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홍문신공'으로 캐릭터 능력치도 성장? 재화는 수련의 땅에서 획득 가능!

게임뉴스 | 이상훈 기자 |
금일 업데이트가 적용되면서 캐릭터의 능력치를 추가로 올릴 수 있는 '홍문신공' 시스템이 추가됐다. 총 2권으로 구성되어 100레벨, 홍문 1레벨에 개방된다. 특정 재화를 소모해 캐릭터의 능력치를 성장시킬 수 있다.

또한, 홍문신공의 재료와 함께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는 '수련의 땅' 3개의 지역이 추가된다. 수련의 땅은 하루 이용 시간이 1시간으로 정해져 있으며 열쇠를 이용해 무작위로 버프를 부여받아 캐릭터와 홍문신공을 동시에 육성할 수 있는 신규 사냥터다.

이밖에도 수호령 승급 부담을 완화해주는 '수호령의 기운'이 추가되었고 강화 손상 복구 시스템이 더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개선됐다. 또한, 직업별 무공 밸런스와 초식 비급서의 획득 난이도가 하향 조정되었으며 전설 장비의 능력치가 더욱 상향돼 가치가 높아지는 등 밸런스 패치도 이루어졌다.



▲ 수련의 땅은 홍문신공의 성장 재료들을 얻을 수 있다


■ 신규 콘텐츠 - 캐릭터의 능력치가 영구적으로 육성! '홍문신공' 개방

재화를 사용해 캐릭터의 능력치를 영구적으로 강화할 수 있는 '홍문신공' 시스템은 총 2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무공-홍문신공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다. 홍문신공은 각각 100레벨, 홍문 1레벨 (200레벨)에 개방되며 5개, 11개의 장으로 구성되어있다. 또한, 캐릭터 레벨이 오르면 습득할 수 있는 장이 늘어난다.

홍문신공을 습득하기 위해 '홍문의 정기', '푸른 정기', '붉은 정기'라는 3가지 재화와 약간의 은화를 소모한다. 해당 재료는 신규 사냥터 '수련의 땅'의 몬스터에게서만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홍문신공을 통해 기존에 획득하기 어려웠던 대인 공격력, 대인 방어력 등 여러 능력치를 선택해 올릴 수 있게 됐다.



▲ 무공-홍문신공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다



▲ 대인 공격력과 방어력 등 올리기 어려웠던 능력치와



▲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신규 능력치도 홍문신공에서 올릴 수 있다


■ 신규 사냥터 - 홍문신공 성장 재료 획득 가능! 시간제 사냥터 '수련의 땅'

원하는 시간에 입장해 1시간 동안 사냥을 즐길 수 있는 신규 사냥터 '수련의 땅'은 '그늘진 숲', '만월의 호수', '노을진 협곡' 총 3개의 지역으로 되어있다. 입장 레벨 제한은 각 100, 150, 홍문 1레벨 (200) 이다. 수련의 땅은 세 지역을 모두 포함해 1시간만 입장할 수 있으며 매일 00시(자정)에 입장 시간이 초기화된다.

이곳에서는 홍문신공의 육성 재화 홍문의 정기, 붉은 정기, 푸른 정기도 획득할 수 있어 캐릭터 육성과 함께 홍문신공으로 능력치도 성장할 수 있다. 홍문신공 성장에 사용되는 정기는 일반, 상급, 최상급으로 분류되며 일반은 한 개에 20을 획득하며 상급은 100, 최고 보상 최상급 정기는 500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수련의 땅에는 여섯 개의 상자 중 두 개를 열어 버프를 받을 수 있다. 버프 종류는 3가지로 '은화 획득량', '경험치 획득량', '아이템 획득량'이 있으며 이 중에서 2개를 받을 수 있다. 가끔 운이 좋은 경우는 '대박' 버프가 적용돼 모든 효과를 받을 수 있다.



▲ 모험-수련의 땅 메뉴에서 입장할 수 있다



▲ 무작위로 적용되는 수련의 땅 버프 종류



▲ 입장하면 6개의 상자 중 2개를 선택해 입장 시간동안 버프를 받을 수 있다



▲ 최고 기대보상 최상급 정기는 500씩 획득할 수 있다


■ 직업 밸런스 - 광역 무공의 공격 범위와 비급서 획득처 확대, 초기화권 판매 등 편의성 개선

직업별 무공의 밸런스가 추가로 조정됐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로 직업별 광역 무공의 공격 범위가 확대되었으며 직업별 신규 초식이 추가됐다. 또한 초식 비급서의 획득 난이도가 높았지만, 드롭률이 상향되고 일부는 제작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이밖에도 무공 점수를 잘못 분배했을 때, 초기화할 수 없었다.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 점검 이후 상점에서 판매하는 무공/내공 초기화권을 이용해 무공과 내공을 초기화/재분배할 수 있다.



▲ 직업간 밸런스는 꾸준히 조정이 진행되고 있다



▲ 장비 상인에게 제작 의뢰로 획득할 수 있는 초식 비급서



▲ 무공/내공 초기화권을 이용해 잘못 분배한 무공점수를 재분배할 수 있다


■ 기타 - PvP관련 신규 능력치 추가, 낮은 레벨 몬스터 사냥 시 컨디션 소모량 증가

홍문신공으로 대인 방어력을 추가로 올릴 수 있게되면서 자연스럽게 PvP의 밸런스 불균형이 이루어질 것을 고려해 상쇄시켜야 하는 능력치가 필요하게 됐다.

이로 인해 캐릭터의 능력치 중 PvP 콘텐츠에서 유저와의 전투로 대상의 피해감소율과 공격력을 감소하는 효과를 갖는 '대인 관통'과 '피해 상쇄'라는 옵션이 추가됐다.



▲ 비무, 세력전 등의 콘텐츠에서 효과를 보이게 될 대인 관통과 피해 상쇄 추가



이밖에 캐릭터 레벨보다 낮은 몬스터를 사냥하거나 레벨 차이가 클수록 컨디션 소모량이 늘어나도록 적용됐다. 낮은 단계의 사냥터에서 공헌도 작업을 진행할 때 컨디션 관리에 신경 써야할 것으로 보인다.



▲ 캐릭터와 몬스터 레벨 차가 50일 경우 소모하는 컨디션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