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전투력 1만 최상위 사냥터 추가, 리퍼 망자 유린 하향… 투기장 강세 유지될까?

게임뉴스 | 이상훈 기자 | 댓글: 1개 |
지난주에 예고한 전투력 6000 이상의 최상위권 유저들을 위한 사냥터가 금일 업데이트로 적용됐다. 이곳에서는 각성 기술 교본과 심연 장비 획득 확률이 높아진다. 또한, 고대 유적의 상위 난이도 10단계도 추가됐다. 최고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공허의 갑옷'은 수정 3 소켓 심연 방어구로 10단계에서만 획득할 수 있다.

한편, 클래스의 밸런스에도 변화가 있었다. 각성을 위해 준비해야 하는 '기술 개방'의 두 번째, 세 번째 개방 의뢰 제한 레벨을 각각 57, 58로 하향했다. 또한, 각성 의뢰 제한 레벨은 60으로 하향되면서 각성 의뢰를 쉽게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이밖에 영지에 1일 채집과 낚시 기능이 추가됐으며 마력 각인을 자동으로 진행해주는 자동 마력 각인 기능도 추가됐다. 또한, 다가올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검은사막 모바일 세계에 크리스마스 테마를 적용하고 관련 인 게임 이벤트도 이번 업데이트 점검 이후 진행 중이다.



▲ 검은사막 모바일 속 세계도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풍겨온다


■ 신규 사냥터 - 최상위 유저를 위한 사냥터! '슐츠', '하스라', '크론성' 지역 3곳 추가

이야기 의뢰로 진행해야만 입장할 수 있는 크론성, 하스라 유적, 슐츠 지역에 최상위 유저를 위한 전용 사냥터가 금일 업데이트로 추가됐다.

추가된 사냥터는 슐츠 비밀 요새, 하스라 숨겨진 석실, 크론성 왕의 정원이며 각각 권장 전투력은 6000, 8000, 10000으로 전 서버 상위 1% 이내 영웅 티어 이상의 유저들을 위한 최고 난이도의 사냥터다.

이곳에서는 각성 교본, 심연 장비 등을 다른 지역 사냥터보다 높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인 만큼 최상위권 유저들에게는 다른 유저들과 자리 경쟁을 하지 않고 편히 사냥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슐츠 비밀 요새의 권장 전투력은 6000



▲ 비밀 요새를 지키는 정예 연대 병력들이 자리잡고 있다



▲ 새빨간 숫자가 반겨주는 하스라 숨겨진 석실의 권장 전투력



▲ 맵 자체도 넓은데 사냥할 수 있는 구역도 많다


다만, 크론성 왕의 정원은 권장 전투력만 10000으로 현존 최고의 사냥터다. 20일 20시 기준, 전 서버 1위 유저의 전투력이 8632인 것을 감안하면 난이도는 극악에 가까운 수준이다.

전투력 6119의 다크니스가 한 마리의 몬스터에게 몇 대만 맞아도 중상을 입을 정도로 강력했다. 특히, 몬스터에게 맞는 도중 특대형 회복제를 사용해도 감소하는 생명력이 더 많았다. 이곳에서 물약 없이 안정적으로 자동 사냥을 진행할 수 있는 유저가 등장하기까지 다소 많은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



▲ 권장 전투력 다섯 자리 숫자를 보게 될 줄이야



▲ 단 한 마리의 몬스터에게 몇 대만 맞았을 뿐인데 중상이다


■ 고대 유적 - 최고 보상 '공허의 갑옷' 획득 가능한 고대 유적 10단계 추가

지난주에 추가된 9단계 고대 유적에 이어 추가로 10단계 난이도가 추가됐다. 10단계 고대 유적의 권장 전투력은 5인 파티 평균 5500이다. 입장 재화는 20개를 기본으로 소모하며 우두머리 '카부아밀레스'의 지식 레벨에 따라 20배수로 석판을 소모한다.

전투력 6119 다크니스로 고대 유적 10단계를 실제로 참여하니 다른 난이도와 패턴은 모두 같았다. 권장 전투력을 넘는 5명의 다른 유저와 함께 참여하면 어렵지 않았다. 다만, 우두머리 카부아밀레스의 생명력 바가 거의 얼마 남지 않았을 때 사용하는 '고대인의 힘'을 사용하는 공격 패턴을 맞았을 땐 생명력의 절반이 감소하는 여전히 강력한 면모를 보여줬다.

10단계 고대 유적 클리어로 얻을 수 있는 최고 보상은 3 소켓 심연 장비 '공허의 갑옷'이다. 수정 장착 소켓이 3소켓이며 생명력도 500이나 올려주고 기본 방어력 271이나 올려주는 현존 최고의 방어구 아이템이다.



▲ 10단계의 권장 난이도는 5인 기준 5500이상



▲ 10단계 고대 유적도 패턴은 큰 변화가 없었다



▲ 9단계에 비해 각성 교본을 조금 더 쉽게 얻을 수 있었다



▲ 각성 교본과 더불어 최고 보상 공허의 갑옷을 획득할 수 있다


■ 클래스 - 기술 개방, 각성 진행 조건 하향, 각성 기술의 밸런스 조정

각성 제한 레벨의 난이도가 높다는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이번 업데이트에서 각성 레벨 제한을 65에서 60으로 하향 조정했다. 또한, 기술 개방의 습득 기간을 단축한 데 이어 기술 개방의 두 번째와 세 번째 의뢰는 각각 57, 58레벨부터 진행할 수 있도록 하향됐다.

