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크텍, 써멀테이크 'Level 20 VT' 국내판매 개시

게임뉴스 | 이두현 기자 |
자료제공 - 아스크텍




써멀테이크는 국내 독점 유통사인 ㈜아스크텍을 통하여 큐브 타입의 강화유리 디자인으로, 보이는 모든 면의 내부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써멀테이크 Level 20 VT 케이스”의 국내 유통을 개시했다.

10주년 기념으로 LEVEL 10을 선보인 후 다시 10년이 다 되어가는 시점에서 써멀테이크는 20주년을 맞이하여 다시 LEVEL 20시리즈를 출시하였다. 20주년 기념인 모델이므로 제품명 역시 LEVEL 20으로 정해졌는데, 특이한 점은 이번 20주년 기념의 제품은 한 개의 제품이 아니라 E-ATX를 지원하는 풀타워형 모델인LEVEL 20과 LEVEL 20 GT, E-ATX를 지원하는 큐브 타입 LEVEL 20 XT, M-ATX용 LEVEL 20 VT까지 모두 4종의 LEVEL 20시리즈를 한꺼번에 선보였다는 것이다.

LEVEL 20 VT는 이번 LEVEL 20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강화유리 패널이 4면에 적용되었으며, 전면 패널 양쪽에 적용된 실버 색상의 프레임이 포인트인 제품이다. 써멀테이크 LEVEL 20 VT는 실버 프레임과 강화유리가 적용된 전면을 포함하여 모두 4면에 강화유리가 적용된 큐브 타입의 M-ATX 시스템용 케이스이다. 4면이 강화유리로 되어있다 보니 시스템 내부가 훤히 들여다보여 시원한 느낌을 준다.

5면의 패널을 분리할 수 있으며 그중 전면 패널을 제외한 나머지 패널은 모두 서로 자리를 바꿀 수 있다. 물론 하단의 파워 서플라이 챔버 쪽 패널은 파워 서플라이 통풍구 때문에 실제로 패널을 옮겨서 사용하기는 어렵지만, 측면에 라디에이터를 장착할 경우 상단의 통풍구 역할을 하는 강화유리 패널을 측면으로 옮겨서 세팅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M-ATX 시스템용 케이스답지 않게 120mm, 140mm, 200mm의 다양한 쿨링 팬을 최대 9개(120mm 쿨링 팬만 장착 시)까지 지원하며. 240, 280 규격의 AIO 수랭 쿨러는 물론 240 + 280mm 조합을 비롯하여 3개 이상의 라디에이터 장착 지원, 180mm의 대형 라디에이터 지원을 비롯한 다양한 커스텀 빌드를 지원한다. 또한 공랭 CPU 쿨러도 높이 185mm까지 지원하여 CPU쿨러와 마더보드, 그래픽 카드 간섭이 아니라면 현재 출시된 공랭 CPU쿨러를 대부분 사용할 수 있다.

케이스 구매에 다양한 요소가 작용하지만 그중 전면 I/O 패널의 위치 역시 사용자에 따라 아주 민감한 요소라 할 수 있다. LEVEL 20 VT는 좌•우측이 강화유리 된 큐브 타입이라 케이스를 놓는 위치 또한 일반적인 타워형 케이스에 비해 자유롭다고 할 수 있는데, 그에 따라 전면 I/O 패널의 위치 변경도 지원하여 케이스 위치와 사용자의 선호도에 따라 상단/좌측/우측 중 한 곳으로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써멀테이크 LEVEL 20 VT는 3.5" / 2.5" 겸용 베이 3개, 2.5" 전용 베이 3개를 제공한다. 특히 최근 가격이 저렴해진 2.5" SSD로 인해 2.5" SSD를 추가하는 사용자가 많아졌는데, 겸용 베이 포함 총 6개의 SSD를 장착할 수 있어, M-ATX 시스템용 케이스인 것을 고려하면 충분한 하드 베이를 갖췄다고 할 수 있다.

㈜아스크텍 마케팅 담당자는 “레벨 20 VT 케이스”는 고급 강화유리에 링 플러스 팬으로 심미성이 더해진 컴팩트한 큐브 타입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써멀테이크는 컴퓨터용 케이스, 파워 및 냉각장치의 세계적인 브랜드로 시장을 선도하는 독특한 튜닝 케이스를 개발 및 판매하고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