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이란 뜻의 PS Vita, 역사의 뒤안길로... 2019년 생산 종료

게임뉴스 | 강승진 기자 | 댓글: 23개 |



닌텐도와 함께 휴대용 콘솔 시장을 양분했던 소니가 남아있는 PS Vita 생산을 종료하며 게임기 라인업을 모두 정리한다.

소니는 19일 Playstation 일본 공식 웹사이트의 PS Vita 모델 설명을 갱신하며 생산 종료를 알렸다. 이는 곧 생산 및 출하가 중단됐음을 의미하며 유저는 현재 남은 재고품 소진 시 더는 신규 상품을 구매할 수 없게 된다. 현재 일본에서 판매 중인 PS Vita 모델은 블랙 색상의 PCH-2000 ZA11과 아쿠아 블루 색상의 ZA23 등 2종류다.

PS Vita의 출하 완료는 꾸준히 예견됐다. SIE는 지난해 PS Vita의 실물 카트리지 생산 중단을 선언했으며 오다 히로유키 부사장 역시 2019년까지만 PS Vita를 생산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또한, 그는 지난해 도쿄 게임쇼에서 새로운 휴대용 콘솔 계획이 없음을 밝혀 PS Vita는 당분간 소니의 마지막 휴대용 콘솔로 남게 된다.

2011년 처음 공개된 PS Vita는 소니의 휴대용 콘솔인 플레이스테이션 포터블(PSP)의 공식 후계기다. 특히 높은 기기 성능과 독점 작품으로 주목받았으나 경쟁 기종인 3DS에 밀려 PSP 대비 저조한 판매 대수를 기록했다.

한편, PS Vita의 정확한 생산 중단 일자는 알려지지 않았다. 다만 지난 2017년 생산을 마친 플레이스테이션3가 중단 2개월 전에 같은 공지를 한 것을 미루어 Vita 역시 5월 전에 생산을 끝낼 것이라는 관측이 우세하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