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오디오솔루션 Wwise의 '오디오키네틱' 인수

게임뉴스 | 양영석 기자 |



SIE는 지난 1월 9일, '오디오키넥트(Audiokinetic)' 인수에 대한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SIE는 이번 인수를 통해서 오디오키넥트의 오디오 엔지니어링 기술을 활용, 플레이스테이션 에코 시스템의 새로운 가치 향상을 목표로 한다. 또한 인수 이후에도 오디오키넥트는 계속 독립적으로 활동하고, 멀티플랫폼 음성 도구 및 미들웨어 라이선스를 유지한다.

오디오 키넥트는 캐나다 몬트리올에 본사를 둔 크로스 플랫폼 음성 솔루션 제공 업체로, 음악 및 영화, 게임업계 인물들로 2000년에 설립된 회사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Wwise'가 있으며, Wwise는 인디게임 및 AAA 스튜디오까지 많은 개발자들이 채용하고 있는 인터렉티브 오디오 솔루션으로, 콘솔 및 모바일, PC, AR/VR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매년 500개 이상의 타이틀이 Wwise 솔루션을 채용하고 있기도 하다.

SIE의 존 코데라 CEO는 "게임 체험에 있어서 플레이어가 얻을 수 있는 현장감과 감정을 더욱 깊게하는 오디오 경험은 매일 그 중요성을 더해가고 있다. 게임업계 최고의 오디오 미들웨어인 오디오키넥트를 인구하면서도 회사의 독립성과 미들웨어의 중립성을 유지하고 오디오 기술을 진화시켜 플레이스테이션 뿐 아니라 게임업계에도 공헌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전했다.

이번 SIE의 오디오키넥트 인수는 2019년 1월 31일까지 완료될 예정이다.
공유하기
주소복사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