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 어워드 2018 최고의 게임, '몬스터 헌터: 월드' 3관왕 달성

게임뉴스 | 윤홍만 기자 | 댓글: 16개 |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는 금일(3일) 오후 5시부터 유튜브를 통해 '플레이스테이션 어워드 2018(이하 PS 어워드)'를 생중계했다.

PS 어워드는 1994년 플레이스테이션 탄생 이래로 매년 진행된 연례행사다. 올해는 인디 디벨로퍼 어워드, VR 어워드, 유저 초이스 어워드, 네트워크 어워드를 비롯해 골드 상, 플래티넘 상, 쿼드러플 플래티넘 상 총 7개 부문에 대해 시상했다.

올해 PS4 어워드 인디 디벨로퍼 어워드 부문에서는 얼티밋 치킨 홀스, ABZU, 데드 셀이 수상했으며, VR 어워드에는 용사 주제에 건방지다 VR, 그란 투리스모 스포츠, 엘더스크롤5 스카이림 VR이 수상했다.

유저들의 투표로 선정된 상위 10개 타이틀에 대해 시상하는 유저 초이스 어워드에서는 어쌔신 크리드 오리진, 드래곤 퀘스트11, 용과 같이 극2, 몬스터 헌터 월드, 포트나이트, 갓 오브 워, 다크 소울 리마스터,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 스파이더맨, 영웅전설 섬의 궤적4이 선정됐다.

네트워크 다운로드로 가장 많이 판매된 상위 3개 타이틀에 시상하는 네트워크 어워드에는 피파 18, 몬스터 헌터 월드, 포트나이트가 선정됐다.

누계 출하 매수 및 다운로드 건수가 50만 장을 넘는 타이틀에 시상하는 골드 상에는 슈퍼로봇대전V, 위닝일레븐 2018, 그란 투리스모 스포츠, 콜 오브 듀티 WW2, 갓 오브 워,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2018, 스파이더맨이, 100만 장을 넘는 타이틀에 시상하는 플래티넘 상에는 라스트 오브 어스 리마스터와 페르소나5가 수상했다. 끝으로 몬스터 헌터 월드가 400만 장을 넘는 타이틀에 시상하는 쿼드러플 플래티넘 상을 받았다.

한편, 이로써 몬스터 헌터 월드는 네트워크 어워드, 골드 상, 쿼드러플 플래티넘 상 3관왕을 수상하는 영예를 거머쥐었다.


■ 인디 디벨로퍼 어워드

- 얼티밋 치킨 홀스
- ABZU
- 데드 셀

■ VR 어워드

- 용사 주제에 건방지다 VR
- 그란 투리스모 스포츠
- 엘더스크롤5 스카이림 VR

■ 유저 초이스 어워드

- 어쌔신 크리드 오리진
- 드래곤 퀘스트11
- 용과 같이 극2
- 몬스터 헌터 월드
- 포트나이트
- 갓 오브 워
- 다크 소울 리마스터
-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
- 스파이더맨
- 영웅전설 섬의 궤적4

■ 네트워크 어워드

- 피파 18
- 몬스터 헌터 월드
- 포트나이트

■ 골드 상

- 슈퍼로봇대전V
- 위닝일레븐 2018
- 그란 투리스모 스포츠
- 콜 오브 듀티 WW2
- 갓 오브 워
-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2018
- 스파이더맨

■ 플래티넘 상

- 라스트 오브 어스 리마스터
- 페르소나5

■ 쿼드러플 플래티넘 상

- 몬스터 헌터 월드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