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행사장소 발표한다, 'BIC 페스티벌 2019' 설명회 15일 개최

게임뉴스 | 인벤팀 기자 |
자료제공 - BIC 조직위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 이하 BIC 조직위)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19’(이하, ‘BIC Festival 2019’)의 설명회를 오는 15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매년 최다 관람객 수를 기록해 나가는 ‘BIC Festival’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다. 주관사인 BIC 조직위는 9월 5일부터 8일까지 진행되는 ‘BIC Festival 2019’ 개최를 앞두고 진행하는 설명회를 통해 올해 변화점과 주요 사업, 인디게임 접수 안내 및 선정 심사 방안을 발표할 계획이다.

특히, 이날 설명회에서는 관람객 및 참가 개발사들의 편의성을 한층 높이기 위한 새로운 행사장소, 신규 출품부분 등을 알린다. 또한, 글로벌 진출과 교류 활성화, 행사 참가 기업 후속 케어 등에 관한 BIC 조직위 추진 사업에 대해서도 설명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오는 15일(금) 오후 2시 서울 강남에 위치한 마루180 지하 1층 이벤트홀에서 진행되며, 인디게임 개발자와 언론매체, 업계 관계자 등 ‘BIC Festival 2019’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든지 온오프믹스를 통해 신청하여 참석할 수 있다.

서태건 BIC 조직위원장은 “국내외 인대게임 개발자를 비롯해 매년 인디게임에 관심을 갖고 행사장을 찾아 즐겨주시는 관람객분들 덕분에 올해도 변함없이 BIC 페스티벌을 이어갈 수 있게 되었다.”라며, “올해 BIC Festival에는 개발사와 참관객들을 위한 작고 큰 변화가 생긴다. 더욱 탄탄해지고 다양해진 지원 프로그램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는 자리인 만큼, 관계자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BIC Festival’은 매년 부산에서 열리는 글로벌 인디게임 축제로, 대한민국 대표 인디게임 행사에서 글로벌 인디게임 행사로 자리매김해 나가고 있다. 단순히 게임을 선보이는 것을 뛰어넘어, 국내외 인디개발자들이 서로 의견과 프로젝트를 공유하며 자발적으로 협력하는 장이 되도록, 참관객들과 개발사가 직접 만나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장이 되도록 지원하고 있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부산 지역 게임산업육성을 위해 부산광역시,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으로 부산글로벌게임센터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우수 인디게임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하여 사단법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와 함께 매년 BIC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다.

한편, BIC 조직위는 오는 19일(화) 오후 2시부터 부산 더베이 101 1층에서도 설명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