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4막 던전 '부유제단', 진서연을 향한 막내의 복수를 매듭짓다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 부유 제단 보스로 등장하는 진서연

4막 던전 부유제단에서는 블레이드&소울 세계관의 마스코트 '진서연'이 보스로 등장한다. 프롤로그부터 시작된 갈등이 진서연(묵화마녀)을 처치하면서 일단락되기 때문에, 스토리에서 중요한 의미를 차지한다.

부유제단은 이동할 필요 없이 한 장소에서 모든 보스와의 전투가 벌어진다. 때문에 나중에 스펙만 된다면 가장 빠르면서도 편리하게 자동 사냥을 진행할 수 있다.



▲ 이동할 필요없이 이곳에서 전투가 계속 진행된다


■ 부유제단 소개

부유제단에는 '강마귀, 흑마인, 진서연, 묵화마녀' 총 4개의 보스가 등장한다. 이곳은 자폭, 광역 공격 등 다른 던전보다 까다로운 패턴을 사용하는 보스들이 많다. 때문에 움직여서 피하거나 횡 이동, 후방 이동을 활용한 1초 무적을 시기적절하게 사용해주어야 한다.

다른 던전과 마찬가지로 클리어하면 희귀 무기, 보패를 1개씩 얻을 수 있다. 부유 제단 보패 세트 효과는 '피해 감소율 증가'로 PvE, PvP 두 곳 모두 유용하게 활용 가능하다.

보통 이 던전을 탐험할 때쯤 되면, 남해 보패 레벨을 30까지 모두 올린 경우가 많기 때문에 능력치 상승을 위해 부유 제단 보패로 갈아타는 것도 괜찮은 선택이다.



▲ 1막 보패와 비교하면 기본 능력치에서 4~50% 차이가 난다


▷ 사악한 강마귀 (HP 약 382만, 광폭화 시간 1분 40초)

처음 제단에 도착하게 되면 일반 등급의 소환귀들이 몰려온다. 이들을 제거하다보면 정예 소환귀 8마리와 함께 사악한 강마귀가 등장한다. 이때, 강마귀가 등장하는 위치 근처에 있으면 정예 소환귀를 모두 제거하지 못한 상태에서 전투가 시작될 수 있기 때문에 입구 쪽으로 이동한 다음, 정예부터 차근차근 제거하는 것이 좋다.

사악한 강마귀가 사용하는 패턴은 피하기 쉬운 편이기 때문에 여러 명이서 잡을 때는 큰 무리가 없다. 다만, 솔로 플레이를 할 때는 광폭화 시간을 넘기는 상황이 종종 발생한다. 이때는 강마귀가 일반 공격으로 사용하는 두 가지 패턴(할퀴기, 정면 브레스)을 파악해야 한다. 할퀴기는 맞아도 되지만, 정면 브레스 패턴은 횡 이동이나 후방 이동을 사용한 1초 무적으로 대미지를 무시해야 잡을 수 있다.



▲ 한 손을 들면 할퀴기고



▲ 두 손을 들면 정면 브레스다



▲ 광폭화 때, 정면 브레스를 피하지 못하면 순식간에 탈진한다


▷ 사악한 흑마인 (HP 약 382만, 광폭화 시간 1분 40초)

사악한 강마귀를 처치하면 몇 초후, 주위에 정예 기마귀와 흑마인이 등장한다. 4인 파티라면 바로 흑마인을 공격하면서 광역 공격으로 정예 몬스터를 같이 잡아주면 되며, 솔로 플레이라면 주변 기마귀를 하나씩 정리해야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다.

파티 플레이라면 잡는데 주의할 사항은 없지만, 솔로 플레이 시에는 흑마인이 던지는 구체가 매우 아프니 1초 무적으로 무시해주는 것이 좋다.



▲ 구체 던지기에 맞으면 40% 가량의 체력이 소모된다


▷ 진서연 (HP 약 382만, 광폭화 시간 2분 20초)

진서연의 주요 패턴으로는 자폭귀 소환, 광역 폭발, 공중 내려찍기가 있다. 전투를 시작하자마자 자폭귀 소환과 광역 폭발 스킬을 사용하므로, 초반엔 딜에 집중하기보단 움직이면서 안전한 위치를 찾는 것이 좋다.

공중 내려찍기는 피격시 공중에 띄워진다. 자칫하면 자폭귀 소환이나 광역 공격 타이밍과 겹쳐서 급사할 수 있으므로, 진서연 주위에 원형 장판이 깔리면 바깥으로 피해 주는 것이 좋다.



▲ 광역 공격과 자폭귀 소환이 거의 동시에 이루어진다


▷ 묵화마녀 (HP 약 446만, 광폭화 시간 2분 20초)

진서연을 잡으면 컷씬 이후, 묵화마녀로 변신한다. 묵화마녀는 진서연 때 사용한 자폭귀 소환과 광역 폭발 스킬을 그대로 사용하며, 전체 광역기 '천지파열'을 추가로 사용한다. 천지파열은 다운이나 기절 스킬을 사용하면 시전을 취소시킬 수 있으며, 취소를 못할 때는 1초 무적으로 대미지를 무시해야 한다.

솔로 플레이 시에는 묵화마녀의 구체 공격을 주의해야 한다. 구체는 크기에 따라 작은, 큰 구체 두 가지로 나뉜다. 작은 구체는 맞아도 되지만, 큰 구체는 상당한 대미지를 받으므로 한 번씩 1초 무적으로 무시해줘야 한다. 다만, 한 가지 이동 기술은 천지파열 대비용으로 항시 남겨두어야 한다.



▲ 이동으로 피할 수 없는 천지파열



▲ 솔로 플레이 때, 큰 구체는 대미지 무시를 해줘야 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