한 층을 공략하여 보상을 쌓고, 캐릭터가 사망하는 시점에서 최종 공략한 층수까지의 보상을 최초 1회만 받게 되는 시스템이다.

하지만 중간에 탈출하는 버그를 이용하면, 보상은 보상대로 받고 다시 1층 부터 공략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타워 보상 중 실리안 지령서(타워 입장권)를 통해 입장과 탈출을 반복해 무한 보상을 받게 된다. 그중 가장 큰 문제는 7층에서 얻는 스킬 포인트 물약으로 버그 이용 시 무한으로 스킬 포인트 쌓을 수 있다.

해당 버그는 커뮤니티 게시판을 통해 제보되었으며, 금일(11월 11일) 한 인터넷 방송 BJ을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되기도 했다.




▲ 공략 중 탈출을 이용, 보상을 무한으로 획득하는 버그 발생



물론 점검이 해당 버그 수정일지는 모르지만 이번 점검을 통해 고쳐지길 많은 유저들이 입을 모으고 있다.

또한 빠른 수정뿐만 아니라 악용을 통해 이득을 본 유저들에 대해서도 면밀한 조사와 조치가 필요하다. 특히 스킬 포인트의 무한 획득은 PVE뿐만 아니라 PVP에 큰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현재까지 많은 유저들이 호평을 이어가며 게임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있는 로스트아크. 적절한 대처를 통해 유저들의 마음을 잡아두길 기대해본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