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목표는 주간 레이드! 가디언 토벌하고 아이템 레벨 515를 노리자!

게임뉴스 | 최민호 기자 | 댓글: 117개 |
최근 아이템 레벨 500을 돌파하는 유저들이 등장하면서 로스트아크의 최종 장비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450 레벨 이전까지 주된 아이템 레벨업 콘텐츠는 '카오스 던전'이었다. 하루 3회 제한이 있긴 하지만 모든 부위 아이템을 입장 레벨 +20까지 갖출 수 있는 카오스 던전은 다른 어떤 콘텐츠보다 가성비가 좋았다.

450레벨 이전까지는 가디언 레이드나 생활, pvp 등 연마 장비들은 사실상 상위 카오스 던전 입장을 위한 보조제에 가까웠다. 하지만, 465레벨 이후부터는 카오스 던전이 존재하지 않는다. 간단히 아이템 레벨을 올리던 기존 파밍 방식이 통하지 않는 것이다.

465레벨을 기점으로 장비 레벨업은 순수하게 연마를 통해 진행하게 된다. 연마란 연마재료인 '아크라시움'과 재료를 통해 성장형 장비의 레벨을 올리는 것을 말한다.




▲ '종결 장비'로 불리는 주간 레이드 아이템 보상



▲ 장비레벨업의 기점인 '카오스 던전'은 445 레벨이 끝이다



■ 최종 승자는 레이드? 많은 유저가 애용하고 있는 '빛의 심판자' 세트

지난 12월 31일 패치로 '주간 레이드'의 입장 아이템 레벨이 515로 정해지면서 460 이후로 아이템 진로는 4단계 레이드 장비인 '빛의 심판자' 세트가 가장 효율적인 아이템 세트가 되었다. 생활, PVP 세트 아이템의 최대 레벨은 505지만, 레이드 2.5티어 세트인 빛의 심판자 세트는 최종 연마 레벨이 520이기 때문이다.

생활, 섬의 마음 등 505 레벨 세트만으로 515레벨을 돌파하려면 장신구의 레벨이 착용 장비보다 높아야 한다. 현실적으로 그 정도의 장신구를 갖추기는 어렵다. 결국, 주간 레이드를 위해서는 '빛의 심판자' 세트를 제작하는 편이 유리하다. 주간 레이드 입장 컷인 아이템 레벨 515를 위해서는 4단계 가디언 레이드 공략이 필수적인 셈이다.

빛의 심판자 세트는 가디언 레이드 4단계 첫 번째 보스인 '중갑 나크라세나'를 처치해 제작할 수 있다. 이후 '홍염의 요호부터 '타이탈로스'까지 4단계 네 마리의 가디언을 공략하면 빛의 심판자 세트를 연마할 수 있다.

연마에 필요한 아크라시움2는 에포나 의뢰, 이벤트 카오스 던전 등 일일 임무와 카오스 게이트, 캘린더 섬 등 캘린더 이벤트 등으로 획득할 수 있다. 매주 얻을 수 있는 양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빛의 심판자 방어구 최종 연마에 들어가는 아크라시움2 320개를 모으는데 시간이 필요하다.

470 레벨이 넘으면 카오스 던전 등 레벨 제한에 따른 콘텐츠도 적기 때문에 여유를 가지고 아크를 모으며 가디언 레이드를 준비해도 된다.


515레벨까지 장비 제작 가이드

1. 445 카오스 던전 '고대 기사의 유적'에서 4단계 가디언 '중갑 나크라세나' 권장 아이템 레벨에 맞는 5세트 구비
2. '중갑 나크라세나' 토벌 후 '빛의 심판자' 세트 6개 제작하기
3. '홍염의 요호'부터 '혹한의 헬가이아'까지 토벌하며 빛의 심판자 세트 연마 시작
4. '타이탈로스'에서 빛의 심판자 세트를 520레벨까지 연마한 뒤, 타이탈로스의 드랍 장신구를 이용해 515레벨 돌파




▲ 현재는 빛의 심판자 5세트 착용이 기본이다. 블래스터의 세트 착용 모습



▲ 최종 레벨이 15 차이나는 레이드 세트와 생활 세트



■ 빛의 심판자 세트를 맞춰 보자! 카오스 던전 졸업부터 세트제작까지

본격적으로 빛의 심판자 세트를 맞출 준비를 하는 것은 445레벨 근처이다. 445레벨 카오스 던전에서 최대 465레벨 장비를 갖출 수 있기 때문이다. 카오스 던전 아이템으로 4단계 첫 번째 가디언 '중갑 나크라세나'에 도전할 수 있는 아이템 레벨을 맞추고, 나크라세나를 처치해 빛의 심판자 세트를 하나하나 만들어가면 된다.

가장 중요한 부위는 '장신구'와 '무기'로 최대 레벨인 465레벨 장비를 갖추는 편이 좋다. 중갑 나크라세나 파티에서는 무기 공격력을 중시하기 때문이다. 중갑 나크라세나는 '뇌속성'과 '감전'이 특징인 보스로 미리 룬을 준비해둔다면 시간낭비 없이 가디언 토벌에 도전할 수 있다.

이후로는 다음 가디언을 하나하나 처치하면서 장비를 한부위씩 연마하면 된다. 방어구 연마에 필요한 아크라시움2는 부위별 64개씩 320개, 무기 연마에 필요한 아크라시움은 96개로 모든 부위 연마에 416개의 아크라시움2가 필요하다.




