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경험치를 소비해 진화한다! 아스텔리아, 직업 진화&강화 시스템 등장

게임뉴스 | 원유식 기자 | 댓글: 4개 |
1월 3일, 아스텔리아 업데이트로 직업 '진화'와 '강화' 시스템이 추가되었다. 먼저, 최고 레벨인 50에 도달하면 일정 경험치를 소모해 직업 '진화'를 할 수 있다. 각 직업별로 총 3개의 직업으로 진화가 가능한데, 선택한 직업 특성에 맞는 스탯이 상승하며, 직업 전용 스킬을 배울 수 있게 된다.

직업 진화는 캐릭터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다. 직업 진화에서 원하는 직업을 선택하면, 획득 스킬 및 스탯 증가치를 확인할 수 있고, 요구되는 경험치를 소모해 직업을 진화할 수 있다.

직업 진화 이후에는 일정 경험치를 소모해 최대 5단계까지 직업 강화를 할 수 있다. 1단계와 3단계 달성 시 각 진화 직업에 맞는 '전용 스킬'을 획득하며, 5단계 강화 시에는 각 직업이 가지고 있던 기존 스킬 중 하나가 더 강력한 효과를 갖게되는 '각성' 스킬로 변경된다. 또한, 강화 단계마다 직업 특성에 맞는 스탯도 증가한다.

또한, 일정 경험치를 소모해 언제든 진화 직업을 변경할 수 있는데, 기존 진화에 소모된 경험치를 돌려받을 수 없고, 획득한 진화 직업 스킬과 스탯은 초기화된다. 단, '각성 스킬'은 초기화되지 않고, 이후 다른 진화 직업으로 변경해도 '각성 스킬'이 유지된다. 따라서 모든 진화 직업을 5단계까지 육성한다면, 3개의 각성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되는 셈이다.

5단계까지 강화한 진화 직업의 경우, 다른 직업으로 육성할 때 요구되는 경험치가 최초 대비 20% 감소하기에, 이후 다른 진화 직업의 육성 난이도가 완화된다. 단, 5단계 강화 이전의 진화 변경의 경우, 요구되는 경험치가 증가한다. 경험치를 모아서 한 번에 진화 변경 및 강화가 가능하기에, 효율적인 육성을 위해선 진화 직업을 결정하고 경험치를 모아야 한다.




▲ 직업 진화 및 강화는 캐릭터 선택창(P)에서 진행할 수 있다



▲ 캐릭터 창(P)에서 진행할 수 있는 직업 진화의 모습



▲ 캐릭터 창(P)에서 진행할 수 있는 직업 강화의 모습



▲ 각 직업별로 총 3개의 진화 직업으로 전직할 수 있다





[아스텔리아 직업 가이드] 바로 가기


[워리어] 파티의 최고 존엄 탱커! 여기에 공격력과 유틸성도 뛰어나다



[아처] 정확한 사격! 빠르게 움직이면서 적에게 피해를 누적시키는 원거리 딜러



[로그] 기술의 연계가 무엇보다 중요! 최고의 공격력을 지닌 근접 딜러



[스칼라] 위급한 순간, 가장 든든한 파티원! 그녀는 회복의 스페셜리스트다



[메이지] 강력한 메즈기와 공격력으로 무장한 화끈한 마법사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