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격투가 출시 1주일 전!' 무역 위치 저장으로 루트 설정이 더 편해져…

게임뉴스 | 이상훈 기자 |
지난해 업데이트 예정이었던 '발렌시아 서부' 지역이 드디어 개방됐다. 발렌시아 서부 지역은 검은사막 스토리의 시작점인 '대사막'의 초입 구간으로 총 10개의 지역이 추가됐다. 이곳은 전투력 5000~7000대의 유저들이 사냥하기 좋고 신규 심연 장비 '라크샨의 신발'도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지역 개방과 함께 메인 의뢰와 지식도 새롭게 추가됐다.

또한, 월드 경영은 무역을 시작할 때 발레노스 영지가 아닌 마지막 무역을 마친 위치를 기억할 수 있게 됐다. 남은 식량에 따라 전략적인 무역 루트를 설정하지 않고도 더 편리하게 무역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한편, 가방의 상자 아이템을 종류와 관계없이 한꺼번에 개방할 수 있는 '상자 모두 열기' 등 편의성이 추가로 제공됐다. 이밖에도 격투가 출시를 앞두고 특별 출석, 임무를 달성하면 고대 금주화, 발크스 상자 등을 얻을 수 있는 육성 지원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 대사막의 초입 지역에 해당하는 와라곤, 바심족 지역이 추가됐다


■ 이벤트 - 격투가 출전 D-7 ! 기념 이벤트 3종 진행

'격투가의 특별 훈련'은 몬스터 5만 마리 처치와 투기장 5회 참여, 토벌 50회 클리어 임무로 구성되어 있으며 해당 임무를 달성하면 토벌 추천서 350개, 샤카투의 신화 열쇠 2개, 고대 금주화 10,000개를 지급한다.

특히, 고대 금주화와 샤카투의 신화 열쇠는 격투가가 출시됐을 때 높은 등급의 장비를 쉽게 획득할 수 있다. 다만, 격투가의 특별 훈련은 17일(목)까지 진행하므로 이벤트를 놓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또한, '격투가 특별 출석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접속 일수에 따라 연금석 파편, 상급 교본 상자, 광원석, 유물 상자 등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최종적으로 누적 일수 7일을 달성하면 신화 1소켓 장비 발크스 세트를 획득할 수 있는 '발크스의 상자'를 지급한다.

격투가를 육성할 계획이 있는 유저라면 방어구는 발크스 세트를 착용하고 고대 금주화로 신화 주무기와 보조무기를 얻어 빠른 육성이 가능하다. 출석 이벤트는 23일(수) 까지 약 2주 간 진행하므로 접속해서 꼭 보상을 받아야 한다.

이밖에도 게임 접속을 유지하면 보상을 5배로 받을 수 있는 '접속 유지 보상 5배' 이벤트가 돌아왔다. 이벤트 기간에 접속 시간을 유지하면 블랙스톤, 광원석/유물 파편 등을 더 많이 획득할 수 있다.

관련 게시물 바로가기: 격투가의 특별 훈련
관련 게시물 바로가기: 격투가 출전! D-7 출석
관련 게시물 바로가기: 돌아온 접속 유지 보상 5배!



▲ 임무 보상으로 신화 열쇠와 고대 금주화 1만 개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



▲ 접속 일수 7일 누적 보상은 1소켓 신화 발크스 장비 세트



▲ 격투가를 보조캐릭터로 육성할 때 도움이 된다



▲ 접속 유지만해도 5배 증가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 월드 경영 - 마지막 무역 지점을 기억한다! 위치 기억 기능 적용

다른 지역의 상인들과 무역을 통해 특산품을 교환하거나 무역품을 판매해 많은 양의 은화를 수급할 수 있는 월드 경영: 무역 콘텐츠는 시작할 때마다 발레노스 영지에서 출발했다. 따라서 전략적으로 진행 루트를 설계하지 않으면 식량이 모자라 먼 곳으로 떠날 수 없었다.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가 적용되면서 마지막에 방문한 마을에서 무역을 시작할 수 있도록 편의성이 제공됐다. 마지막으로 무역을 했던 마을이 하이델이라면 다음부터 하이델에서 출발해 다른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게 됐다.

다만, 시작 마을의 무역 상인과 특수품 교환이나 무역품을 판매할 수 없으므로 다른 지역으로 이동한 후에 무역을 진행해야 한다.



