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일부 중형 몬스터, 던전 네임드 경험치 상향! 새로운 파트너 시스템 추가

게임뉴스 | 오재국 기자 | 댓글: 2개 |
GM 노트를 통해 공개했던 파트너 시스템을 포함하여 클래스 밸런스 및 레벨 경험치 조정 등의 업데이트가 이뤄졌다.

우선 펫과 함께 서번트라는 하나의 목록에 속하게 된 '파트너'는 전투/비전투 상황에서 조금 더 유용한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는 게 기존 펫과 구별되는 점이다.

파트너는 레벨 66에 이르카의 신규 NPC '루민'에게서 진행할 수 있는 [정령의 알] 퀘스트를 통해 개인 보관함 능력을 보유한 '코코밍밍'을 기본으로 얻을 수 있으며, 펫을 합성 시 일정 확률 혹은 성장을 통해 레벨업한 펫을 진화시키는 등의 방법으로 다른 파트너를 획득할 수도 있다.




▲ 새로 추가된 파트너의 외형들



▲ 66레벨 달성 시 진행 가능한 퀘스트


여기서 주목해봐야 할 부분은 보유한 파트너가 보유한 스킬이다.

기본적으로 파트너는 등록 시 낮은 확률로 일정 시간 동안 HP 회복 또는 MP 회복, 피해량 흡수 등 랜덤한 재능 스킬을 한 가지 부여 받게 된다.




▲ 재능 스킬 목록


여기에 별개로 소환 시 3분마다 사용하는 '교감 스킬'을 통해 일정시간 전투 능력을 향상시켜주는데 해당 스킬은 파트너와의 교감도가 높을수록 성능이 증가한다.

교감도는 최초 파트너 등록 단계에서 1부터 시작하지만, 승급을 통해 등급을 상승시키면 교감도가 랜덤하게 증가하여 최대 50까지 확장시킬 수 있다.

특히 파트너는 아이템 루팅이나 자동 채집 등의 능력을 보유하고 있지 않지만, 전수 기능을 통해 원하는 펫의 능력을 파트너에게 이전시켜 활용할 수 있다는 것도 특징이다.

이외에도 자동 물약 사용 신규 능력을 보유한 서번트는 상세정보 우측에 자동 물약 능력 버튼이 추가되었는데, 인벤토리에서 드래그를 통해 물약을 등록한 후 설정을 해두면 HP와 MP가 설정한 % 이하가 되었을 때 자동으로 사용한다.




▲ 파트너는 유용한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 전수 기능을 이용해 펫의 능력을 파트너에게 주는 것도 가능!


이처럼 다양한 능력을 가진 파트너는 기존 펫이 보유했던 기력 대신 피로도가 존재하여 소환된 상태에서 1분당 1씩 감소한다.

피로도가 0이 되면 소환이 해제되어 사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제작이나 잡화 상점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별도의 아이템을 선물해서 피로도 게이지를 회복시켜줘야 하는데, 직접 소환하지 않아도 서번트 목록에서 가능하다.

그밖에 파트너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펫을 얻고 성장시키는 과정이 필요한데, 65레벨 이상 필드 일반/중형 몬스터에게서 낮은 확률로 드랍되는 '세계의 결정' 아이템을 모아서 교환도 가능하도록 패치가 이뤄질 예정이다.




▲ 별도의 UI를 통해 보유한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 필드에서 파밍할 수 있는 세계의 결정, 클릭 시 상점 이용이 가능하다


다음으로 일부 클래스에 대한 추가 밸런스 조정이 이뤄졌다.

검투사는 근성연타 쾌속 특성의 시전 속도 상승 값이 감소하는 대신 효과가 첫 번째, 두 번째 타격 모두에 적용되어 전반적인 속도와 연출을 개선, 궁수는 약점 관찰 스킬이 적중 대상에게 100% 확률로 효과가 발동한다.

