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신규 프로젝트, 2019년 내 공개한다"

게임뉴스 | 김규만 기자 | 댓글: 306개 |



◎ 관련기사: 디아블로 이모탈 Q&A, "디아블로 프로젝트 여럿 동시 진행 중이다"

지난 11월 진행된 블리즈컨 2018에서 '디아블로 이모탈'이 공개되며, 디아블로의 팬들은 물론 대다수 게이머들은 충격에 빠졌다. 실제로 현장에서는 '디아블로 이모탈'을 PC에서 플레이할 수 없다는 답변과 함께 야유가 빗발쳤으며, 한 참관객은 질의응답 기회를 통해 "철 지난 만우절 장난이 아니냐"는 질문까지 할 정도였다.

그로부터 약 한 달이 지난 현재도 디아블로의 팬들은 공식 포럼을 통해 자신들이 아끼는 프랜차이즈의 미래에 대한 토론을 이어오고 있다. 자신이 블리자드 게임의 열성 팬임을 자처한 유저 ReactionTime은 '디아블로 이모탈'에 대한 발표가 기존 유저들에게 실망을 안겨주었는지를 장문의 게시글로 남기기도 했다. 그를 비롯한 다른 유저들 또한 과거 블리자드가 약속한 디아블로의 다양한 신규 프로젝트를 언제쯤 듣게 될 수 있는지 궁금해하며 포럼에서 이야기를 이어갔다.

이러한 유저들의 요구에, 블리자드는 지난 12월 1일(현지 시각) 디아블로3 공식 포럼을 통해 현재 진행중인 디아블로 관련 프로젝트에 대한 입장을 전했다. Nevalistis라는 아이디를 다용하는 커뮤니티 매니저가 유저들의 요청에 대한 디아블로 팀의 답변을 게재한 것이다. 해당 게시글에 따르면 디아블로의 개발진은 신규 프로젝트에 대한 다양한 계획을 세우고 있으며, 오는 2019년부터 차례대로 각 프로젝트를 공개할 예정이다. 아래는 Nevalistis가 디아블로3 공식 포럼에 남긴 게시글을 번역한 것이다.



▲ 신규 프로젝트 계획에 대한 디아블로 팀의 답변

Nevalistis 디아블로3 커뮤니티 매니저

저희는 지속적으로 피드백을 확인하고 있으며, 내부 논의 또한 계속 진행되고 있습니다. 또한 저희는 곧 다가오는 2019년 한 해에 걸쳐 공개할 다양한 '디아블로' 프로젝트에 대한 계획들을 수립한 상태입니다. 저희가 준비하고 있는 모든 프로젝트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공유하고 싶지만, 말보다는 직접 보여드리는 것이 옳다고 생각하기에 다소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저희는 그 어느 때보다도 커뮤니티가 자랑스러워할 만한 디아블로 경험을 선보이기 위해 열정적으로 임하고 있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디아블로 팀-

하지만, 이번 디아블로 개발팀의 답변을 접한 유저들의 반응은 아직까지 차가운 상태다. DigChamp라는 아이디를 사용하는 한 유저는 "일주일간의 침묵 뒤에 우리가 얻은 것은 그저 회사의 PR 미사여구뿐"이라며, 소비자와 진심으로 대화하는 것이 어떻냐고 밝혔으며, Thamandil 유저는 "최근 정보를 공유해 줘 고맙긴 하지만, 유저들은 새 프로젝트를 '보기' 위해 다음 블리즈컨까지 기다리지는 않을 것"이라고 지적하기도 했다.

실제로 Nevalistis 커뮤니티 매니저가 남긴 답변만으로는 2019년 언제 정확히 '디아블로'의 신규 프로젝트가 공개될지는 알 수 없다. 다만, 지난 8월 공개된 '디아블로의 미래' 영상에서 다양한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던 것과 이번 게시글을 통해 내년 안에는 어떤 형식으로든 디아블로 IP와 관련한 새로운 소식이 공개될 것은 확실해 보인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