기술 개방의 완성 기간과 제한 레벨을 낮추고, 각성 퀘스트 제한 레벨을 낮춤으로 각성 콘텐츠를 더 많은 유저들이 진행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캐릭터가 강력해짐에 따라 성장하는 재미를 더욱 크게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기술 개방은 이제 쉽고 짧게 진행할 수 있게 됐다



▲ 60레벨 캐릭터도 각성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게 됐다


한편, 각성 클래스 기술의 밸런스 조정도 이어졌다. 특히 현재 유저들 사이에서 화제인 리퍼(소서러 각성)의 기술 중 망자 유린의 방어 판정이 투기장 등 PvP 콘텐츠에서 다른 클래스에 비해 유리하다는 의견이 많아 '전방 가드'에서 '슈퍼 아머'로 변경됐다.

망자 유린은 재사용 기간이 매우 짧고 타격 횟수가 많은 리퍼의 주력 기술로 방어 판정이 다른 클래스에 비해 유리하다는 점에서 유저들의 불만이 많았던 탓에 이번 업데이트로 방어 판정이 하향 조정된 것이다. 리퍼를 플레이하던 유저들은 이러한 밸런스 패치 이후에도 투기장 등 PvP 콘텐츠에서 여전히 강력함을 과시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 패치 전 망자 유린의 방어 판정(좌측)과 패치 후 망자 유린의 방어 판정(우측)



▲ 이번 업데이트 이후에도 투기장에서 리퍼는 상위 클래스로 자리를 유지할 수 있을까?


■ 기타 - 영지 1일 월드 채집과 낚시 무역품 특수 제작, 자동 마력 각인 기능 추가

영지 월드 채집을 각 채집 콘텐츠별로 나누고 지역별 5명만 보낼 수 있도록 영지민 제한 인원을 고정했다. 또한, 월드 채집에 1일(24시간) 소요되는 채집 지역이 추가됐으며 각 생산 등급 숙련 10레벨부터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월드 낚시 기능이 추가됐다. 월드 낚시를 통해 얻은 물고기는 식량으로 저장할 수 있는 새로운 식량 획득처로 이용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 가지 재미있는 점은 월드 채집을 보낸 영지민들을 해당 지역에서 채집 활동 중인 모습을 확인할 수 있게 돼 영지 채집이 더욱 현실성 있고 생동감을 느낄 수 있는 콘텐츠가 됐다.



▲ 영지의 월드 채집이 분야별로 나뉘었다



▲ 낚시로 얻은 생선은 식량 확보에 도움이 된다



▲ 에페리아에서 물고기를 낚는 영지민을 볼 수 있었다


월드 경영을 진행하는 도중에 만나는 떠돌이 상인에게 납품할 수 있는 특수 무역품이 추가됐다. 특수 무역품은 영지의 무역 공방에 새롭게 추가된 '특수 제작' 기능으로 제작할 수 있다. 특수 제작은 흑정령 130레벨 이상, 지휘소 6단계 이상인 영지를 보유한 유저부터 사용할 수 있다.

특수 제작에서 만들 수 있는 무역품은 '일렁이는 수정 장식품'과 '일렁이는 광원석 장식품'이다. 신화 등급의 수정과 광원석 1개와 약간의 은화를 사용해 제작할 수 있으며, 무역을 진행하는 도중 떠돌이 상인을 만났을 때 납품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 무역 공방에도 특수 제작 기능이 추가됐다



▲ 특수 제작으로 만들 수 있는 물품의 재료가 신화 수정과 광원석이라고?!



▲ 아직은 조금 아깝단 생각이 드는 건 기분 탓일지도 모른다


한편, 마력 각인을 자동으로 진행하는 '자동 각인' 기능이 추가됐다. 자동 각인은 흑정령 120레벨 이상부터 사용할 수 있다. 마력 각인을 시도할 때, 자신이 원하는 옵션이 각인 될 때까지 자동으로 재각인을 반복 시도할 수 있다.

또한, 마력 각인을 다시 복구하는 복구 여부도 선택할 수 있다. 재화를 모두 사용해도 원하는 마력 각인이 나오지 않았을 때, 복구 사용을 선택하면 원래 능력치로 되돌릴 수 있다. 다만, 복구 실패가 존재하는 각성 마력 각인에서는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없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자동 마력 각인은 마력 각인에 사용하는 재화(은화, 마력의 산물, 마력의 정수)를 모두 소모하거나 원하는 옵션을 각인에 성공 했을 때 중지된다.



▲ 마력 각인 메뉴에 자동 각인 버튼이 새롭게 생겼다



▲ 원하는 능력치가 나오지 않을 때를 대비해 복구를 선택하면 원래 능력치를 유지할 수 있다



▲ 원하는 옵션을 설정해 나올 때 까지 자동으로 각인이 진행된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