광전사의 경우 무기 방어 시 MP가 50 소모하며 혼신의 일격 스킬의 효율이 지나치게 증가하는 현상을 완화하고 클래스 숙련도에 따른 전투 효율 편차를 줄이기 위해 HP 50~100% 구간에는 기존보다 위력이 감소하지만, HP 50% 미만인 경우 기존 보다 위력이 감소한다.

마법사는 융합 관련 스킬들의 시전 속도가 느린점을 보완하기 위해 10% 정도 상향되었으며, 정령사와 사제는 특정 공격 스킬의 연계 가능 시간을 길게 변경. MP 회복 스킬의 경우 %값에서 고정 값으로 변경되어 더 많은 MP가 회복되도록 조정되었는데 좀 더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스킬 밸런스 변경점

◇ 권술사

- 분노의 난타
ㄴ 스킬 시전속도가 10% 증가합니다.
ㄴ 이동거리가 최대 20 à 8m로 감소합니다.


◇ 창기사

- 포획
ㄴ 적중 판정 범위가 증가합니다.


◇ 검투사

- 근성 연타 연계 쾌속 특성의 시전속도 상승 효과가 1,2타 모두에게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시전 속도 증가효과는 50% → 25%로 변경됩니다.


◇ 광전사

- 혼신의 일격 데미지가 HP에 따라 위력이 변경됩니다.
ㄴ HP 50~100% 구간에서는 기존보다 위력이 증가합니다.
ㄴ HP 50% 미만에서는 기존보다 위력이 감소합니다.

- 무기 방어 사용 시 MP 가 50 소모됩니다.


◇ 궁수

- 약점 관찰

ㄴ 적중 대상에게 100%확률로 효과가 발동되도록 변경됩니다.


◇ 마법사

- 융합

ㄴ 태초의 불꽃, 빙하 융기, 비전 폭풍, 원소 융합의 시전속도가 10% 증가합니다.
ㄴ 태초의 불꽃, 빙하 융기의 투사체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 비검사

- 어둠 강림
ㄴ 사전 모션을 취소하고 다음 행동을 할 수 있는 시간이 빨라집니다.


◇ 사제

- 징벌의 손길
ㄴ 천벌의 연쇄, 신의 숨결 사용 이후에 연계 가능한 시간이 소폭 증가합니다.

- 마력 재생
ㄴ 차징 단계에 따른 초당 MP 회복량이 3%~8%(비율) à 232~619(수치)로 변경됩니다.

- 혼신의 주문
ㄴ차징 단계에 따른 초당 MP 회복량이 3%~8%(비율) à 232~774(수치)로 변경됩니다.


◇ 정령사

- 대지의 분노
ㄴ 징벌의 장막 사용 이후에 연계 가능한 시간이 소폭 증가합니다.

- 회복의 정기
ㄴ 소환된 정기의 유지시간이 180초로 증가합니다.

- 마력의 정기
ㄴ 소환된 정기의 유지시간이 180초로 증가합니다.
ㄴ MP 회복량이 20%(비율) > 1546(수치)으로 변경됩니다.

- 생명의 정령
ㄴ [정령화] 상태에서 생명의 정령 사용 시, MP회복량이 10%(비율) > 773(수치)으로 변경됩니다.



한편 여명의 정원, 영원의 분지, 바라카 유적터, 에세니아 구릉지대, 생명의 계곡, 고대의 숲, 태양의 정원 사냥터에서 일부 몬스터 AI 패턴 및 배치가 소폭 조정되었다.

또한 65레벨 이상 구간의 중형 몬스터인 그림자 경계병, 정예 성역의 파수꾼, 부활의 나무, 시간의 수호자, 오염된 뿌리약탈자, 파르프, 폐허 파괴자 알쿠스, 검은불꽃 알쿠스의 경험치가 상향되었으며, 파티 던전 각 네임드의 경험치 역시 약 5배 정도 증가했다.

그밖에 11월 25일 업데이트로 변경된 콘텐츠와 신규 시스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업데이트 전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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