▲ 460 레벨 이후로는 아크라시움 갯수가 중요하다


'졸업' 까지 시간이 필요한 4단계 레이드

4단계 레이드 세트 연마에서는 아크라시움2가 들어갈 뿐 아니라, 가디언들의 재료 또한 많은 양이 들어가기 때문에 매일 3회 영혼 수확 기준으로 가디언 한 마리에 4~7일의 시간이 들어가는 편이다.

480레벨 보스인 '혹한의 헬가이아' 까지는 연마를 통해 입장 레벨을 비교적 쉽게 달성 할 수 있다. '발푸르기스의 밤' 등 장신구 획득처가 존재할 뿐 아니라 아크라시움만 있다면 꾸준하게 장비레벨을 올릴 수 있기 때문이다.

문제는 마지막 보스인 '타이탈로스'다. 입장 레벨이 500으로 높아 장신구의 레벨이 받쳐주지 않으면 달성이 어렵다. '혹한의 헬가이아'를 꾸준히 공략해 장신구를 얻거나 500레벨대 교환 장신구를 이용해 아이템 레벨 컷을 맞춰야 한다.

☞[주요 장신구 획득처 정리] 모르면 손해보는 확정 장신구 2편! 350레벨 이후 확정 획득처는?







▲ 각 단계별 입장컷을 위한 장신구 획득처 정리



■ 주간 레이드 이전까지 어떤 무기가 쓸만하지? 생활 무기와 뇌속성 무기 효율 비교

본래 450레벨 이후 무기 선택은 비교적 자유로운 편이었다. 480레벨의 뇌속성 무기나, 최대 505레벨의 생활 무기, 심지어 465 카오스 던전 무기를 이용해도 '홍염의 요호'까지는 무난한 공략이 가능했다. 하지만 주간 레이드의 입장레벨이 515로 높아지면서, 무기의 아이템 레벨 또한 중요해졌다.

레이드 무기는 최대 연마 시 아크라시움 96개가 필요하다. 어떤 속성도 없지만, 최대 레벨이 520으로 가장 높다. 주간 레이드 입장 컷 515레벨 달성만을 비교할 경우, 레이드 무기 5연마가 좋은 선택이다. 뇌속성 무기나 생활 무기를 제작할 경우, 최종 아이템 레벨이 부족할 수 있기 때문이다.

뇌속성 무기는 제작 시 아크라시움 18개가 필요하다. 아이템 레벨은 480으로 최종 레벨은 낮지만 제작 기준으로 높은 편이다. 뇌속성 무기는 두 번째 가디언 '홍염의 요호'의 재료로 제작할 수 있으며 세 번째 가디언 '혹한의 헬가이아'에서 유용하다. 혹한의 헬가이아는 뇌속성에 매우 약한 가디언이기 때문이다. 아크라시움 18개를 더 소모해 레이드 콘텐츠를 더 쉽게 공략할 수 있는 무기다.

생활 무기는 최대 연마 시 117개의 아크라시움이 들어가며, 4연마 기준으로는 79개가 필요하다. 생활 무기는 낮은 레벨대에 빠르게 무기 공격력을 올릴 수 있어 아이템 레벨에 비해 높은 무기 공격력을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단, 생활 방어구에 비해 아크라시움 소모가 많기 때문에 460 레벨 이후 장비 연마에 아크라시움이 부족할 수 있다. 또, 최종 레벨이 505기 때문에, 생활무기만으로는 최종 레벨이 부족할 수 있다.

중갑 나크 이후 460 레벨 구간부터는 제법 긴 시간을 아크라시움과 가디언 재료 파밍에 소모해야 한다. 시간차는 있지만 결국 '타이탈로스'에서 파밍시간이 소모되는 만큼 무기는 성장과 레이드 중 어느쪽에 무게를 두냐에 따라 취향것 선택하면 된다.




▲ 515 레벨 달성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지만 해당 레벨대 레이드에서는 훌륭한 성능의 무기들이다



■ 515 레벨을 위한 마지막 관문! 최종 보스 '타이탈로스'

'혹한의 헬가이아'까지 장비 연마가 끝나고 아이템 레벨이 충분해졌다면, 이제 타이탈로스에 도전할 차례다. 장비 레벨이 500대에 가까워지면, 남은 문제는 장신구다. 무기와 방어구는 아크라시움만 있다면 520레벨이 보장되지만, 장신구는 그렇지 않다.

장신구를 얻는 방법은 다양한 편이지만, 현시점에서 주간 레이드 입장 레벨을 돌파 할 수 있는 고레벨의 장신구를 얻을 방법은 '필드 보스 드랍', '2티어 전설 비밀지도'와 '타이탈로스' 드랍 보상 등 이 있다. SG 코어 교환 등 일부 NPC에게 교환할 수 있는 최종 장신구는 레벨이 500이기 때문에 515까지는 레벨이 부족할 수 있다.

결국 '타이탈로스'를 토벌해 연마 레벨이 높은 전설급 장신구와 영웅급 장신구를 모두 획득해 착용하는 것이 이상적이다.




▲ 515 레벨 달성의 핵심은 '타이탈로스'의 드랍 장신구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