▲ 마지막 무역 지점을 기억, 해당 지역에서 시작할 수 있다



▲ 영지 외 다른 마을에서 시작하면 특수품 교환 및 판매가 불가능


■ 신규 지역 - 모험은 계속된다! 최대 레벨 확장 및 '발렌시아 서부' 추가

지난해 하반기 업데이트로 예고했던 사막 지역의 초입부 '발렌시아 서부'가 개방되면서 신규 의뢰와 지식, 사냥터 등이 함께 추가됐다. 또한, 발렌시아 서부와 순차적으로 개방될 대사막 지역 모험을 즐길 수 있도록 캐릭터 최대 레벨이 80까지 확장됐다.

발렌시아 서부는 총 10개 지역이 개방됐다. 바윗돌 초소와 푸지야 협곡은 발렌시아 서부의 주요 마을이다. 2곳을 제외한 와라곤 길목, 와라곤 쉼터, 와라곤 둥지, 바심족 길목, 바심족 경계, 바심족 협곡, 바심족 주둔지는 새롭게 개방된 사냥터다. 와라곤 지역은 권장 전투력 5000이다.

바심족 지역의 권장 전투력은 바심족 주둔지 7000, 나머지는 6000이다. 와라곤, 바심족 지역에서 획득 가능한 주요 보상은 신화 신발, 칠흑 추적자 반지와 새롭게 추가된 심연 장비 '라크샨의 신발'로 모두 같다.



▲ 검은사막 모바일의 월드가 한층 넓어졌다



▲ 발렌시아 서부에 새롭게 추가된 와라곤, 바심족 지역




▲ 와라곤 둥지의 권장 전투력은 5000



▲ 바심족 협곡은 권장 전투력이 6천으로 슐츠 비밀 요새와 비슷하다



▲ 바심족 주둔지는 다른 지역 사냥터보다 권장 전투력이 매우 높다



▲ 새로운 심연 장비 라크샨의 신발


■ 기타 - 패치 기다리며 게임을? '흑정령의 모험'과 가방 내 '상자 모두 열기' 기능 추가

패치가 진행 중일 때,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미니게임 '흑정령의 모험'이 추가됐다. 흑정령의 모험은 흑정령을 조작해 장애물을 피하는 미니게임으로 곳곳에 흩어진 상자를 찾아 점수를 획득하는 방식이다. 화면 좌측 하단의 이동 버튼을 움직이며 장애물을 피할 수 있다.

흑정령이 장애물에 피격당하면 생명력이 차감된다. 3개의 생명력을 모두 소모하면 시작 지점으로 돌아온다. 미니게임으로 획득한 상자의 점수는 실제 게임에는 영향이 없다.

한편, 미니게임 플레이를 원하지 않는 유저는 화면 좌측의 '메뉴로 돌아가기'를 터치해 업데이트를 기다리면 된다. 미니게임 플레이 도중 업데이트가 모두 완료됐을 때, 미니게임은 종료된다.



▲ 영문 폰트 때문인지 새로운 게임을 보는 느낌이 든다



▲ 시작에 앞서 튜토리얼부터 진행한다



▲ 이동하면서 장애물을 피하거나 액션 버튼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 각성 의뢰를 다시 하고 있다는 기분이 드는 것은 기분 탓이 아니었다



▲ 곳곳에 흩어진 상자를 획득하면 점수가 오른다



▲ 생명력이 다하면 시작지점으로 돌아간다



▲ 자, 잠깐만요! 조금 더 해보고 싶은데…



가방의 상자 아이템을 한꺼번에 열 수 있는 '상자 모두 열기' 시스템이 추가됐다. 상자 아이템을 종류별로 모두 여는 데 시간이 오래 걸렸던 것을 이제는 모두 열기로 한꺼번에 개봉할 수 있도록 편의성이 개선됐다.

특히 자동 사냥, 레이드에서 얻을 수 있는 블랙스톤 상자나 블랙스톤 꾸러미는 물론, 수정 상자도 여러 차례 열어야 하는 불편함이 컸다. 이제 단 버튼 몇 번의 터치로 다양한 종류의 상자를 한꺼번에 열 수 있게 됐다.



▲ 가방의 상자를 한꺼번에 열 수 있게 됐다



▲ 다만, 펄 가방의 상자 아이템은 해당되지 않는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