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피플 #10] 게롤트가 왔다?! 'CDProjektRED' 개발자들과의 만남

동영상 | 정재훈 기자 | 댓글: 4개 |


'지스타 피플'은 지스타 2018에 출전한 다양한 게임의 개발자들 및 업계 관계자들과 짧은 이야기를 나누는 인벤의 인터뷰 프로젝트입니다. 지스타 피플에서는 이번 지스타 2018 기간 동안 총 열 분의 개발자 및 관계자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새로운 게임에 대한 소개와 지스타 2018에 대한 이야기 등 다양한 소감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Q. 만나서 반갑습니다. 먼저 간단히 본인들 소개좀 해주실래요?

미하우 도브로볼스키 : 안녕하세요. 한국 팬분들. 저는 미하우 도브로볼스키이고 궨트와 쓰론브레이커의 수석 게임플레이 디자이너입니다.

파베우 부쟈 : 저는 커뮤니티 매니저인 파베우 부쟈입니다. 궨트와 쓰론브레이커 위주로 일을 합니다.


Q. 폴란드에서 한국까지 굉장히 먼 거리인데, 어떻게 여기까지 오시게 된 건가요?

파베우 부쟈 : 한국에는 처음 오네요. 한국 게임 시장을 살펴보고 싶어서 여기까지 오게 되었어요. 인터뷰도 잡혀 있고, 내일은 위쳐와 궨트, 사이버펑크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어요.

※ 이 시점에서 '게롤트' 코스프레 플레이어가 난입했습니다. 'Maul Cosplay'라는 이름으로 활동중인 독일 분으로, 구글 검색을 통해 찾아보실수 있습니다.(이때 이후로 제 시선이 흔들리는건 이분이 계속 보여서입니다(...))


Q. 위쳐3를 포함해 CDPR의 게임들은 한국에서 굉장히 인기가 많습니다. 어떤 이유때문에 그렇다고 생각하시나요?

미하우 도브로볼스키 : 저희 게임이 한국의 게임시장에 존재하는 게임들과 상당히 다르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저희는 PVP 게임보다는 싱글 플레이 게임에 집중하니까요.

파베우 부쟈 : 우리가 게임에서 드러내고자 하는 바는 이야기입니다. 제 생각에 사람들이 저희 게임을 좋아하는 이유는 그 이야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저희 게임은 슬라브 민족 문화에 가까운 분위기를 드러내고 한국의 분위기와 다르지만 마찬가지로 한국 분들에게 저희 게임의 분위기도 매우 다를거라 생각합니다. 그 '다른 감성'이 여러분을 끌어들이는거라 생각합니다.


Q. 평소에는 메일이나 채팅을 통해 만나던 한국 팬들을 직접 만나셨는데, 기분이 어떠신가요?

미하우 도브로볼스키 : 지스타는 굉장한 행사이지만 제가 가장 기대하는 부분은 실제로 팬분들을 만나는 것이었습니다. 여기 분들은 새로운 게임 소식에 굉장히 흥분되어 계시고 열정도 엄청나세요. 한국 음식도 매우 마음에 듭니다.

파베우 부쟈 : 전체적으로 감당하기가 힘들 정도입니다. 한국에 오기 전에 디스코드를 통해 사전에 많은 분들과 이야기를 나누었는데요. 실제로 그 분들을 만나게 되어 굉장히 반갑습니다. 쓰론브레이커를 출시한지 얼마 지나지 않았고 이제야 한국어화가 이루어졌는데 다들 게임을 좋아해 주시고 먼 길을 온 저희를 환영해 주셨습니다. 다들 굉장히 친절하셨어요.


Q. 개인적으로 CDPR의 게임들이 한국에서 인기를 끈 이유 중 하나가 충실한 한국어화라고 생각해요. 앞으로 CDPR에서 출시할 게임들의 한국어화도 꾸준히 기대해도 될까요?

파베우 부쟈 : 간단하게 말씀드릴수 있을 것 같아요. 저희는 앞으로 출시될 사이버펑크를 포함해 모든 타이틀을 한국어화하고 있고, 앞으로도 모든 타이틀을 한국어화할 예정입니다.


Q.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한국의 수많은 CDPR 팬분들에게 마지막 인사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파베우 부쟈 : 저희를 사랑해주시는 모든 한국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한국 분들의 이메일도 많이 받았고, 실제로 한국의 커뮤니티 매니저님과 이야기해보니 한국 분들이 저희를 굉장히 많이 사랑해주신다고 하시더군요.

한국은 저희에게 굉장히 먼 나라이며, 게임 시장도 완전히 다른 나라이지만 이번 만남을 통해 저희는 굉장히 들떴고, 늘 겸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한국에 온 저희를 환영해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미하우 도브로볼스키 : 피드백이 있으시면 언제나 트위터, 포럼, 디스코드 등 아무 소셜 미디어나 통해서 연락을 주세요. 저희는 여러분의 피드백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감사한 마음으로 받고자 합니다.



11월 15일부터 11월 18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지스타 2018이 진행됩니다. 현지에 투입된 인벤팀이 작은 정보 하나까지 놓침 없이 전해드리겠습니다. ▶ 인벤 지스타 2018 뉴스센터: https://goo.gl/gkLqSp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