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새로운 방식의 스킬 구성" 마블 퓨처파이트에 등장한 캡틴 마블

인터뷰 | 인벤팀 기자 | 댓글: 11개 |

넷마블의 모바일 액션RPG '마블 퓨처파이트'가 지난 6일 개봉한 영화 '캡틴 마블'과 함께 업데이트를 준비했다.

'마블 퓨처파이트'는 영화 개봉에 맞춘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에게 다양한 재미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는 '캡틴 마블' 속 캐릭터드를 직접 플레이하고, 전투 장면에 따라 임무를 수행하는 등 영화 곳곳의 요소를 게임으로 가져와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게임은 지난 2015년 4월 국내외에 선보인 이후 마블 영화 개봉 시기에 맞춘 콘텐츠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캡틴 마블'의 개봉을 기념하며 넷마블 이정욱 사업본부장을 만나 이번 업데이트 및 마블과의 협업 등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 넷마블 이정욱 사업본부장

Q. 이번 '캡틴 마블' 업데이트에서는 어떤 요소를 중점적으로 염두했는지 궁금하다.

- 이번 업데이트는 마블 스튜디오의 영화 '캡틴 마블' 개봉에 앞서 선보이게 됐다. 닉 퓨리, 민에르바, 코라스 등 영화에 등장하는 캐릭터 3인을 추가했고, 새로운 캐릭터들과 함께 캡틴 마블, 로난, 닉 퓨리, 민에르바의 영화 버전 유니폼도 업데이트했다.

특히, 주인공인 캡틴 마블은 영화 버전 신규 유니폼을 착용할 경우 완전히 새롭고 강력한 힘을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마블 퓨처파이트 내에서 그 강력함을 직접 느껴보시기를 추천한다.

그와 더불어 닉 퓨리, 민에르바의 경우 영화에서는 볼 수 없는 코믹스 버전의 모습도 함께 담고자 했다. 또한, 마블 퓨처파이트만의 스토리가 담긴 신규 스테이지 등 마블 팬들이 만족할 만한 업데이트를 준비했다.


Q.영화 속 캐릭터의 개성을 담아낸 그래픽이 인상적인데, 영화 속 캐릭터와 유니폼을 게임에 구현할 때 주로 어떤 점들을 고려하는가.

- 영화 '캡틴 마블'은 기억을 잃은 파일럿 캐럴 댄버스가 쉴드의 요원 닉 퓨리를 만나 어벤져스의 마지막 희망인 캡틴 마블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그런 캡틴 마블을 강인한 모습과 초인적인 힘을 지닌 히어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스킬의 구조 및 연출적인 면을 더욱 강력하게 재구성했다.

마블 퓨처파이트 속 캡틴 마블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변신'을 꼽을 수 있다. 5번 스킬인 '찬란한 태세'를 사용하면 투구를 쓴 모습으로 변신할 수 있으며, 다른 1~4번 스킬 및 궁극기의 공격 패턴이 강화된다.

영화에서 만나볼 수 있는 캡틴 마블의 투구 착용 전/후 모습 모두를 게임에서도 구현하였으니, 캡틴 마블의 변신 스킬을 활용하여 특별한 전투 스타일을 즐겨보시기 바란다. 더불어 로난, 닉 퓨리, 민에르바, 코라스 등을 캡틴 마블을 돕는 동반자, 또는 대항해야 하는 강력한 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각 캐릭터의 특징을 고려해 가지각색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Q.'마블 퓨처파이트'의 레전더리 배틀은 영화 속 장면을 게임으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잘 알려져 있다. 이번 업데이트 속 레전더리 배틀의 특징은 무엇인가?

- 레전더리 배틀은 마블 세계관의 유명한 전투 장면을 마블 퓨처파이트 식으로 재해석한 콘텐츠다. 말하자면 마블 퓨처파이트의 레전더리 배틀을 통해 영화 속 전투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셈이다.

이번 캡틴 마블 레전더리 배틀의 경우 영화에 등장하는 전투 장면에 많은 영감을 받아 제작됐으며, 마블 퓨처파이트만의 독자적인 스토리를 통해 영화와는 또 다른 재미를 주려 하고 있다. 또한, 스테이지의 주인공인 캡틴 마블과 닉 퓨리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유저라 하더라도 입장할 경우 정해진 레벨과 등급에 맞춰 해당 캐릭터를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해 신규 유저를 포함한 모든 유저가 전투의 재미에 몰입할 수 있다.

