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공헌도 작업의 최종 관문 '필드 보스', 3가지만 알면 초스피드 해결!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공헌도 작업을 진행할 때, 가장 어려움을 겪는 임무는 바로 '보스 몬스터 처치'다. 이 임무를 완료하기 위해서는 해당 지역에 있는 필드 보스를 잡아야만 한다. 하지만, 필드 보스를 처음 잡는 유저들은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또 언제 재등장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

그나마 해당 지역에서 사냥을 진행하다 보면, 좌측 상단 아이콘을 통해 필드 보스 등장 소식을 알 수 있지만, 계속해서 화면을 바라보는 상황이 아니라면 이마저도 놓치기 십상이다.

하지만 필드 보스를 잡을 때, '메뉴, 파티 플레이, 채널 변경' 이 3가지를 활용하면 보다 빠르게 필드 보스를 처치할 수 있다.



▲ 수월평원부터는 수십 회의 보스 몬스터 처치가 요구된다


메뉴 활용

필드 보스의 재등장 주기 및 위치를 알 수 있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메뉴 - 협동 - 필드 보스 페이지를 활용하는 것이다. 해당 페이지에는 각 지역의 필드 보스의 재등장 주기, 권장 인원, 권장 공격력, 방어력, 보상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동하기 버튼을 누르면 해당 보스가 나오는 지역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다만, 같은 지역에서 버튼을 누르면 '현재 위치와 이동하려는 지역이 동일합니다' 멘트가 뜨면서 이동이 되지 않으니 마을이나 다른 지역에서 버튼을 터치해야 한다.

만약 같은 지역에서 이동을 하고 싶다면 세계 지도를 이용하면 된다. 좌측 지구본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 세계 지도로 들어간 후, 몬스터 탭에서 원하는 보스를 클릭해 이동할 수 있다.



▲ 메뉴 - 협동 - 필드 보스 페이지에서 각종 정보를 확인 및 이동할 수 있다



▲ 같은 지역에 있다면 세계지도를 통해 이동할 수 있다


채널 변경

고등급의 공헌도 퀘스트는 필드 보스를 여러 번 잡아야만 완료할 수 있다. 일부 사람들은 이 조건을 만족하기 위해 필드 보스를 잡은 후, 다음 필드 보스가 재등장할 때까지 계속 대기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필드 보스를 더욱 빠르게 잡기 위해서는 필드 보스를 잡은 후, 다른 채널로 옮겨가 필드 보스를 잡는 것이 좋다. 필드 보스는 각 채널별로 따로 등장하고, 재등장 시간도 다르기 때문에 만약 1채널에서 필드 보스를 잡았다면, 다른 채널로 넘어가 필드 보스를 기다리면 보다 빠르게 공헌도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다.



▲ 필드 보스를 잡기 위해 대기하고 있는 유저들



▲ 채널 별로 보스 몬스터가 따로 등장한다


파티 플레이

다른 채널로 옮기려고 할 때, 해당 채널이 '포화'인 경우에는 넘어갈 수 없다. 하지만, 포화인 채널에 파티장이 있을 경우, 파티장 따라가기를 누르면 채널의 포화 여부와는 상관없이 이동을 시도할 수 있다.

따라서, 가고 싶은 채널이 포화일 경우에는 지역 채팅을 활용해 해당 채널에 있는 사람에게 초대를 부탁한 후, 넘어가는 방법을 사용하면 된다. 다만, 채널 이동을 시도할 때, 실패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여러 번 시도해야 한다.



▲ 파티장 따라가기로 채널을 넘어갈 수 있다
공유하기
주소복사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