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첫 성장 던전 루트라스 소굴, 핵심은 강력한 범위 공격을 피하는 것!

게임뉴스 | 원유식 기자 |
아스텔리아의 던전은 육성 구간 중 시나리오로 등장하는 던전과 '모험'에서 이용할 수 있는 던전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중 모험에서 이용할 수 있는 던전은 '성장'과 '파밍'인데, 파밍 던전은 만렙 이후에 이용할 수 있다. '성장' 던전은 1인과 4인으로 구분되어 있다.

특히, 기존 시나리오&성장(1인) 던전과 달리, 등장하는 몬스터의 개체수가 증가하며, 공격력과 HP 역시 대폭 증가한다. 때문에 기존에 경험했던 던전과는 난이도를 달리 하기에, 본격적으로 패턴 숙지와 던전 공략 등이 필요하게 된다.







■ 일반 몬스터 구간에선 우회와 '노을모래 조각'을 조심하자!

루트라스 소굴에서는 보스 이외에 네임드가 등장하지 않는다. 공략이 필요한 부분은 '노을모래 조각'이 등장하는 '노을모래 채석장'과 보스 몬스터인 '부노부노'가 등장하는 '부노부노의 안식처'다.

첫 번째 구간에서는 '조련된 너구리, 키요 검사, 키요 창기병' 등의 일반 몬스터가 등장한다. 조련된 너구리의 경우, 먼저 타격하거나 아주 가까이 접근하지 않는 이상, 반응하지 않기에 피해갈 수 있다면 우회하는 편이 좋다. 4인 던전부터는 '검은 키요 검사'가 추가로 등장한다.




▲ 충분한 화력이 된다면 첫 번째 구간에서는 몰이 사냥으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다음으로, 두 번째 구간에서는 '노을모래 조각'이 등장한다. 노을 모래 조각은 주변 몬스터들에게 방어력 증가 버프를 걸어주는 몬스터다. 이동 속도는 느리지만, 행동 반경이 넓으며 몬스터들의 방어력 상승이라는 까다로운 버프를 제공하기에, 노을모래 조각을 피해서 전투를 진행하거나, 노을모래 조각을 빠르게 먼저 처리하고 진행하는 편이 좋다.




▲ 두 번째 구간인 노을모래 채석장에 등장하는 '노을모래 조각'




▲ 노을모래 조각은 몬스터에게 물리/마법 방어력 버프를 걸어주기에 빠르게 처리하자



■ 강력한 범위 공격이 특징인 부노부노! 신중한 회피기 사용이 필요하다

※ 루트라스 소굴 - 부노부노 패턴 요약

1. 내려 찍기 평타 = 회피 가능
2. 플레이어 장판 공격 = 회피 가능
3. 중심부로 이동 - 광역 공격(노을모래 조각 등장) = 회피 가능
4. 전멸기 - 노을모래 조각을 빨리 처치해야 발동을 늦출 수 있다


마지막으로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인 '부노부노'는 강력한 범위 공격을 자랑한다. 범위 공격이 넓고, 자주 사용하는 만큼 딜에 집중하면서 회피기를 아껴야한다. 첫 번째로, 부노부노가 거대한 기둥을 바닥에 꽂아 넣으면, 각 플레이어를 중심으로 원형의 공격 범위가 형성된다. 해당 패턴은 발동까지의 시간이 있는 편이기에 피하는 것은 어렵지 않은데, 자주 발동되는 만큼 회피기의 사용을 신중하게 해야한다.

두 번째 범위 공격은 부노부노가 맵 중앙으로 이동하며 시작된다. 범위가 넓고 강력한 공격이지만, 시전 시간이 길고 이동까지 하기 때문에 회피가 어렵지 않다. 단, 해당 패턴이 발동하면 '노을모래 조각'이 등장하고 부노부노에 물리/마법 방어력 버프를 걸어주고, 시간이 지나면 '전멸기'가 발동되기에 빠른 처치가 필요하다.




▲ 맵 끝에서 만날 수 있는 '부노부노'




▲ 플레이어 위치에 표시된 영역을 재빨리 벗어나야 한다




▲ 큰 폭발과함께 큰 대미지를 입히는 부노부노의 패턴




▲ 중간 지점으로 이동한 부노부노가 강력한 범위 공격을 준비 중이다




▲ 껑충 뛰어오른 뒤 바닥을 내리치면




▲ 큰 폭발이 일어나며, 강력한 피해를 입기에 범위 안에서 빨리 벗어나야 한다




▲ 해당 패턴은 시전 시, '노을모래 조각'이 등장하기에 이후 빠르게 처리해야 한다




▲ 노을모래 조각을 빨리 처치하지 않으면 전멸기가 발동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