이번 레전더리 배틀: 캡틴 마블을 통해 초인적인 힘을 가진 캡틴 마블을 직접 플레이하고, 다양한 캐릭터들과 강력한 빌런, 로난과의 전투도 즐겨 주시기 바란다.


Q.영화 개봉에 맞춘 업데이트를 진행할 때 주로 어디서 영감을 얻는가? 스토리라인이나 아트, 스타일을 잡을 때 어떤 것에 초점을 맞추는지 궁금하다.

- 영화 개봉에 맞춘 업데이트를 진행할 때는 마블과 더욱더 긴밀한 협업을 진행한다. 마블에게서 많은 영감을 받으면서도 영화를 그대로 게임에 옮겨 표현하는 것이 아닌, 마블 퓨처파이트만의 독자적인 스타일을 담아 표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영화와는 다른 고유의 스토리와 아트 스타일을 준비하여 영화의 재미와는 또 다른, 색다른 재미까지 줄 수 있는 '마블 퓨처파이트 방식'의 업데이트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Q.이번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어려운 점은 없었나? 에피소드가 있다면 들려달라.

- 캡틴 마블 캐릭터 작업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이번 캡틴 마블은 새로운 방식의 스킬 구성을 가지는데, 앞서 설명한 변신 스킬(찬란한 태세)을 사용하여 다른 스킬들을 강력하게 변화하는 것이 바로 그것이다.

이 방식은 기존에 사용하지 않던 스킬의 형태이며, 이를 구현하기 위해 정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개발 당시 '찬란한 태세' 스킬의 변신 구현 과정에서 애를 먹었는데, 변신 해제가 잘 되지 않거나, 반대로 너무 빨리 해제되는 등 변신 시간 조절 과정에서 많은 개발의 어려움을 겪었고, 고생 끝에 무사히 선보이게 됐다.


Q.이번 캡틴 마블 업데이트를 통해 '마블 퓨처파이트' 유저들에게 전달하고 하는 바는 무엇인가. 또는, 어떤 재미를 느꼈으면 하는가?

- 이번 업데이트 '레전더리 배틀: 캡틴 마블'을 통해 강력하게 돌아온 캡틴 마블의 매력이 잘 전달됐으면 좋겠다. 또, 많은 유저들이 고대했을 닉 퓨리도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추가되어 영화 버전의 젊은 닉 퓨리와 코믹스 버전의 애꾸눈 닉 퓨리 모두 게임에서 만나보실 수 있다.

그밖에도 강화 우루 연속 강화, 신규 유니폼 컬렉션, 신규 특수 임무 퀘스트팩 추가 등 편의성 개선과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만들었으니 재미있게 플레이해주시기 바란다.


Q.현재 많은 모바일 게임들이 마블IP를 활용하여 제작되고 있다. 그 가운데 '마블 퓨처파이트'가 꾸준하게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는 어디에 있다고 생각하는가?

- 마블 퓨처파이트를 제작하면서 항상 많은 고민과 결정을 하고 있다. 첫째로 마블 퓨처파이트의 가장 큰 매력은 마블 세계관의 수많은 캐릭터에 있다고 생각한다. 마블 팬이라면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직접 플레이하기를 원하지 않나.

영화 유니폼과 코믹스 유니폼, 최근 이슈부터 클래식한 이슈까지 모든 팬이 만족할 수 있는 캐릭터를 선보이려고 노력하고 있다. 또한, 서비스를 지속하면서 풍부해진 콘텐츠로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되어 있으며, 필요에 따라 복잡해진 시스템을 간소화하고, 다른 게임에서는 경험해보지 못하는 새로운 콘텐츠를 준비하려고 노력한 부분 때문에 많은 분들이 사랑해 주시는 것 같다.




Q.올해는 캡틴 마블 외에도 '어벤져스: 엔드게임',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등 마블 영화의 개봉이 확정되어 있다. 이에 맞춰서 어떤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나?

- 영화 업데이트와 관련해 세부적인 내용을 공개할 수는 없지만, 기대하셔도 좋다. 신규 콘텐츠 외에도, 기존의 오래된 콘텐츠와 편의성 개선은 항상 신경쓰고 있는 부분이다. 어느 부분도 놓치지 않음으로써 재미있고 완성도 높은 업데이트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Q.마지막으로 마블 퓨처파이트를 즐기는 팬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 마블 퓨처파이트가 서비스된 지 거의 4년이 다 되어 간다. 그동안 사랑해주신 많은 분께 깊이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4주년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준비중입니다. 앞으로 더욱더 재미있고 흥미로운 업데이트를 서비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